한성컴퓨터의 사무용 키보드로 추천하는, GK707S 오피스마스터라는 아이템을 소개해드려볼까 하는데요.
피치축이 사용된 저소음 키보드, 바로 만나보도록 할게요.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로 출시를 했고요.
스위치 또한 소음이 조금 있는 라임축과, 저소음 축인 피치축까지 두 가지로 출시를 했더라고요.
구성품으로는 키보드 본체와 사용설명서, 키캡 리무버와 청소용 브러시, 키보드 덮개로 이뤄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요즘은 덮개를 따로 안주는 경우가 많은데, 잘 활용한다면 먼지 유입은 어느정도 막을 수 있겠네요.
GK707S 오피스마스터는 44.5 x 13.7 x 3.9cm, 1.1kg의 스펙을 지니고 있는 104키 배열의 아이템입니다.
보통 게임용이라고해서 우측 숫자키가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가 많이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워드 작성할 일이 많은데다 숫자를 많이 다루다보니 숫자패드가 없으면 난감하더라고요.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때에도 텐키리스로 입력하는 게 영 불편해서 104키, 108키 배열을 주로 사용해왔는데, GK707S는 풀 배열이라 사무용으로도, 게임용으로도 괜찮게 느껴졌어요.
사실 저소음 적축은 여럿 써봤지만, 피치축이라는 스위치는 이번에 처음 접해본지라 설레기도하고, 궁금하기도 했었는데요.
체리社의 저소음 축에 비해 키압 자체는 덜하지만, 타건음 자체는 오묘하게 살짝 더 큰, 딱 그정도의 차이를 갖고 있더라고요.
저소음 댐퍼가 사용되어서인지 특유의 쫀득하면서도 정숙한 사운드는 자꾸만 손이 가게 만드는 매력을 지니고 있었어요.
그리고 기계식 제품들의 아쉬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스프링에서 발생하는 잡음이라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건 공장에서 기본 윤활처리가 되어 있어서 잡소리도 거의 느껴지지 않아 좋았어요.
그리고 고가의 게임 전용 아이템에서나 만나볼 수 있었던, 소음을 잡기 위한 5mm의 두께의 이중 흡음재가 사용되었단 부분도 눈길을 사로 잡았는데요.
'사무용 키보드에 이렇게 정성을 쏟나?!' 싶을 정도로 잡음을 확실하게 잡았기에, 완성도가 높다는 느낌이 확! 들었답니다.
사무용 제품은 아무래도 하루종일 타건을 하는 경우가 많아 인체공학 설계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데요.
그렇기때문에 인체공학 설계인 스텝스컬쳐2가 적용이 되어있었고요.
키캡 높이로 인해 고통받지 않도록 로우프로파일 키캡이 적용되어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과 손에 오는 피로도가 적은 것도 특징이었어요.
아, 키캡은 내구성 강한 이중사출 키캡이 사용되었다는 거 참고해주시고요.(영문만 / 한글은 레이저 각인)
오늘은 가성비 좋은 사무용 키보드, 한성컴퓨터의 GK707S 오피스마스터 피치축을 만나봤는데요.
화려한 RGB LED는 없지만, 정숙환 환경에서도 타건하는 맛이 있는 키보드였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아이템이었네요.
현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대인 49,9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니까,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