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품은 히트싱크, 130mm 쿨링팬 1개, 쿨링팬 클립 x 2개, 백플레이트, 마운팅 가이드, AM4 세이프티 브라켓, INTEL & AMD 설치 및 고정 나사, 써멀 컴파운드, 사용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은 타사의 일반적인 타워형 공랭 쿨러들과 크게 다른점이 없는 디자인입니다. 제품 한쪽에 장착된 쿨링팬이 히트 싱크 방향으로 바람을 밀어 넣어 냉각하는 방식으로, CPU와 접촉하는 베이스로부터 U자 형태의 히트파이프가 알루미늄 방열핀에 결합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열 설계 전력(TDP)는 최대 200W 까지 감당할 수 있습니다.
히트 싱크의 크기는 130(W) x 76(L) x 157(H)cm 로, 일반적인 미들 타워 케이스 장착시 호환성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히트파이프는 모두 4개로 지름은 6mm 규격으로 구성되어 있고, 히트파이프와 방열핀은 관통 압입 방식으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니켈 도금을 사용하여 부식 방지를 최소화하였는데, 보급형 가성비 쿨러에 니켈 도금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CPU와 접촉하는 히트 스프레더는 니켈 도금 처리가 되어 있으며 베이스는 구리 재질이 사용되었습니다. 기존의 히트싱크 베이스 블록에 감춰져있었던 히트파이프를 외부로 빼내 직접 CPU와 접촉시켜 열을 해소시키는 DTH(=Direct Touch Heatpipe)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립 과정은 쉽고 간단했습니다. 제품 크기도 크지 않은 편이고 까다로운 부품도 없어서 사용 설명서를 보고 천천히 따라한다면 초보자분들도 손쉽게 조립이 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AMD CPU 사용자의 경우 무뽑기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AMD 전용 무뽑기 방지 킷을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탈거가 가능합니다.
방열판이 없는 메모리(=30mm)는 모든 슬롯에 간섭없이 장착할 수 있으며, 방열판이 있는 메모리의 경우도 문제없이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로우 프로파일(Low-Profile) 디자인의 커세어 메모리를 장착했을 때, 전면 쿨링팬의 장착 위치를 이동하지 않아도 문제없이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소음은 어떨까요? AIDA64 프로그램에서 SYSTEM STABILITY TEST 기능을 가동한 상태에서 시스템으로부터 약 50CM 이격된 거리로부터 소음을 측정해봤습니다. 측정 결과, 부하가 적은 IDLE 상태에서는 약 34.7dBA, 시스템 사용률이 100%인 상태에서는 약 38.7dBA가 측정되어 준수한 소음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