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보기 전엔 비싼 제품, 써보고 나면 가성비 제품"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오디지의 게이밍 헤드셋, 'AUDEZE MAXWELL' XBOX 버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디지 헤드셋은 대체로 100~700만원대까지의 헤드셋의 끝판왕급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다행히도(?) 게이밍 라인업은 보급화를 위해 기존 제품들 대비 굉장히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MAXWELL X 제품은 기존 오디지의 독점적인 90mm 평판 자력 드라이버가 적용되어 압도적인 저음역대와 정밀한 음질을 제공하고, 엑시엑이나 엑시엑스 등 XBOX 제품과의 뛰어난 호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퍼포먼스가 워낙 뛰어난 제품이기에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아래를 통해 제품 외관부터 음질, 헤드셋을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낌 점 등을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명 : AUDEZE MAXWELL X(XBOX)
1. 패키지외관 & 언박싱
먼저 패키지 외관입니다. XBOX 공식 라이센스 로고와 제품 특장점이 눈에 들어오고, 후면에는 드라이버에 대한 상세 정보와 제품 스펙등이 잘 표기되어 있습니다.
언박싱을 하면 굉장히 두꺼운 폼 재질 완충제에 헤드셋이 보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완충제 하단에는 나머지 구성품이 담긴 종이 박스도 꺼낼 수 있습니다.
2. 구성품 & 상세스펙
전체 구성품은 헤드셋 본품과 USB-C 타입 동글, USB-C to A 타입 젠더, 3.5mm 오디오 케이블, 탈착형 마이크, 충전을 위한 USB-C to C 타입 케이블 등이 있습니다.
맥스웰 제품은 기본적으로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X 모델은 XBOX 호환이 되는 제품인데, 리시버 측면의 스위치를 활용해 PC와 XBOX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헤드셋의 느낌은 굉장히 견고하고 마감이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확실히 하이엔드 제품답게 이음새와 관절, 라운딩 등의 퀄리티가 압도적으로 좋았습니다.
헤드셋 좌측 측면에는 전원 버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있고, 하단에는 노이즈 프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과 USB-C 타입 포트, 3.5mm 오디오 단자와 볼륨 조절 휠, 마이크 음량 조절 휠이 위치해있습니다.
이어컵은 푹신한 메모리폼 이어패드가 사용되었고, 겉면은 가죽 재질로 되어 있었는데요, 표면에 닿는 부분이 매우 부드럽고 눌렀을때 원상태로 복구되는 속도가 매우 빨랐습니다.
헤어밴드는 스프링강 헤어밴드와 알루미늄 요크를 포함한 프레임으로 제작되었는데, 내구도가 강한편이고, 늘어나는 유연성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헤어밴드 아래로는 머리를 지지해줄 서스팬션 스트랩이 있는데 이는 위치를 바꾸거나 교체할 수도 있는 제품이라 자주 사용하여 마모나 손상이 오더라도 개의치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이어컵 자체가 부드럽고 유연하게 귀와 머리모양에 맞춰 스위블과 틸팅이 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머리 크기나 형태에 따른 호불호가 크게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는 탈착식 하이퍼 카디오이드 붐 마이크가 사용되었는데, 입 위치나 선호도에 따라 유연하게 마이크를 구부릴 수 있고 AI 노이즈 필터가 적용된 내장형 빔포밍 마이크는 오디지의 자사 FILTER 제품에 사용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수음력과 마이크 음질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 무게는 헤드셋 단일로 약 500g, 붐 마이크 포함시 약 512g으로 90mm 드라이버를 탑재한 제품답게 무게감이 상당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손에 들고 있을때나 무게감이 느껴지는 정도이지, 실제 착용시에 무겁다는 느낌은 크게 들지 않았습니다.
출처 : 셰에라자드
또, 오디지 맥스웰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LE Audio와 LC3plus 및 LDAC등을 지원한다는 것인데, 이를 통해 최대 24bit/96kHz의 고해상도 음원도 출력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윈도우와 맥, 스위치,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플렛폼을 지원하니 올인원 헤드셋으로 쓰기에도 매우 적절했습니다.
