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3in1 무선충전기들 중에서도 유난히 가격대가 높은 제품들이 있다. 디자인도 있겠지만 기능에서 특별한 공통점이 하나 발견되는데 그것은 바로 애플 MFM 공식 인증을 받았다는 점이다.
맥세이프 기능을 지원하는 아이폰 12~14시리즈와 완벽한 호환이 가능하고 최대한의 충전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는 뜻과 같기 때문에, 반대로 애플 MFM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은 충분한 충전효율을 보여주지 못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MFM은 Made for Magsafe의 약자로 애플의 공식 맥세이프 기술이 탑재되어 있음을 나타낸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선 APPLE의 MFi 지침에 따라 개발과 테스트 과정을 거쳐야만 하며 최대 15W의 빠른 속도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분명한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봐도 좋을 것이다.
참고로 맥세이프는 iPhone 12부터 14까지 탑재되어 있는 마그네틱 기술로, 부착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도록 스마트폰 내부 설계가 되어있다. 예전 세대에서 맥북의 충전 코드에 사용되기도 했던 기술로 간편한 사용뿐 아니라 거치의 기능까지 겸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오늘 소개하는 MFM 인증 제품은 아트뮤 3in1 무선충전기인데 이 제품에는 애플의 인증 외에도 특별한 점이 하나 더 있다. 상단과 받침대에 각각 충전과 부착이 가능하도록 듀얼 맥세이프 방식으로 설계되었다는 점이다. 즉 받침대에 있는 동그란 충전 패드에 이어폰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올려두어도 빠른 속도로 반응하게 되는 것이다.
함께 사용하고 있는 어댑터도 아트뮤에서 나온 USB PD 45W PPS GaN 접지 초고속 충전기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최대 45W 출력을 지원하는 고속 충전 전용 모델이라고 보면 된다. 물론 오늘 소개하는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에는 기본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옵션에서 선택해 함께 구매하면 된다.
케이블은 기본 포함되어 있으며 본체의 뒷부분에 연결하면 되고, 연결 시 LED표시등에 불빛이 들어와 정상 작동됨을 알려준다. 따로 가지고 있는 어댑터나 케이블을 활용해도 되지만 고속 기능을 지원하지 못하거나 스펙이 충분하지 못한 경우, 3in1무선충전기가 정상 작동을 하지 못하거나 속도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디자인을 보면 리얼 메탈 스탠드로 연결된 감각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고,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놓이는 부분에는 논슬립 처리된 표면을 볼 수 있어 미끄러짐이 덜하다. 물론 애플워치를 거치했을 때 돌아가는 현상까지 막을 정도는 아니다. 그리고 바닥 부분에도 크게 미끄럼 방지용 실리콘 패드가 있어 책상 위에서 제 위치를 잘 유지하는 편이다.
보통의 맥세이프 3in1 무선충전기와는 다르게 위와 아래에 각각 맥세이프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위치를 자유롭게 선택하거나, 2대 이상의 아이폰 12~14의 충전을 동시에 할 수도 있다. 속도는 최대 15W까지 지원되며 정상적인 호환 iPhone이라면 문제없이 고속 무선 충전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애플워치도 더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 최대 5W 속도를 지원하며 호환되는 Apple Watch는 울트라와 SE 시리즈를 포함해 모두 가능한 것으로 아트뮤에서 밝히고 있다. 직접 확인해 본 기종은 애플워치 SE2와 8이며 둘 모두 빠른 속도로 충전 가능했다.
무선이어폰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종이라면 대부분 사용 가능할 테지만 각각의 모델에 따라 최대 지원 속도는 달라질 수 있다. 에어팟 2세대 이후 버전의 경우 최대 5W 속도로 충전 가능하며 3세대까지 이 속도와 기능을 호환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위 사진에 나온 에어팟 2는 유무선 겸용 모델로 정상적으로 인식되면 상단에 표시등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3in1 무선충전기의 무게가 645g이라 아이폰을 들어 올려도 충전기가 같이 따라오는 일이 없으며, 아이폰을 세로로 거치하거나 각도를 조정해 보기 좋은 위치로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각도 조절은 애플워치 장착 부분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 표시가 좀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조정할 수도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