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의 장점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최대 PD3.1 140W를 지원하는 멀티충전기라는 점
2.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를 동시에 퀵차징 할 수 있다는 점
3. 삼성 초고속 충전 2.0을 동시 2대 까지 충전가능하다는 점
구매처 링크
https://brand.naver.com/artmu/products/9084352219

'요즘처럼 충전기가 많이 필요한 시대가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집과 사무실에서는 물론이고 잠깐 어디라도 여행을 갈 때, 꼭 필요한 것은 충전기 인데요.
저는 스마트폰(아이폰), 태블릿PC(아이패드), 노트북(맥북) 3종 세트를 늘 휴대하고 다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바이스 각각의 충전기를 함께 들고 다니는 것이 고역입니다. 제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무게 뿐만 아니라 충전기 무게도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제 사무실의 디바이스 구성입니다.
사진에서는 아이패드가 빠졌네요. 컴퓨터로 블로그 뿐만 아니라 기타 작업을 하고, 태블릿PC로는 소비자 관련 업무를 봅니다.
스마트폰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군요.

이 세 기기를 맥북 충전기 하나로 버티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맥북에는 USB-C타입 포트(썬더볼트)가 왼쪽에 두개, 오른쪽에 하나, 총 세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이패드였어요. 아이패드는 그나마 상대적으로 충전 주기가 기니까 오른쪽 충전기 케이블을 뽑아서 아이패드에 연결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왼쪽 포트는 늘 이렇게 케이블이 꽂혀 있어야 합니다.
하나는 맥북을 충전하고 또다른 하나는 아이폰 충전기가 연결되어 있으니 말입니다.
순정이나 PD충전기 하나를 더 휴대하면 어느 정도 정리가 됩니다만 무게가 만만치 않습니다.
비효율적인 전력충전 구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무적인 용도 때문에 아이패드를 자주 쓰는 편이예요.
아이패드미니 6세대를 사용 중입니다. 생각보다 배터리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꽤 자주 충전을 해 주어야 하고, 다른 충전기의 케이블을 꽂아야 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자, 이쯤 되면 왜 3포트 이상의 PD충전기가 필요한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겁니다.
또한 고속 차징(charging)을 위해서는 일반적인 USB-A 타입이 아닌 USB-C타입이 필요합니다.
우연찮은 기회에 아트뮤 PD 3.1 충전기인 GN210을 써 본 결과, 효율적인 전력 충전 구성이 가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왜 160W 이상의 소비전력을 가진 GaN PD 차징을 해야 하는지도 이번 기회에 잘 알게 되었습니다.

GN210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제품의 본체와 자사의 C to C 케이블, 그리고 고무 케이블타이가 제공됩니다.
색상는 블랙과 화이트 모델 두 가지가 있으며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랙을 선호하는 편이라 검정색으로 골랐어요.
GN210은 기본적으로 PPS(Programable Power Supply) 방식의 Charger 입니다.
USB-C타입 기기를 위한 고속충전 기술을 의미합니다. 기기의 충전 상태와 양에 따라 전력을 탄력적으로 공급합니다.
또한 열이 적게 발생하고, 배터리의 수명의 소모 속도를 늦출 수 있죠.
PD라는 뜻 또한 Power Delivery의 약자이고 USB 포트를 이용하여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노트북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종합하면 GN210은 노트북을 비롯한 스마트 디바이스 전체에 고속충전이 가능한 충전기입니다.

케이블에도 사양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함께 제공되는 케이블은 240W까지 지원되며 USB 2.0을 지원하는 고사양 케이블입니다.
웬만해서는 다 장착되어 있는 노트북의 C타입 포트에 제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패드에도 물릴 수 있구요)







