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롤드컵 시청하고 계시나요??
SKT1이 결승을 진출하면서 주변에 롤을 다시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같아요.
집에서 게임하는데 컴퓨터만 중요할까요??
모든 게임은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단순 팀들 간의 콜을 듣는 게 아니라 게임에 최적화된 입체적인 사운드를 듣고 플레이를 하는 게 집중도 및 반응속도를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오늘은 맥스틸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가격은 네이버에서 배송비 포함 29,8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헤드셋은 무선이 좋을까? 유선이 좋을까?
출처 입력
유선 헤드셋을 추천드립니다!
무선 헤드셋은 선이 없어서 깔끔하고 좋긴 해요.
하지만 롤드컵 대회에서 무선 헤드셋을 착용하는 선수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마 없으실 거예요.
무선 헤드셋은 처음에는 좋지만 조금만 관리를 잘 못하게 되면 음성이 자꾸 끊어지고 사운드 조절을 크게 하면 잘 안 들리거나 지지직거리는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혹시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시면서 가끔 연결이 끊기는 경험을 해보신 적 없나요??
무선은 아무래도 블루투스 기능으로 연결하다 보니
게임같이 초 단위로 하는 환경에서 5~10초간 끊긴다? 그게 장로나 바론 한타 중이었다면? 40분, 50분간 해온 플레이가 물거품이 되는 상황일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선을 사용하다가 후회하며 유선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헤드셋이 유선이라고 다 좋은 건 아니에요.
두 가지를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1. 선 길이가 1.8m가 넘는지,
2. 패브릭 선을 사용하는지입니다.
선 길이가 짧으면 선이 팽팽하게 당겨져 플레이하는데 방해가 되고요. 패브릭 선이 아닌 다른 선들은 워낙 잘 꼬여서 헤드셋 선 풀다가 화가 먼저 날 수 있어요.
2. 헤드셋 연결이 잘 되는지?
타사 제품을 이용했을 때 설명서대로 다 연결했는데도 불구하고 깜빡깜빡만 거리고 연결이 안 되었던 경험이 있는데요. 이때 고객센터에 전화하고 네이버에 검색해 보고 불편을 느꼈던 경험이 있었어요.
근데 맥스틸 올인원 게이밍 헤드셋은 별도의 설정 없이 C 타입으로 스마트폰에 연결하던, USB로 PC에 연결하던 즉시 연결되는 호환성이 매우 좋았어요.
3. 게이밍 헤드셋은 무엇일까?가상 7.1채널 서라운드를 제공하지 않는 제품은 제목에 게이밍 헤드셋을 빼야 해요 절대로요.
7.1채널이 아니면 절대로 게이밍 헤드셋이 아니에요.
시중에 게이밍을 붙여서 판매하는 헤드셋이 많이 있어요. 근데 이게 모두 게이밍 헤드셋이 맞을까요??
게이밍 헤드셋은 전달속도가 정확해야 해요. 0.1초라도 늦게 되면 화면과 소리가 따로 노는 느낌을 강하게 받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를 하는데 매우 거슬립니다.
4. 마이크 및 헤드셋 음량 최대로 올릴 때 중폭이 없는지?
게임을 혼자서 할 때는 전혀 상관없지만 팀 보이스로 같은 편과 마이크로 대화를 주고받을 때 증폭이 있는 상대방이 한 명이라도 있다면 대화가 안돼요.
이는 상대방이 소리를 듣기 위해 헤드셋 음량을 높이는 건데 마이크 및 헤드셋 성능이 뒷받침이 안돼서
마이크 소리까지 증폭이 돼버리는 경우인데요.
이건 PC 설정을 변경한다고 되는 문제가 아니에요.
온전히 헤드셋 문제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마이크를 꺼달라고 정중하게 부탁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5. 무조건 가벼워야 함.
시중에 초경량 헤드셋이라고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의 무게를 보시면 대부분 320g에서 330g입니다.
근데 이 제품은 공식적으로는 303g이지만 제가 재었을 때는 301g이나왔어요. 보통 게임을 하던지 영화를 보던지 약 2시간은 착용하시잖아요.
핸드폰을 조금 무거운 거 쓰시다가 조금만 가벼운 걸 드셔도 손목에 부담이 확 줄어드는데요. 맥스틸 올인원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시면 그런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정말 가볍습니다.
6. 귀 부분에 땀이 차지 않아야 해요.
헤드셋을 착용하고 1시간 정도 게임을 했어요.
귀로 바람이 조금씩 통하더라고요. 그렇다고 외부 소음을 차단하지 못하는 것도 아니었어요. 외부 소음도 적절히 차단하면서 통풍이 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서 땀 차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7.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톱에 모두 호환이 되는 올인원 제품헤드셋을 착용하고 1시간 정도 게임을 했어요.
귀로 바람이 조금씩 통하더라고요. 그렇다고 외부 소음을 차단하지 못하는 것도 아니었어요. 외부 소음도 적절히 차단하면서 통풍이 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서 땀 차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7.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톱에 모두 호환이 되는 올인원 제품몇몇 헤드셋은 음량 조절 버튼은 귀 부분에 있고 마이크 온/오프 버튼은 선에 달려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제품은 선 중간 부분에 리모컨 형태로 손쉽게 음량 조절과 마이크 온/오프가 가능해서 좋아요.
그리고 적당한 위치에 있으니 눈으로 보면서 조절을 할 수 있는 게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총평
출처 입력
게임을 하시는데 필요한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계시다면 이 제품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7.1ch, 초초경량, 귀에 땀이 차지 않는 설계, 유선, 특히 29,8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까지.
또한, C 타입 지원이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게임할 때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1) 다나와 가격비교 :
2) 제품 구매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