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플래그십 무선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4가 오는 3월 1일 드디어 출시됩니다. 젠하이저 MTW 시리즈는 2018년 1세대 출시 이후 소위 무선이어폰 끝판왕이라 불리며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품입니다.
물론 세대마다 장단점이 존재했지만 세대가 거듭될 수록 이를 보완하고 최신 기술을 적용해왔는데요 이번 출시되는 MTW4는 드디어 유선에 버금가는 음질을 제공하는 퀄컴 스냅 드래곤 2세대 사운드 플랫폼을 탑재하였습니다.
전작인 MTW3의 컬러가 매트한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메탈릭 한 컬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으며 새로운 색상 블랙코퍼를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젠하이저 MTW4 Black Copper
젠하이저 Momentum True Wireless 4(MTW4)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어버드 측면 실리콘이 귀에 고정되는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 착용감 또한 우수하며 IP54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4세대에 들어서면서 꽤 큰 변화가 있는데요 CD 음질에 버금가는 퀄컴 스냅 드래곤 Gen2 사운드 플랫폼을 탑재하여 aptX Lossless(무손실) 코덱을 지원합니다.
최신 블루투스 5.4 버전을 탑재하였으며 저전력으로 동작하는 Bluetooth LE (Low Energy) 오디오와 저전력으로 작동하는 고품질의 LC3 코덱을 지원해 낮은 비트 전송률에서도 SBC 코덱보다 향상된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LE Audio의 특징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송신기를 통해 여러 수신기에 동시에 사운드를 전송하는 오라캐스트(Auracast)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MTW4는 이전 세대보다 사용시간이 향상되었는데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켠 상태에서도 케이스를 포함한 최대 재생시간은 30시간, 이어버드 개별 재생시간은 최대 7.5시간까지 동작합니다.
젠하이저 MTW4 음질 테스트
젠하이저 MTW 시리즈는 TrueResponse 트랜스듀서 시스템을 탑재한 7mm 다이내믹 드라이버 하나로 저음과 고음이 강조된 펀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이 특징이었는데, 이번 MTW4는 전작보다 더욱더 업그레이드된 베이스와 트레블과 해상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 젠하이저 MTW4의 음질이 궁금하실 텐데요, 아래는 이어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실제 이어버드에 재생된 음악을 녹음한 영상입니다.
사전예약 및 출시일 안내
젠하이저 MTW4는 오는 3월 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사전예약에 참여한 분들에 한 해 46000원 상당의 블루투스 동글 젠하이저 BTD-600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예약 구매는 젠하이저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프리미엄 오디오기기 전문 쇼핑몰 셰에라자드에서 오는 2월 29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4 (MTW4) 블랙코퍼의 사용후기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셰에라자드를 통해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