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WARP WM2 RGB 게이밍마우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는 파워, 케이스, 키보드, 마우스 등 여러 컴퓨터 제품을 제작,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일명 마닉 파워는 가성비로도 유명하지만 성능 또한 좋다라고 알려져있죠.
그런 회사에서 게이밍 관련 제품들을 제작, 출시하고 있는데 그 중 WARP, MORPH, MECHA란 게이밍 브랜드를 내세우고 그 안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 제품소개
워프(WARP) 브랜드 안에 위치한 WM2는 게이밍 마우스로
리뷰 당일 기준 3만 중반대의 가격으로 판매중입니다.
제품은 설명란에서 알 수 있듯 미드나이트 블루 컬러를 사용했으며,
하단부는 블랙컬러를 사용했습니다.
센서는 PAW3370을 사용했으며, 19,000DPI를 지원하고, 1000Hz 폴링레이크 지원, 50G가속도, 7가지의 LUMINA LED 모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버튼은 총 6개가 있으며 대칭형 마우스입니다.
2. 제품구성
우선 제품 패키징을 살펴보겠습니다.
블랙을 기본으로 고급스런 퍼플색으로 제품을 강조한 모습에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품은 밀봉되어 있으며, 3번째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봉인씰을 화살표 방향으로 제거하면 됩니다.
가위나 칼을 사용하지 않아도 개봉 할 수 있는 이런 배려는 참 좋네요.
케이스 안에는 마우스를 보관할 수 있는 더스트백 안에 본 체품이 들어 있으며, 간단한 설명서가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 실제 외형입니다.
상단 쉘 로고에서 RGB LED가 나오는걸 알 수 있습니다.
RGB가 나오는 곳은 여기 뿐입니다.
너무 화려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빈약하지도 않은 그런 LED 입니다.
LUMINA LED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경도 가능하지만 물리 버튼만으로도 RGB모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DPI는 19,000을 지원하며 가운데에 있는 DPI 변경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는 단계는 7단계이며,
RGB 색상으로 지금 설정값이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미세한 조정은 소프트웨어로만 가능하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실제 발광된 RGB 입니다.
광량이 적당해서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제품 하단부엔 저마찰 패드가 붙어 있으며 여기에 보호 필름이 붙어 있으니 사용하실 때는 떼고 사용하시길....
선은 부드러운 재질의 파라코드 케이블로 되어 있으며, 노이즈 필터가 적용된 것을 2번째 사진에서 볼 수 있습니다.
WM2의 제품 크기는 127.4(W) x 68.7(L) x 39.5(H)mm으로 꽤 큰편입니다.
게이밍 마우스로 유명한 모사 G 유선 마우스보다 큰 편입니다.
제품 무게는 110g 정도로 가벼운 마우스는 아닙니다.
선 길이는 1.9M로 상당히 긴 편이지만 케이블타이가 있어서 선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손은 F11로 평범한 보통사이즈 입니다.
(손 사이즈를 재는 방법 중 키보드 F1~F12 버튼을 활용하여 엄지를 F1에 대고 소지가 어디까지 오는지 재는 방식)
작은 사이즈의 마우스보다 큰 사이즈를 선호하는데 손 안에 잘 들어오는 느낌이네요.
2천만회 수명을 가진 HUANO 스위치를 사용했으며, 메인 2 버튼과 사이드 버튼, DPI 버튼은 누르는 느낌이 괜찮습니다.
다만 휠은 스크롤 시 구분감이 싼 느낌이 들고, 소음이 있는 편입니다.
듣기 그렇게 좋은 소리는 아니네요.
3. 제품 특징 및 성능
마이크로닉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받아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DPI 설정에서 20,000까지 지원되는걸 볼 수 있으며, 더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DPI 세팅과, 라이팅, 마우스 감도와 스크롤 속도, 더블 클릭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파라미터와 폴링레이트 설정란이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왼편엔 키매핑과 매크로, 프로파일란이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라이팅은 끄기까지 포함해서 7개가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폴링레이트는 125~1,000까지 4단계로 설정 할 수 있는데 게임을 주로 하신다면 1,000Hz로 설정하시고 쓰시면 좋을듯합니다.
PAW3370 센서는 최상급 센서로 게이밍 마우스에 많은 제조사들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WM2도 이 센서를 탑재해서인지 게임 및 사무용도로 사용해도 만족스러운 움직을 보여줍니다.
4. 총평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에 출시한 WARP WM2 RGB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PAW3370센서를 사용할 마우스 중 저렴한 가격대에 속해있고, 후아노 스위치 사용, 전용 프로그램 제공이 되는 가성비 좋은 마우스임을 알 수 있었는데요.
LED도 과하지 않아 게이밍 뿐만아니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휠 스크롤 시 느낌이 좋지 않다는 점과 상단 메인 버튼부에 저처럼 땀이 많은 사람은 유분기가 많이 남아 보인다는 점이 큰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또한 휠 부분으로 상당히 위로 볼록 솟은 모양을 하고 있어서 이질적으로 느껴질 수 있으며, 이 느낌 때문에 비대칭 마우스 같단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비대칭 마우스 같단 느낌을 받았는데 그게 가운데 볼록 솟은 부분 때문에 손가락 위치가 다르게 강제되어 느껴지는 부분이였습니다.
이는 개인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 단점이라 말하기엔 어려울듯 하지만
다음 WM3에선 조금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였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것을 커버할만한 가격대와 성능을 지닌 매력적인 마우스였습니다.
성능 좋고, 가격 부담이 적고, 2년 AS 제공으로 마음 편히 사용하길 원하는 마우스를 찾으신다면
WARP WM2를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다 생각합니다.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