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파워서플라이 체험단에 선정되었습니다.
최근 사용해본 파워는 잘만 MEGAMAX 600W, EVGA 600W 80 PLUS, SUIT MASTER SETTLER, EVGA G3 1000W 등이 있습니다. 비교하면서 리뷰 진행하겠습니다.
정면샷입니다. 최근 리뷰한 잘만의 600W 파워와 사이즈, 디자인 모두 비슷합니다.
측면에 신뢰의 실링이 되어있습니다.
제가 몰래 씰을 살짝 떼어보려고 했는데 구조상 자국없이 떼어내기 불가능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각종 인증이 있습니다. 인증은 뒤에 다시 리뷰하겠습니다.
설명서, 파워케이블, 본체, 그리고 케이블타이 및 나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잘만 600W 메가맥스 파워에서도 언급한 부분이지만 모든 제품이 블랙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은색 나사를 주는게 굉장히 아쉽습니다.
본체를 개봉했습니다. 무광의 블랙컬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은 전체적으로 블랙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기본적인 표기사항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요즘같은 고물가시대에 묻지마 파워보다 80PLUS 인증을 받은 파워를 사용한다면 컴퓨터 사용량에 따라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80PLUS" 인증을 확인하세요!
80PLUS 스탠다드급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입니다.
개인적으로 파워에 있어서는 절대 최저가 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파워는 컴퓨터의 심장이기 때문에입니다. 그런적은 없지만 커뮤니티에서 파워쇼트로 인해서 내부 기기가 모두 손상되는 문제가 발생한 글을 본적이 있는데 최소한의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야합니다.
각종 국내외 인증과 세계 각국의 많은 소비자들을 통해 검증된 파워를 꼭 사용하셔야합니다.
추가적으로 잘만의 AS는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산품질이 좋아서인지 지금까지 고장없이 잘 쓰고 있어서 AS경험이 제 부주의로 쿨러 팬을 부러뜨린 경우가 있었는데 해당 부품의 경우 별도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응대도 좋고 해당 파워는 5만원대의 700와트 파워임에도 불구하고 6년의 AS기간을 보증해주는 부분도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지속적으로 케이블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일단 튼튼하고 두꺼워야 좋은 케이블이라고 생각합니다. 든든하네요
저의 세컨 PC에 교체를 해보려고 합니다.
역시나 잘만의 CNPS4X 쿨러를 탑재하였습니다. 최고의 가성비 쿨러입니다.
기존의 파워는 EVGA600W 80PLUS 인증을 받은 파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한지 약 5년정도 된거 같은데 아직까지 문제 없이 쓰고 있습니다.
파워사망하는 경우는 딱 2가지로 보고 있습니다.
수명, 그리고 두번째로는 먼지입니다. 열악한 환경의 외부에서 사용하시는 경우 먼지로 인한 쇼트로 파워가 사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먼지클리너로 시원하게 날려주세요~
기존에 있던 파워와 비교입니다.
공기역학적인 요소인지는 모르겠지만 잘만의 제품이 공기순환 및 소음에 훨씬 유리한 구조로 생각됩니다.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전체적인 시스템 대비 파워만 너무 좋네요
구동사진입니다. 메가맥스 600W와 동일한 쿨러를 사용하고 있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엄청 조용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워의 품질을 따질때 +12V, +5V 의 안정성을 보는데
약 30분간의 테스트 결과 매우 안정적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총평
1. 저소음 파워서플라이
2. 믿고 검증된 잘만의 AS
3. 6만원대에 구매 가능한 700W, 80PLUS 파워
구매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10174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