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평소 항상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위해 각각 충전기를 전부 짊어지고 다녔던 게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이젠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할 것 없이 그냥 멀티 충전기 하나면 해결이 되는 세상이 왔습니다. 고속 충전기가 흔한 제품이 되면서 이제 중요한 것은 얼마나 안정적인지 와 얼마나 휴대성이 좋은지가 되었는데요.
저 역시 평소 스마트폰 2대와 태블릿, 17인치 노트북까지 휴대하고 다니기 때문에 이미 여러 개의 고속충전기를 갖고 있지만 좀 더 갖고 다니기 편한 제품이 없을까 늘 찾아보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기존 충전기들도 출력이 높은 편이라 고속 충전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제품 각각에 맞게 여러 개의 충전기를 휴대한다고 생각해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한 단계 더 끌어올린 아트뮤 75W 고속 멀티충전기 GE920 제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최근 주목받는 신소재 GaN 질화갈륨을 적용하였는데요. 이 소재는 고효율 고출력 특성을 갖고 있어 전력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차세대 소재입니다. 때문에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들이 구현하지 못했던 콤팩트한 크기를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트뮤 GE920 제품은 3포트 동시 충전 시 최대 75W 출력을 제공해 주며 USB-C PD 2.0, PPS, 퀄컴 퀵 차지 3.0 등 고속 충전에 필요한 스펙을 빠짐없이 갖추고 있습니다.
사실 기존 멀티 충전기는 본체와 별도의 전원 케이블을 따로 휴대하면서 갖고 다녀야 해서 사용할 때마다 꽤 번거로운 느낌이 들었지만 플러그형으로 출시되면서 편의성도 높아졌고, GaN 제품 특성상 크기도 손바닥에 쏙 들어올 만큼 작아져서 휴대성은 거의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러그가 일체형일 뿐만 아니라 접지 설계가 되어있기 때문에 누전을 방지하여 터치 오류를 줄여주고, 충전 시 발생할 수 있는 누전 전류를 외부로 방출시켜 기기가 받을 수 있는 부담을 줄여줍니다.
75W 고속 멀티충전기 아트뮤 GE920의 경우 PD C 포트와 3개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포트의 단일 최대 출력은 위에서부터 75W, 20W, 10W 까지 지원되고, 동시에 2대 이상의 기기를 동시 충전 시 연결된 기기를 감지해 각 기기에 최적화된 출력을 분배해 주는 기술도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초고속충전 2.0 뿐 아니라 소형 웨어러블 기기나 워치, 무선이어폰 등의 저전력기기에 최적화된 10W급 충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과전압, 과출력에 대한 걱정없이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최근 구입한 갤럭시 Z폴드4 부터 실제 충전 테스트를 간단히 한번 해봤습니다. 갤럭시 Z폴드4 단독 연결 시 [초고속 충전]이라는 문구와 함께 정상적인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하나를 추가로 연결을 하고 충전을 해보았더니 두 기기 모두 고속으로 충전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평소 갖고 다니는 최신 LG그램 17인치 제품과 갤럭시 Z폴드4를 함께 충전을 할 때에도 충전 출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보고 확실히 자동 출력 분배 기술이 굉장히 잘 동작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굳이 별도로 노트북 충전기를 갖고다닐 이유가 없겠습니다.
요즘은 웬만하면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번들로 제공되는 충전기도 고속 충전기인 경우가 꽤 많은데요. 각 기기마다 별도로 충전기를 챙기려면 너무 귀찮기 때문에 멀티 충전기가 굉장히 인기가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가격과 최대 출력만을 보고 제품을 골랐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생기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때문에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늘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아트뮤의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진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수순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75W 고속 멀티충전기 아트뮤 GE920는 차세대 소재를 사용한 높아진 휴대성을 갖추면서도 최대 75W의 고속 충전을 안정적으로 제공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