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 기기 중에 키보드를 좋아하는 건 왜 인지 모르겠어요.
아무래도 긴 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있고 많은 분량의 타이핑을 해서 그런지 항상 저는 예쁜 키보드, 타이핑시 편안한 키보드를 찾게 되는 거 같아요.
오늘은 그중에서 최근 여러 인플루언서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예쁜 키보드 그러면서도 경쾌한 타건감과 편리한 사용감으로 사랑받는 제품을 하나 들고 왔어요.
오늘 보여드릴 키보드는 FL ESPORTS CMK75 유무선 LCD 핫스왑 풀윤활 기계식 키보드인데요.
화이트그레이, 차콜그레이, 밸런타인 핑크 3가지 컬러로 출시되고 있고, 7가지 축을 가지고 있어서 키캡과 축을 조합하면무려 21가지로 라인업이 늘어나는 굉장히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기계식키보드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황축은 물론, 실버축, 핑크축, 저소음 스위치까지 선택의 폭은 다양하기때문에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깔끔한 패키지를 오픈하면 FL ESPORTS CMK75 기계식키보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구성품은 본품과 사용설명서 그리고 C타입 케이블과 키캡 리무버 그리고 놀라운건 여분의 포인트 키캡까지 제공해주어요.
이렇게 여분의 키캡을 제공해주니까 내 마음에 맞게 키캡을 변경하여 디자인을 꾸밀 수 있어서 키보드 꾸미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제가 선택한 컬러는 밸런타인 핑크인데요. 일단 컬러감 너무 좋죠?
키캡의 컬러감은 정말 쨍쨍한데요. 이는 이중 사출 키캡을 적용하여서 영문과 한글 각인이 모두 선명하게 프린트되어있어요.
더군다나 내마모성이 뛰어난 PBT키캡을 적용하여서 표면이 쉽게 마모 되지 않게 마감이 된 점도 돋보여요.
이말은 즉 키캡의 내구성이 좋은 편이라 수많은 타이핑을 해도 글자가 지워질 확률이 낮다는 뜻이죠!
그리고 사이즈 너무 컴팩트하고 예쁜데요?
일반 텐키리스 키보드보다도 컴팩트한 75키 미니배열 기계식키보드라 디자인면에서는 매우 큰 만족감을 주더라구요.
4면이 라운드화 되어있어서 시각적으로는 더 이쁘고 앙증맞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디자인의 정점은 역시 컬러 LCD와 볼륨조절 다이얼 노브인데요.
컬러 LCD 스크린에는 연결모드, 시계, 배터리잔량, 인디케이터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전송하여서 LCD 스크린에 송출할 수도 있어요. 신박하죠?
또한 볼륨조절 다이얼 노브는 디자인적으로도 예쁘지만 엄청 편리한데요.
다이얼 노브를 좌우로 돌려서 볼륨조절 및 음소거 설정이 가능해서 더이상 번거롭게 볼륨조절하려고 키보드 키를 찾거나 마우스를 움질일 필요가 없어요. 다이얼 노브는 CMK75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 휠 스크롤 등의 기능으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측면에는 블루투스 5.0, USB-C 포트가 준비되어있는데요. 이 말은 즉 유무선 겸용 키보드라는 뜻이죠.
FL ESPORTS CMK75 키보드는 블루투스, 무선, 유선 모두 가능한 제품으로 연결의 호환성이 상당히 좋은 제품인데요
다양한 연결을 지원하다보니 유/무선으로 컴퓨터 연결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까지 한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와 macOS호환 가능한 키보드로 블루투스 키보드로 사용시에는 최대 3대까지 페어링을 할 수 있고 단축키로 페어링순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워낙 작은 키보드다보니 혹시 타이핑시 안정적이지 못할까봐 걱정스러웠는데요.
키보드의 전면과 바닥면에 스트라이프 형태의 메탈 무게추가 장착되어있어서 사이즈에 비해 묵직함을 자랑합니다.
안정감있는 무게로 지탱해주니까 타이핑시 밀림없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품의 바닥면을 보면 총 3단계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조절 받침대가 보이구요. 우측 각도 조절 받침대를 오픈하면 2.4Ghz 무선 연결 USB리시버가 들어있어요. 완전 센스있게 리시버를 숨겨두었고 자석으로 처리가 되어있어서 분실 위험없이 보관이 가능해요.
그리고 왼쪽 하단을 보면 조명 버튼이 있는데요. 조명 버튼이 있는 키보드는 전 처음 사용해보는 거 같은데, 조명을 키든 안키든, 요 FL ESPORTS CMK75 기계식키보드는 너무 이뻐서 작업용이나 데일리용 블루투스키보드로 완전 추천드립니다.
사용자의 편안한 타이핑을 위해서 스텝 스컬쳐2 설계로 키보드의 높이가 달라서 타이핑시 손목의 편안함을 주는 것은 물론 타건감도 탄력감이 있고
보글보글 거리는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그에 비해서 소음은 큰 편은 아니라서 정숙성도 좋은 편이에요.
저의 경우는 게이트론밀키황축 제품이라 그런지 조금 더 부드러운 타건감을 전달해주더라구요.
키보드의 속도나 안정성면도 훌륭합니다. 무한 동시 입력지원과 1000Hz 폴링레이트 성능으로 오작동되는 키값이 없도록 설계가 되어있어서 게이밍 키보드로 활용에도 손색이 없을 듯해요. 물론 숫자키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텐키리스라 조금 불편할 순 있지만요.
다만 이처럼 만족스러운 키보드도 하나의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키보드를 무선으로 설정하고 조명을 킨 채로 사용을 하면 배터리가 조금 빨리 소진이 되더라구요. 그점은 아쉬웠습니다.
오늘은 FL ESPORTS CMK75 유무선 LCD 기계식 키보드를 리뷰해보았는데요.
만족스러운 키감과 편리한 사용감 거기다 너무나 예쁜 디자인까지, 이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라면 누구에게나 괜찮은 블루투스키보드추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FL ESPORTS CMK75 유무선 LCD 기계식 키보드 구매하기>
#키보드 #블루투스키보드 #키보드추천 #FLESPORTSCMK75유무선LCD기계식키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