본체의 외관을 살펴볼까요?
전면에 보면 각 포트별로 전력 공급량이 와트 단위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순서로 연결해서 연결 가능합니다.
합쳐서 총 160W 까지 지원 가능하다는 것이 직관적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220V 접지 플러그 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기 제품은 투입된 전력을 모두 쓰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효율이 90%라면 나머지 10%는 다른 어딘가로 유출되고 있는 것인데요.
이런 잉여전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는 것이 접지 콘센트(플러그) 입니다.
특히 Charger는 잉여 전력이 발생하지 않아야 하므로 필수적으로 접지 콘센트가 필요합니다.
좌우 측면의 재질은 폴리 카보네이트를 연상시키는 패턴입니다.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이며 잡았을 때 착 감기는 느낌입니다.
사이즈는 기존의 3포트 기기 대비 컴팩트합니다. 이것 하나만 휴대한다고 가정했을 때, 공간 활용도가 높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케이블을 살펴볼까요?
케이블의 재질은 TPE 입니다. thermoplastic elastomer의 약자이고, '열가소성 탄성체' 입니다.
장점은 가볍고, 에너지 손실율이 낮습니다. 그리고 내구성이 좋고 복원력이 좋기 때문에 쉽게 꼬이거나 단선이 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써 보는 재질이었는데 돌돌 말아서 폈을 때 복원력이 뛰어나더군요.
그리고 튼튼해서 어지간해서는 단선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테인리스 오버몰딩이 되어 있어서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도금이 되어 있으므로 고급스럽습니다. 혹시 모를 구부러짐에 강한 구조이며 전체적으로 일반적인 케이블보다 두껍고 단단합니다.
전체적으로 내구도가 높았습니다.






접지 플러그 이므로 잉여 전력이나 전력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물론 멀티탭도 좋은 제품으로 궁합을 맞추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 어떤 콘센트를 쓰더라도 접지는 충분히 잘 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해 볼 차례입니다.
포트에 맞게 케이블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세 포트를 모두 연결했으므로 지원되는 전력 공급량인 160W를 모두 활용해 보았습니다.
차례대로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을 연결해 보았는데요.
충전 속도는 빠른지
충전기 본체의 발열은 어느 정도인지
를 중점적으로 체크해 보았습니다.
순정 맥세이프 Charger와 비교했을 때, 속도는 충분했습니다.
느리지 않았고 다른 기기들과 연결했을 때에도 꾸준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하나 테스트 했던 것은 안드로이드였습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기기 둘(갤럭시, LG스마트폰) 다 원활하게 charging이 되었습니다.
발열은 기기 세 개가 연결되어 있었음에도, 미지근한 정도였습니다. 기본 충전기의 평소 온도와 큰 차이가 있었어요.
적어도 두 개 이상의 스마트 디바이스와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3포트 PD PPS 충전기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 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쓴다면, 번들(기본) 충전기 이외에 제품이 하나 필요합니다.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실로 컸습니다.
케이블을 구성하는 것부터 기기 운영, 나아가서는 배터리 수명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충전기라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주변이나 지인에게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은 제품이었어요.
제품의 장점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최대 PD3.1 140W를 지원하는 멀티충전기라는 점
2.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를 동시에 퀵차징 할 수 있다는 점
3. 삼성 초고속 충전 2.0을 동시 2대 까지 충전가능하다는 점
다나와 가격비교링크
구매처 링크
https://brand.naver.com/artmu/products/9084352219

