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마우스 없이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기만 저는 마우스가 없으면 불편해서 오랜 시간 사용을 해고 손목에 부담이 덜 가는 초경량 마우스나 마우스를 사용할 때 땀이 차면 마우스 사용할 때 불편함이 있어서 타공 마우스 오래전부터 사용해왔는데요. 사용하던 초경량 타공 마우스가 고장이 나면서 구입하려고 알아보니 사용하던 브랜드 제품은 현재 판매를 하지 않고 있어서 다른 제품 중에 알아보니 MOUNTAIN MAKALU 67 초경량 타공 마우스를 찾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지금부터 MOUNTAIN MAKALU 67 초경량 타공 마우스를 사용을 해보고 느낌 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를 해드릴게요.
MOUNTAIN MAKALU 67 초경량 타공 마우스는 산을 형상화하는 마운틴 로고가 패키지 박스에 표시되어 있는데요. MOUNTAIN MAKALU 67 마우스는 혁신, 성능, 미학, 맞춤으로 기능적인 면,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쓴 제품이에요.
MOUNTAIN MAKALU 67 초경량 타공 마우스는 67g 초경량 타공 디자인에 직관적인 LED 인디케이터로 정말 매력적인 제품으로 마우스 본품, 사용자 설명서, 스티커 팩, 교체용 패드가 구성품으로 들어 있어요.
초경량 타공 마우스는 가벼운 재질의 파라코드 케이블로 USB-V 케이블로 어느 각도로 사용을 해도 꼬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부드러운 움직임의 유선 마우스에요.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줄꼬임이 있어서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지만 MOUNTAIN MAKALU 67 초경량 타공 마우스는 고무 케이블보다 사용하기 편한 제품이에요.
오른손 잡이용 마우스 바디는 타공 디자인으로 인체공학적 하우징 설계와 유니크한 타공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그립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설계된 유선형 디자인의 바디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다섯 손가락이 올려지는 부분의 바디형태의 디자인으로 센터에는 마우스 휠과 DPI 버튼이 있고 엄지손가락이 닿는 측면 부분에는 버튼 2개가 있어요.
마우스 하단 부분에는 마우스 피트가 곡선 모양으로 열과 이물질에 강한 테플론 수지를 사용해서 사용 중에 마우스의 열감이 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되어 있고요. MOUNTAIN MAKALU 67의 센서는 Pixart PAW3370센서를 장착되어 있고 최대 DPI 19,000와 1~2mm의 매우 작은 LOD를 제공되고 있어요.
마우스를 사용할 때 평소에 PALM GRIP의 형태로 많이 사용하지만 CLAW GRIP의 형태로 사용할 때 양쪽으로 받쳐주는 비대칭 모양과 타공 디자인으로 다섯 손가락으로 감싸는 그립감과 전체적으로 쾌적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더블클릭으로 발생하는 마우스의 흔한 고장을 사전에 방지하여 일본산 ALPS 인코더가 선명하고 휠감이 만족스러운 마우스의 클릭감은 옴론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어서 5천만 번의 클릭수명으로 사용함에 특별함이 느껴지지는 않고 평범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전용 소프트웨어 Base Camp를 설치하고 RGB 조명 및 DPI를 할당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의 용이성과 유연성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제한 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설정할 수 있고요. 최대 5개의 온보드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으며 정교한 RGB 조명 설정, 사용자 지정 키 바인딩 및 바로 가기 등 자유롭게 설정을 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마우스는 민감한 기기이면서 작업 및 게이밍을 할 때 영향을 미치게 되는 반응속도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마우스 폴링레이트 테스트를 해보면 수치가 높을수록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사용할 때 테스트로 해보니 만족스러웠어요. MOUNTAIN MAKALU 67 초경량 타공 마우스는 국내 수입원인 이엠텍의 주관하에 제품 구입 후 2년 동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