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색빛고을 입니다.
PC를 새로 맞추는 분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CPU의 발열을 잡아낼 쿨러가 아닐까 합니다.
정말 다양한 수랭쿨러와 공랭쿨러가 있는데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선택지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너무 어렵죠.
오늘은 발열 관리도 좋으며 화려한 RGB로 디자인까지 뛰어난 화이트 수냉쿨러 레드빗 360 ARGB XT PENTA+ 쿨러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디자인과 구성품
이엠텍 레드빗 360 ARGB XT PENTA+의 구성품은 3열 수냉쿨러 본체 1개와 각 CPU에 맞는 설치용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NTEL 용 가이드와 AMD 용 가이드 모두 들어 있고 연장 케이블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최신 13세대의 LGA1700 소켓과 라이젠 AM5 소켓까지 지원이 되니 CPU 소켓이 맞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일체형 수냉쿨러의 장점은 펌프와 라디에이터, 호스까지 이미 조립이 되어있어서 설치가 매우 간단하다는 점.
거기에 본 제품은 라디에이터에 팬까지 장착이 되어 있어 조립시간을 더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워터 블록 펌프에서 호스, 라디에이터까지 모두 흰색으로 만들어져있어서 필자와 같이 화이트를 좋아하는 PC 유저들에게는 안성 맞춤의 제품이 아날까 합니다.
펌프는 RGB 색이 잘 보이도록 투명한 아크릴로 되어 있으며 육각형 구조로 되어 있으며, 호스도 약간 불투명한 것이 뭔가 범상치 않은 느낌.
워터 블록의 바닥에 붙어있는 보호 필름은 반드시 떼고 장착을 해 주셔야 합니다.
120MM 팬이 3개 달린 3열 라디에이터로 길이가 총 400MM로 제법 큰 사이즈이기 때문에 자신의 케이스에 장착이 되는지 반드시 확인을 하시고 구입을 해 주세요.
PC에 조립하기
자신의 PC에 맞는 가이드를 장착을 해 줍니다.
필자는 인텔 LGA1700 소켓이라서 인텔용 가이드를 장착해 주었습니다.
다음으로 라디에이터를 케이스에 잘 장착을 해 주고 가이드를 보드에 설치를 해 줍니다.
같이 동봉 되어 있는 서멀을 적절히 도포를 해 줍니다.
서멀이 구성품에 같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서멀이 없어서 설치가 막히는 상황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도 좋습니다.
예전에는 서멀이 없어서 설치 완료를 할 수 없던 적도 있었거든요.
마지막으로 가이드를 볼트로 잘 고정해 주면 설치는 끝.
마무리로 케이블들을 보드에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화려한 RGB 효과
보통의 수랭 쿨러들은 펌프와 쿨링팬 정도까지만 RGB 라이트 효과가 나옵니다.
하지만 레드빗 360 ARGB XT PENTA+는 여기서 한층 더 나아갑니다.
언박싱할때 느꼈던 튜브의 심상치 않음이 확신으로 다가온 순간.
타제품들과 다르게 튜브까지 메인보드로 ARGB 연동이 가능하여 평범하지 않고 특별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게이밍 시스템을 완성 시켜주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에 부착된 팬은 Hydraulic 베어링이 적용이 되어 있어 볼베어링이 사용된 펜에 비해 낮은 소음과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부하가 적용되는 작업을 진행을 해도 소음이 크게 발생하지 않고, PWM을 지원하여 온도에 따른 회전속도를 제어가 가능하여 저소음 PC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온도 관리 성능
PC의 온도 관리 성능을 테스트해보기 위한 시네벤치를 돌려 보았습니다.
고부하를 주어 온도를 확인을 해 보았지만 최대 온도가 71도 정도로 뛰어난 발열 관리를 해 주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테스트 사양
· Intel I5-13500
· DDR5-5600
· RTX 3070
AIDA64를 이용해서 부하 테스트도 진행을 해 보았습니다.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는 도중에도 최대 온도가 68도 정도로 매우 뛰어난 온도 관리 능력을 보여 줍니다.
마치며 |
여기까지 뛰어난 발열 관리, 화려한 디자인을 가진 화이트 수냉쿨러 레드빗 360 ARGB XT PENTA+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년 무상 품질 보증과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 최대 3억이 가입되어 있는 프리미엄 고객 지원 서비스를 완성한 제품으로 좋은 성능과 디자인, 안정성까지 든든한 수냉쿨러가 필요하다면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