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색빛고을 입니다.
보통은 기계식 키보드라고 하면 찰칵 찰칵 소리를 내면서 기계음 같은 타자기스러운 소리를 내는 시끄러운 키보드라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맞는 말이죠. 스위치로 작동을 하기 때문에 아무리 적축 같은 걸림쇠가 없는 스위치라고 해도 소음이 발생하게 되죠.
하지만 그런 소음들 때문에 개선된 새로운 스위치들이 많이 나오게 되어 이제 저소음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무용 키보드로 사용하기 좋은 공장 윤활과 흡음재로 저소음을 만들어낸 기계식 키보드 한성 GK707S OfficeMaster 제품입니다.
디자인과 스펙 |
가성비 좋은 컴퓨터 주변기기를 만드는 걸로 유명한 한성에서 이번에 새로 나온 키보드입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펙 · 접점 방식 : 오테뮤 저소음 스위치 (라임 / 피치 스위치 역방향) · 키 배열 : 104키 · 키 캡 : LP PBT · 폴링 레이트 : 1000Hz |
제품의 구성품은 키보드와 청소용 솔, 키 캡 리무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는 풀 사이즈의 104키 구성으로 되어 있고 텐키와 방향키까지 모든 구성이 되어 있는 익숙한 형태의 키보드입니다.
최근 텐키리스 제품이 많이 인기가 있지만 오피스마스터 라는 이름답게 사무실에서 사용할 때 없으면 불편한 숫자키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손가락과 손목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스텝스컬쳐2 디자인을 채용하여 부드러운 곡선의 디자인을 만들어 냅니다.
키보드 키 캡은 로우 프로파일 형식이 적용된 PBT 이중 사출 키 캡을 적용하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체리 스위치보다 낮은 키 캡으로 손목과 손가락에 무리가 덜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키보드 케이블 정리를 위한 홈이 있어 PC의 위치에 따라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기계식 키보드에도 저소음이 가능하다 |
같이 동봉된 리무버를 이용해서 키 캡을 쉽게 분리가 가능하여 키 캡을 교체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스위치는 오테뮤 저소음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 캡의 뒤틀림을 막기 위한 스태빌라이저 설계가 되어 있고 제품 출고 시 윤활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철심의 소음이 적어 소음을 줄이고 안정적인 타건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내부 공장 윤활이 모든 키에 적용이 되어 있어 미세한 스프링 소리까지 잡아내어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소음을 최소화하여 더욱 정숙한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동안의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내부의 재질에 의해서 발생하는 통울림 이라는 소음이 많이 발생을 했습니다.
하지만 한성 GK707S 제품은 키보드 내부에 5mm 두께의 흡음재를 넣어 내부 공간까지 이중으로 채워 넣어 맑고 조용한 통울림 없는 타건감을 경험하게 해 줍니다.
저소음 적축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조용한 타건입니다.
저가형 키보드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고스트 현상 일명 키 씹힘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며 1000Hz의 폴링 레이트로 누르는 즉시 입력이 되는 딜레이 없는 키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FN 키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키도 지원을 하며 FN + WIN 키를 이용하여 게임을 하거나 중요 작업을 할 때 바탕화면으로 빠져나가버리는 불상사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마치며 |
여기까지 사무용 키보드로 제격인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 한성 GK707S OfiiceMaster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무실에서 사용을 하고 싶지만 소음 때문에 사용하기 힘들어하셨던 경험이 있다면, 풀 윤활과 이중 흡음재로 획기적으로 소음을 잡아낸 가성비 저소음 제품 오피스마스터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니 가성비 높은 제품을 더욱 실속 있는 금액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