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에서 24년을 시작으로 다양한 PC부품들을 더욱더 많이 판매할 모양새입니다. ^^ 소비자만 좋은것 아니겠습니까!!
몬스타기어에서 판매하는 가츠 익스트림엑스 PC파워서플라이로 컴퓨터 조립해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은 가장 소홀 할 수 있는 PC부품중에 하나가 파워서플라이일 수 있습니다.
물론 고성능의 그래픽카드를 먼저 고려했다면 파워의 성능부터 보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다 수백만원의 PC조립은 아닌만큼 조금 양보해도 되는 부분이 파워서플라이인데 브랜드를 조금 포기하고 적당한 효율과 6년간의 무산 A/S제공의 장점이 통할지 직접 비교해보았습니다.
용량으로는 800W 등급으로 넉넉 합니다. 왠만한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고 해도 될 정도로 충분한 수준의 파워 용량이기는 합니다.
다만 보급형 제품군이라서 모듈형 케이블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저렴하게 800W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니까요!!
조립할때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스토리지 부분에 케이블을 몰아넣어버리면 되기에 문제될 소지는 없죠 문제는 소음과 효율적인 측면이 되겠습니다.
케이블이라든지 포트는 평범하네요
220V만 지원합니다. 프리볼트는 아니네요 아무래도 국내향 제품으로 제작된 만큼 프리볼트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허니컴 패턴이 아니네요 흡기를 위한 공간은 넓직넓직 합니다.
자 먼저 메인 시스템에서 테스트해보고 서브 시스템으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메인 시스템에 장착된 파워서플라이가 750W 80플러스 실버등급 제품입니다. 좋은 비교 대상이 되겠네요 용량이냐! 효율이냐! 입니다.
테스트 후에는 13세대 i3 시스템에서 부담없이 장착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백만원 미만의 시스템 조립에 적용하면 좋을 제품이네요
테스트 시스템은 이제 구형이 되어버린 라이젠 5950X와 RTX3060 수준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쿼드로 A4000 입니다.
자 소비전력으로 비교한번 해볼까요!! 완전히 로드된 상태에서 C PU사용률 10% 수준에서 측정되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스탠다드 제품이 소비전력이 덜 들어갑니다. 팬 4개가 안돌아갔으니까 20W 정도를 추가해주어도 몬스타기어 제품이 소비전력효율이 더 좋습니다.
풀로드 상태에서는 10W 이내로 왔다갔다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팬 4개의 소비전력 수준을 더 하면 400W 수준이네요
이 정도면 효율만큼의 수준 차이인것 같습니다 시스템 조립시에 대략적인 소비전력에서 50% 증액을 하면 가장 이상적인 파워용량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제 시스템 기준으로 본다면 600W~700W 이상의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하면 이상적인 소비전력을 가진 시스템이 됩니다.
2개의 파워모두 CPU와 GPU에 들어가는 소비전력에는 차이가 없었으며, 최대 부스트클럭에 대해서도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주요특징
- 고성능 부품에도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한 +12V 싱글레일 설계 구성입니다.
- 가장 큰 장점은 무상 A/S기간 6년으로 파워가 고장나더라도 택배비 수준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 비슷한 등급의 상위 제품과 비교하면 3만원 정도 저렴하네요
-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과 비교하면 보증기간의 몬스타가츠가 좀더 이점을 보였습니다.
소음은 거의 없습니다. 소음 있었다면 서브시스템에 장착 안할려고 했는데 고주파음도 없고, 약 3주정도 사용해본결과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제품정보: https://naver.me/GDNsEX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