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글라스쿡 에어프라이어는 유리 바스켓 / 하단 망 (그릴) / 간단 설명서 구성으로 심플합니다. 매트한 질감의 아이보리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마치 커피포트를 연상하게 하여 인테리어로도 손색 없는 감성 가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스켓 크기는 가로 약 18cm * 세로 약 18cm / 높이 약 12cm 정도로 1인 조리에 최적화된 사이즈입니다.
자동 조리 기능에 군만두 설정이 있어서 1번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14분 / 180도 조리)
바스켓에 만두를 넣고 곧바로 조리를 시작했습니다. 내부가 보이지 않아서 여러 번 꺼내 보아야 하는 기존 바스켓 에어프라이어가 아니여서, 유리 바스켓이기 때문에 요리 과정이 잘 보여서 조리 정도의 조절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바스켓을 여러 번 꺼내지 않으니까 열 손실 또한 줄어드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집에 설치된 전력 측정기로 풀무원 글라스쿡 에어프라이어 전력 사용량을 체크해 보았습니다. 대략 1100W ~ 1200W 정도의 전력 소모가 있고, 중간중간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면서 광파 열선으로 세세한 조리를 하기 때문에 전기 사용량에 있어서도 꽤나 좋아 보였습니다.
기존 코팅 에어프라이어에는 불소수지 코팅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데, 풀무원 글라스쿡 에어프라이어는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한 '코팅 없는' 내열 강화유리 소재여서 요리에 있어서 꽤나 안심하고 조리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요리로 평소 술안주로 자주 만들어 먹는 가래떡 구이를 해 보았습니다. 수동 설정으로 180도 / 15분 조리를 했습니다.
조리 과정이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덜 조리될 것 같으면 바스켓을 꺼내서 재료를 돌려 가면서 요리할 수 있어서 꽤나 완벽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기 요리 하면 빠질 수 없는 삼겹살을 조리해 보았습니다.
풀무원 글라스쿡 에어프라이어는 65도 ~ 180도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한 광파 컨벡션 히팅 방식으로 고기 굽기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삼겹살 껍질 부분은 바삭하면서도, 고기 부분은 촉촉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음식이 닿는 유리 부분 / 상단 스테인레스 광파 열선 망 / 하단 스테인레스 그릴까지 모두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가 완료된 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조리할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ulmuone.cooking/
* 인스타그램 @풀무원가전요리 를 팔로우하면 매주 금요일마다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 이벤트를 진행하니까 저처럼 퇴근 후에 저녁 메뉴가 고민되는 분들이라면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테인레스 그릴을 분리할 수 있어서 망 구석구석 낀 기름때나 부스러기를 말끔하게 세척할 수 있고, 유리 바스켓이라 코팅 벗겨질 걱정 없이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 풀무원 글라스쿡 에어프라이어 3L
https://prod.danawa.com/info/?pcode=26074238
※ 와디즈 펀딩 풀무원 글라스쿡 에어프라이어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231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