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로스트아크와 같은 MMORPG 게임을 즐기면서 게이밍 마우스의 필요성이 더욱더 부각되기 시작했다. 캐릭터를 이리저리 빠르게 조작하면서 정교한 움직임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는 등의 컨트롤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해당 장르 특성상 무수하게 많은 스킬들을 빠르게 클릭하며 능수능란하게 대처해야 되는 일이 상당히 많다. 이는 일분일초가 중요한 보스 레이드에서 많이 요구되는 부분인데, 단순히 키보드로 커버하는 것보다는 항상 움직이고 있는 마우스 버튼에 스킬 단축키를 할당하여 쓰는 것이 더 빠르고 편리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 필자의 고민을 확실하게 덜어준 MMO 마우스가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오늘 소개할 커세어에서 출시한 시미터 RGB 엘리트(SCIMITAR RGB ELITE) WIRELESS 라는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12개의 사이드 버튼이 탑재되어 각 버튼에 스킬 단축키로 할당하여 MMORPG 게임을 훨씬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무선으로 제작되었기에 선 꼬임이 없는 자유로운 움직임을 기대해볼 수 있다.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구성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마우스 본체와 USB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 USB 수신기, 안전 정보 및 보증 카드, 육각 렌치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역시나 커세어 특유의 기품 있는 디자인은 필자의 마음을 사로잡게 만들어주고 있다. 검은색의 무광 코팅에 RGB LED 조명이 적용된 CORSAIR의 로고가 가운데에 각인이 되어 게이밍 감성을 일관성 있게 살리고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측면에 위치한 12버튼 Key Slider 사이드 패널을 포함하여 총 16개의 프로그래밍 가능 버튼을 지원하기 때문에 폭넓은 사용성을 자랑한다.
측면의 사이드 버튼은 사용자의 엄지손가락 위치에 맞게 설계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버튼을 눌러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여기에도 RGB LED가 은은하게 적용되어 있다. 참고로 아래에 자세히 후술할 전용 소프트웨어인 iCUE를 활용하면 다채로운 컬러 세팅과 애니메이션까지 적용이 가능해 내가 원하는 분위기에 맞는 게임 플레이를 기대해볼 수 있다.
함께 동봉되어 있는 육각 렌치로 풀어주면 앞뒤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이 가능하다. 각 사용자마다 손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내가 조작하기 편하게 조절해준 다음 다시 고정하면 된다.
게이밍 마우스 특성상 자주 움직여야 하는 일이 많은 관계로 하판에는 미끄럼 방지에 적합한 4개의 피트가 큼지막하게 부착되어 있어서 미끄러움 없이 매끄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게다가 26,000 DPI의 커세어 마크맨 옵티컬 센서(CORSAIR MARKSMAN 26,000 DPI optical sensor)가 탑재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일관성 있고 빠른 움직임을 보장해준다.
커세어 시미터 엘리트 RGB LED WIRELESS의 제품 특징을 더 설명하기 앞서 MMORPG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하기 위해 전용 소프트웨어인 iCUE를 설치하고 해당 장르에 맞게 세팅을 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DPI 값을 단계별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고, 최대 26K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느리거나 빠르게 커서를 움직이는 것을 지향하는 모든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을 모두 아우르고 있다.
RGB LED도 내가 원하는 컬러와 애니메이션 효과를 새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지만, 미리 만들어져 있는 고퀄리티의 조명 디자인을 적용해보고 싶다면 Murals에서 다양한 테마의 디자인 중 하나를 고르면 바로 적용이 완료된다.
사실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바로 키 설정인데, 16개의 프로그래밍 버튼에 내가 원하는 키를 적용하여 단축키처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 같은 경우 12개의 키 슬라이더 사이드 패널 버튼들을 지원한다고 했으니 여기에 로스트아크와 같은 MMORPG 게임의 스킬 키들을 각 버튼에 할당하기만 하면 이제는 마우스만으로도 간편하게 스킬 연계 콤보를 기대해볼 수 있는 셈이다.
실제로 필자의 게이밍 환경에 맞게 각 사이드 버튼에 키 명령 설정을 해봤는데, 개인적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로스트아크의 서폿 캐릭터인 도화가가 초반에 많이 활용하는 스킬들을 위주로 사용하기 좋은 버튼에 할당했다. 예전에는 핵심 스킬들을 섞어서 활용하려면 따로 흩어져 있는 키보드의 스킬 키를 조작해야 했지만, 이제는 내 입맛에 맞게 할당한 사이드 패널 버튼들을 엄지 손가락으로 클릭하면서 능수능란한 스킬 콤보 플레이를 체감할 수 있게 되어서 만족스러웠다. 그야말로 MMO 마우스의 극상을 자랑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지경이다.
키 슬라이더 사이드 패널로 편하고 멋진 MMO 플레이를 기대해볼 수 있지만, 무선 게이밍 마우스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1ms(밀리세컨드, 1,000분의 1초) 미만의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과 블루투스 기능이 함께 내장되어 있어서 지연 없는 움직임과 클릭을 통한 빠른 플레이를 지향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초단위로 다양한 패턴을 공격하는 레이드 보스의 위협적인 공격에 대응하기 좋은 훌륭한 퍼포먼스다.
그리고 온보드 프로필에 최대 3개의 커스텀 설정까지 따로 세팅이 가능해 플레이하는 캐릭터와 굳이 로스트아크가 아닌 게임의 환경이 다른 여러 MMO 작품에 맞는 커스텀을 각자 지정하여 상황에 맞는 퍼포먼스를 즐기는데 집중할 수 있다. 어떤 게임을 하더라도 26K DPI의 커세어 마크맨 옵티컬 센서 덕분에 빠르가너 정교한 움직임이 요구되는 인게임 플레이에 녹아들 수 있게 만들어준다.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 제품이지만, 최대 150시간 동안 지속적인 사용을 지원하는 배터리 타임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유선 충전의 번거로움을 확실하게 줄여주고 있다. 그리고 충전이 필요하면 USB-C 충전 케이블로 본체와 연결하기만 하면 알아서 충전이 진행되고 충전 중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몰입에 방해를 주지 않는다.
오늘 필자가 소개한 커세어 시미터 엘리트 RGB LED WIRELESS는 로스트아크나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MMO 대작 타이틀들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있어서 혁신적인 명기임에는 틀림이 없는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도 독특하게 느꼈던 키 슬라이더 사이드 패널로 원활하 스킬 콤보 플레이를 지향할 수 있고 CORSAIR가 자랑하는 극강의 무선 연결 성능을 온몸으로 경험해볼 수도 있으니 앞으로도 쭉 게이밍 라이프를 즐기면서 사용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