▶상세스펙
출처 : 셰에라자드
3. 사용기
▶전용 소프트웨어(AUDEZE HQ)
오디지의 헤드셋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디오 EQ 설정 및 프리셋 선택, 사이드 톤 레벨 조절, 펌웨어 업데이트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 유선 연결을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맥스웰 X는 동글을 연결한 상태에서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배터리
배터리는 1800mAh 용량의 리튬 베터리가 탑재되었는데, USB-C 타입 5V 1.8A를 지원하며, 배터리 잔량 25%까지는 약 20분, 배터리를 완전 소모한 상태에서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시간으로 빠른 시간안에 고속 충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용 시간도 아주 긴 편이었는데요, 완전 충전된 상태에서 최대 약 80시간 사용할 수 있어서 배터리 용량대비 효율이 좋았습니다.
▶착용감
하이엔드 제품답게 착용감은 정말 놀라운 수준이었습니다. 기존에 저는 에어팟 맥스와 소니 WH-1000XM5, 레이저 바라쿠다 프로등 비교적 대중적인 제품들 중에서도 나름 가격대가 있는 헤드셋들을 써오고 있었는데요, 제품가만 놓고 보면 거진 비슷할 수 있는 라인업이지만 착용감은 역대급으로 편안했습니다.
물론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기준이 아닌, 게이밍 환경에서 오랜시간 사용할때를 기준으로 테스트하였으며, 500g이 넘는 무게로 다소 무겁거나 머리로 오는 압박이 심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놀라울정도로 푹신한 이어패드와 부드럽게 머리를 감싸주며 무게를 분산해주는 헤어밴드 덕에 머리에 오는 압박도 적고 느껴지는 무게감보다는 편안함이 강했습니다.
▶음질
오디지 맥스웰은 압도적인 크기의 90mm 트랜스듀서, 울트라 씬 Uniforce™ 타입의 진동판과 Fluxor™ 마그넷 배열, Fazor™ 웨이브 가드 등의 수준 높은 빌드로 최대 SPL은 >120dB, 주파수 대역은 10Hz - 50Hz, THD는 <0.1%(@ 1kHz, 1mW)의 스펙을 지녔고, 엑스박스 버전은 돌비 에트모스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이미 스펙상으로도 게이밍 헤드셋의 범주를 아득히 뛰어넘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실제 게이밍 환경에서 사용해보니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몰입감과 공간감을 느낄 수 있었고, 노이즈 캔슬링 퀄리티도 우수해서 컴퓨터 팬소음이나 서큘레이터, 에어컨 소음등의 방해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착용함과 동시에 느껴지는 무한한 듯한 공간감과 중후하고 묵직하게 다가오는 중저음의 무게감은 헤드셋 자체가 가격에 따라 급이 왜 나뉘는지 자체적으로 증명하는듯 했고, 음역대의 밸런스도 적절해서 최적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 음질
(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walteritsneck/223213498022)
마이크는 내장형 빔포밍과 탈착형 붐 마이크 2개로 나뉘는데, 확실히 붐마이크 사용시 단일지향성을 이용한 보이스 수음이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팝필터가 함께 구성되어 있고, 자체 소음억제 퀄리티가 높은 편이라 주변 소음이 어느정도 있는 게이밍 환경에서도 깔끔하고 선명한 보이스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4. 장단점
▶장점
1. 하이엔드 헤드셋 답게 압도적인 퍼포먼스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2. 내장형 빔포밍 마이크와 탈착형 붐 마이크 2개가 구성되어 있고, 선명하고 깔끔한 보이스 수음이 가능하다.
3. 최대 80시간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배터리 타임을 지녔다.
4. 엑스박스와 호환성이 좋고, Dolby Atmos를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몰입감있는 오디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5. 착용감이 굉장히 편하고 안정적이다.
▶단점
1. 딱히 단점은 없는 편이지만, 아쉬운 점이라면 고가의 제품임에도 전용 파우치가 없다는 것인데, 워낙 제품 퀄리티가 탄탄한 편이라 파우치의 유무는 다소 욕심일지도 모르겠다.
5. 총평
총평입니다.
지금까지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오디지의 맥스웰 X(XBOX)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정상가 50만원대에 육박하는 하이엔드 제품답게 착용감, 음질, 마이크, 부가 기능, 배터리 타임 등 전반적인 특징이나 기능들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중후한 웅장함에 깊고 몰입감있는 중저음, 영역별로 밸런스가 뛰어난 음질과 마이크 성능 등으로 이미 헤드셋 자체의 점수를 높게 줄 수 있었고, 500g대의 실측 무게에도 불구하고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구현하는 것은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따라서, 프리미엄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고 싶고, 하이엔드 오디오를 통해 누구보다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비교불가의 게이밍 헤드셋, 오디지 맥스웰을 강력히 추천드리면서 오늘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사용기는 셰에라자드를 통해 제품 대여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