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컴퓨터중 가장 많이 손에 닿는 제품중 하나인 키보드는 정말 꾸미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한없이 빠져들어 꾸미고 바꾸고 감성을 더하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키캡을 한번 바꾸기 시작하면 끝도없이 예쁜 컬러 혹은 내 데스크테리어에 맞는 키캡으로 교체를 하게 되는데 밀키한 컬러를 가진 키캡인 글로리어스 GPBT GRAPEFRUIT 키캡 셋트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RGB 감성 글로리어스 GPBT GRAPEFRUIT 키캡 셋트를 사용하러 가보시죠!
글로리어스 GPBT GRAPEFRUIT 키캡 셋트는 투과가 되지 않는 키캡으로 본연의 컬러의 매력을 한껏 살린 제품입니다. 보자마자 확 눈에 띄는 밀키한 노랑에서부터 핑크까지 그라데이션으로 들어간 키캡의 컬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여분의 키에는 포인트 컬러인 붉은색으로 더욱 키 캡의 컬러를 확장시켜서 키보드를 꾸밀 수 있습니다.
- 글로리어스 GPBT GRAPEFRUIT 키캡 셋트 외형 및 구성품
깔끔한 패키징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
총 5개의 트레이로 구성이 되어져 있는 키 캡 세트 입니다.
키 캡들을 깔끔하게 들어가져 있으며 145키 제품으로 대부분의 풀 사이즈, TKL 및 컴팩트 기계식 키보드와 호환 되는 키를 가지고 있으면 MAC과 연동되는 옵션 키 역시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한 마디로 모든 키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키는 기본 핑크를 기준으로 연살구, 살구, 노랑으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포인트로 붉은색 키캡이 있습니다. 붉은 색 키캡은 같은 키 두개로 구성이 되어 있어 원하는 컬러로 맞추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키 캡 리무버도 함께 들어가 있어 쉽게 키캡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글로리어스 GPBT GRAPEFRUIT 키캡 셋트 테스트
노란색부터 핑크까지 그라데이션으로 된 컬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색상이 상당히 밀키하고 이쁘네요
키보드는 내구성이 뛰어난 PBT 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감이 있는 표면을 구성이 되어 있어 일반적인 키보드보다 조금 더 손에 감기는 느낌이 듭니다.
무게감 역시 일반 적인 키캡들과 달리 조금 더 있는 편이라 같은 키캡이라도 타건감이 조금 더 바뀌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키캡의 글자들은 색이 변하지 않는 특수 염료로 제작되어 마음놓고 사용해도 될 듯 싶습니다.
프로필을 가장 보편적인 체리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키보드에 다 잘 호환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상단 esc 키 및 F숫자키들은 보시는 것 처럼 여분의 키들이 제공되면서 디자인이 조금 다르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컬러는 같은데 각인되어 있는 인포가 추가적으로 들어가 있어 원하는 디자인으로 사용 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붉은 색의 추가 키캡으로 더 포인트 되는 키캡으로도 만들수 있습니다.
컬러들이 너무나 마음에 드네요!
- 글로리어스 GPBT GRAPEFRUIT 키캡 셋트에 대해 마치며
글로리어스 GPBT GRAPEFRUIT 키캡 셋트는 너무나 예쁜 밀키한 컬러감으로 보는 순간 눈에 확 들어오는 제품으로 너무나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계속되는 데스크테리어 꾸미기 열풍에 한몫할 수 있는 키캡이 아닐까 싶네요. 단순히 컬러감만 이쁜 것이 아닌 PBT 소재로 만들어져 상당히 견고하며 일반적인 ABS키캡보다 좀 더 묵직하며서도 쫀뜩한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체리 프로파일을 채택해서 호환성이 상당히 좋으며 145키로 정말 대부분의 키보드에서 다 호환이 될것으로 예상이 되면 MAC OS용 키캡인 옵션이나 커맨드키가 있기 때문에 어떤 OS를 가리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너무나 좋네요. 거기에 깔끔한 각인 글자와 변하지 않는 염료를 사용했기에 오랫동안 사용해도 믿고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