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케이스 역시 상당히 트랜드를 타고 많이 변화하는 컴퓨터 부품중 하나인데 이번 출시한 마이크로닉스 MANIC GM4-윙은 게이밍 유저들의 피드백을 종합하여 만들어진 제품으로 모두 쉽게 여닫을 수 있는 스윙도어로 쉽게 관리 및 튜닝성을 갖춘 제품입니다.
그럼 윙으로 무장한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MANIC GM4-윙를 사용하러 가보시죠!
마이크로닉스 MANIC GM4-윙 케이스는 9만원 대의 가격을 지닌 케이스 제품으로 미들타워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E-ATX, ATX, MATX, ITX 전부 장착이 가능하면 내부도 넓고 LED조절 팬에 팬 허브를 탑재하고 또한 개폐 방식이 전부 스윙도어에 오른쪽 왼쪽 다 강화유리 그리고 전면까지 강화유리로 된 제품입니다.
3면이 강화유리이다 보니 제품도 상당히 묵직하면서도 깔끔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면이 전부 유리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하단 쪽은 흡기가 가능한 매쉬 패널로 구성이 되어 있어 통기성 역시 잘 잡은 제품입니다. 또한 하드 관리가 용이하도록 좌측 하단 패널을 열리게 두어 손쉽게 관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 마이크로닉스 MANIC GM4-윙 케이스 외형 및 구성품
좌측, 우측 그리고 전면이 전부 강화 유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나 우측의 강화유리는 좌측보다는 더욱 어두운 강화유리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전면은 또한 전부 강화유리가 아니 하단쪽으로는 매쉬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후면으로는 LED 120 mm의 팬 1개와 총 7개의 재사용 가능한 PCI 슬롯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측면 하단으로는 이렇게 열리는 메쉬 패널로 구성이 되어 있어 쉽게 여닫을 수 있으면 특히나 좌측으로 HDD베이가 들어가 있어서 우측 패널을 굳이 열지 않더라도 쉽게 관리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좌측의 메쉬 페널 라인을 따라 전면 하단은 역시 메쉬 패널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전부 유리로 되어 있는 점 보다는 훨씬 더 공기 유입이 원할하여 쿨리에 도움될것이라 여겨집니다.
전면 역시 총 3개의 LED 팬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상당히 넓고 위에 썼듯이 모든 크기의 메인보드가 장착이 가능합니다!
팬 허브를 제공하여 용이하게 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부착되어 있지는 않고 뒤쪽 테이프를 뜯어서 원하는 곳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 장착부위 역시 스펀지 소재로 구성되어 있는 지지대가 있어 스크래치와 함께 진동 방지가 되어 조금더 정숙한 파워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전면 하단에 손을 넣어 쭉 당기면 바로 이렇게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 필터가 구성이 되어 있어 먼지 유입 관리 역시 상당히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지대 역시 크고 튼튼한 케이스를 지지하기 위해 잘 제작되어 있으며 하단으로는 고무패킹이 있어 미끌림 방지 및 진동 방지가 가능합니다!
선정리는 역시 남자의 선정리로 기존 되어 있는 선정리에 대충 우겨 넣어도 부담없이 패널이 닫힐 정도로 공간이 넓어 대충 하여도 쉽게 닫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최대 400mm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를 장착 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그래픽 지지대가 2개로 존재하기 때문에 큰 그래픽 카드도 문제 없이 그리고 튼튼하게 지지가 가능 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 마이크로닉스 MANIC GM4-윙 케이스 테스트
단일 LED가 아닌 허브와 상당 쪽 LED 버튼을 통해 다양한 LED효과를 바꾸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무드에 따라 LED팬의 LED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닉스 MANIC GM4-윙 케이스에 대해 마치며
마이크로닉스 MANIC GM4-윙 케이스은 9만원대의 케이스 제품으로 완전한 보급형 라인업의 제품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상당히 튼튼하게 구성된 4T두께와 함께 3면이 강화유리로 이루어져 있으면 모두 스윙도어를 채택한 제품으로 깔끔한 제품을 원하면서도 일정부분의 쿨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있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