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밸런스드 회로 구성과 전원 / 데이터가 분리된 두 개의 USB-C 단자, 대용량 리튬 배터리를 채택하여 음질 중심 설계를 구현하면서도, 230g의 가벼운 무게를 실현하고 퀄컴 SoC를 통한 블루투스 무선 연결 능력을 더해 '포터블' 장비로서의 매력을 충실히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100만이 넘는 회원수를 보유한 중국의 오디오파일 커뮤니티 - HIFIDIY.net을 기반으로 시작된 aune는, 2004년에 설립되어 20년 가까운 기간동안 헤드폰 앰프와 DAC를 비롯한 하이엔드 오디오 장비를 설계 / 생산해왔습니다.


aune BU2의 패키지에는 각종 사양과 연결 방식에 대한 내용들이 적혀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를 걷어낸 패키지 안에는 비닐 포장된 aune BU2 본체와 악세서리 상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악세서리 상자 안에는 제법 다양한 물품들이 들어있습니다.

aune BU2 본체를 처음 살펴봤을 때, 마치 스마트폰처럼 얇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 가 매력적이었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두 개의 USB-C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XMOS USB 컨트롤러를 내장하고 있는 BU2는 USB Audio Class 2.0 (UAC2.0)를 통해 대다수의 시스템에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도 32bit/768kHz PCM 재생을 지원 합니다.

이음새 없이 하나의 부품으로 구성된 알루미늄 섀시는 시각적으로 든든한 인상을 주는 것과 더불어, 직접 손에 쥐었을 때 차가우면서도 단단한 촉감이 느껴지게 합니다. 덕분에 고급스러우면서도,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을듯한 느낌을 줍니다.
덕분에 가벼운 사고로도 노브가 파손되는 일을 막아주고, 자기도 모르게 돌아가는 볼륨 때문에 청력 건강을 해치게 되는 사례를 훌륭히 예방하지만, 역으로 볼륨 노브를 시원시원하게 돌리기 어렵게 만들기도 한다는 점에서 약간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회전과 클릭이 가능한 볼륨 노브는 상단에 배치된 LCD 디스플레이와 연동되어 다양한 기능들을 조작하는데 사용됩니다.
- SD : Linear Phase Fast Roll-Off Filter

볼륨 노브의 양 옆에는 3.5mm 언밸런스드 단자와 2.5mm 밸런스드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렇게만 놓고 보면, 32Ω에서 100mW의 최대 출력을 가진 3.5mm 단자의 출력이 약간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BU2의 내부를 살펴보면 꽤 흥미로운 부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럼 'BU2로는 높은 출력을 요구하는 헤드폰은 구동하지 못하는 것이냐'라고 물으신다면, -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연결 방식이 추가된 BU2는 포터블 장비로써 한층 강화된 편의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촬영 조명의 밝기가 워낙 강력한 탓에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요, 블루투스로 연결된 BU2는 현재 사용 중인 코덱 정보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도록 되어 있어서, 지금 어떤 코덱을 사용하고 있는지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une의 BU2 포터블 DAC / 헤드폰 앰프를 살펴보았습니다.
aune BU2 포터블 DAC / 헤드폰 앰프 리뷰를 위해 셰에라자드로부터 지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