[에이원아이엔티] 리드쿨 “LEADCOOL EVO-120 ARGB” 시스템팬 퀘이사존 특가행사 안내
[에이원아이엔티] AONE STORM INFINITY PRO-120 ARGB 쿨엔조이 리뷰 등록 및 이벤트 진행안내
에이트 ATE 채널의 세계 최초 접히는 태블릿..!? 삼성 갤럭시 Z 트라이폴드. 받자마자 느껴지는 장단점 첫인상 후기! 영상
고나고 채널의 삼성 첫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성공적 1세대인 이유 영상
UNDERkg 채널의 이 세상 물건이 아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영상
사무용 끝판왕 멤브레인 키보드~! 몬스타 가츠 X198 노브 보글보글 (어반 스틸)
가성비 그래픽카드 ASRock 라데온 RX 9060 XT 스틸레전드 OC 8GB 대원씨티에스 리뷰
앱코 신상 공랭쿨러 ‘타이폰 DT120X6’ 드디어 써봤습니다 TDP270W의 가성비 듀얼타워
FPS 유저에게 추천하는 외장 DAC, 사운드 블라스터 G8
집 와이파이 성능 업그레이드 Netis MEX601 가성비 유무선공유기
다크플래쉬 DY460 ARGB BTF 미들타워 어항 PC케이스 추천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netis MEX601 사용하기 쉬운 인터넷 공유기
레이저 웹캠 Kiyo V2 X 리뷰, 입문자를 위한 스트리밍 캠 추천
터치 한 번에 창작물이 폭발! 레노버 2in1 노트북, 쓰자마자 이유를 알았다
그립감 좋은 ASUS ROG HARPE MINI CORE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완본체 데스크탑 추천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타워 17 벤치마크 및 실사용 후기
파워윈 무극성 유니크 멀티 충전기 - 만능배터리충전기
최신 WiFi 7 유무선공유기 | ASUS ROG STRIX GS-BE7200X, 10G 고속 네트워크 게이밍 끝판왕 리뷰!
앱코 타이폰 DT120X6 듀얼타워 CPU 쿨러
우리 집 와이파이 속도 맛집 등극! 가성비 끝판왕 netis MEX601 유무선공유기 실사용기 | 유무선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인터넷 공유기
아키츠 미디엄(Akitsu Medium) 무선 게이밍 마우스
앱코 타이폰 DT120X6 듀얼타워 공랭 쿨러
마이크로닉스 WIZMAX 모노크롬 케이스 리뷰
다크플래쉬 DPF70 ARGB 리뷰: 인피니티 미러 미들타워 케이스 성능·조립·쿨링 분석
MSI 조립 쉬운 수냉쿨러 MAG 코어리퀴드 I360 사용기
내부 확장으로 매력이 더 높아진 컴퓨터 어항케이스! 다크플래쉬 DS900XL 우드
LCD와 노브가 적용되어 있는 커스텀 키보드~! 몬스타 가츠 닌자84프로 유무선 기계식 커스텀 베어본
제닉스 타이탄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챠콜 (키보드 손목받침대)
PC방 보다 더 좋은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다면? 비트엠 Newsync P32FHD 144 IPS 게이밍
포근한 감촉~ 제닉스 타이탄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차원이 다른 편안함, 제닉스 타이탄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메인보드추천 피씨디렉트 GIGABYTE B650M K
Glorious GMBK 멤브레인 키보드 리뷰, 조용함 + 커스터마이징 + Full RGB 조명까지
키보드 손목 받침대 '제닉스 TITAN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체험단
제닉스 타이탄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그레이 키보드 손목받침대 리얼 후기
제닉스 타이탄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키보드 손목받침대)
제닉스 TITAN의 키보드 받침대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리뷰
ASUS ROG STRIX GS-BE7200X, 최신 WiFi 7 지원 게이밍 유무선공유기 추천
제닉스 타이탄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키보드 손목받침대 사용기
듀얼타워 CPU쿨러 앱코 타이폰 DT120X6 사용후기
앱코 타이폰 DT120X6 듀얼타워쿨러
무료카메라사진복구 4DDiG 2GB까지 비용 없이 해결하는 방법
삼성 오디세이 서포터즈 발대식과 퀘이사존 데이 인 부산 지스타 후기
[Copilot+ PC 앰버서더] 대학 수업 보조할 때 필수! 대학원생 조교(TA)가 추천하는 M365 기능
파워윈 POWER WIN UNIQUE MULTI CHARGER 유니크 멀티충전기
[Copilot+ PC 앰버서더] Copilot Outlook 사용법과 서명 만들기
카멜마운트 SMB86W 초대형 카탠바이미 리뷰 - 그날 인류는 떠올렸다!
[Copilot+ PC 앰버서더] 출장가는 대학원생의 What's in my bag
삼성전자 오디세이 QD-OLED G5 게이밍모니터 화질비교하기
제닉스 타이탄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HP 오멘 16-ap0117AX AMD 라이젠 9 8940HX RTX 5070 탑재 최강 게이밍 노트북 리뷰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추천, 삼성 에센셜 S3 S39GD LS27D390
소니 INZONE H9 II 노이즈캔슬링 성능까지 갖춘 플래그십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마이크로닉스! WIZMAX POWER UP KIT 사용기.
4K빔프로젝터 추천 최대 240Hz게이밍 빔프로젝터 뷰소닉 VX650-4K 빔프로젝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메인으로! 내가 작성한 글을
더 많은 이와 공유하는 방법. 메인 가자!
* 메인 가자로 등록된 글이 작성 후 120시간 내 공감 조건수가 부합하면 DPG에 노출됩니다.
* 공감 조건 수에 부합되지 않더라도, 포인트를 등록 하시면 약 1분 내외로 메인 가자 게시판에 노출됩니다.
등록 포인트 별 공감 조건 수 (2018.10.04 기준)
| 등록 포인트 | 필요한 공감 수 |
|---|---|
| 200P | 6회 |
| 400P | 4회 |
| 800P | 2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