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전문 기업인 JBL을 모르시는 분은 없을텐데요. 최근 CES 2024에서 JBL이 야심차게 선보인 JBL의 첫 번째 오픈형 무선 이어폰 'JBL 사운드기어 센스'가 국내에 출시되었어요!
최신 IT트랜드와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JBL 사운드기어 센스를 먼저 사용해보았는데요. 디자인부터 전반적인 사용 후기를 소개하는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SOUNDGEAR SENSE 구성품
1. 오픈형 이어폰 JBL SoundGear Sense 디자인
모든 오프형 무선 이어폰과 마찬가지로 JBL 사운드기어 센스를 사용하면 주변 환경을 완벽하게 인식하면서 음악, 통화 및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게 되는데요. 고막에 가깝게 밀착되는 인이어 이어폰의 방식이 아닌 JBL SoundGear Sense는 외이(外耳) 바로 바깥쪽에 위치하여 공기 전도(골전도와 반대)를 사용하여 오디오를 들을 수 있도록 디자인이 설계되어 있어요.
JBL SoundGear sense는 16.2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사운드를 사용하며 이어훅은 제자리에 고정되지 않고 귀 크기에 맞게 이어훅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또한, 탈부착 가능한 넥밴드가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활동시에도 더욱 안전한 착용감과 편의성을 제공하며 넥밴드이어폰을 케이스에 다시 넣거나 주머니에 넣지 않고도 이어버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JBL SoundGear Sense 무선 이어폰은 충전 방식은 탁월하게 쉬운데요. 충전 틈새에서 뽑아야 하는 대부분의 이어버드와 달리 JBL이어폰은 강력한 자석으로만 제자리에 고정되도록 완전히 노출되어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었어요.
듀얼 커넥트 기능으로 양쪽 이어버드를 함께 사용하거나 개별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크로스 차징 기능으로 이어버드 한쪽을 충전하면서 동시에 다른 쪽을 사용할 수 있어서 끊김없이 품질좋은 JBL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어요.
다만, 안타깝게도 케이스에는 무선 충전 기능은 없기때문에 포함된 USB-A to USB-C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해야 하는데요. 오히려 무선 충전보다 빠른 충전속도를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오픈형 이어폰 JBL 사운드기어 센스 구성품은 이어버드, 케이스, 넥밴드, USB-A to USB-C 충전 케이블, 품질보증서, 퀵 스타트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고요.
JBL 이어버드 사운드기어 센스의 색상은 깔끔한 화이트 색상과 세련된 블랙 색상 2가지가 있습니다 :D
2. 오픈형 이어폰 JBL SoundGear Sense 착용감 및 제어연결
조절가능한 이어훅과 넥밴드로 편안한 안전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귀에 걸치는 타입이다 보니 착용하고 나니 무게감을 느끼거나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어요. 특히, 장시간 사용에도 고막이 보호되어 중이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JBL SOUNDGEAR SENSE 이에요.
JBL 사운드기어 센스 구성품에 포함된 넥밴드를 사용할 시 더욱 안정적인 착용감을 더해주어 운동할 때나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사용하기 좋은 무선 이어폰 JBL SOUNDGEAR SENSE 인데요. 다양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JBL SoundGear Sense 무선 이어폰은 IP54에 만족하는 방수 및 방진 검증을 마쳤으며 먼지가 많은 도심이나 땀이나 비에 대한 내구성이 높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수영과 같은 침수되는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 하셔야 해요.
넥밴드이어폰 JBL 사운드기어 센스는 2.4 GHz 대역의 블루투스 5.3버전을 사용하며 SoundGear Sense케이스를 뚜껑을 열면 자동으로 전원이 ON되어 블루투스 페어링을 시작하는데요 페어링 연결 속도가 빠르고 답답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JBL 사운드기어 센스는 왼쪽 오른쪽 이어버드를 터치하기만 하면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어버드 바깥쪽의 JBL 글자를 클릭하면 컨트롤 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재생/일시정지,이전곡/다음곡, 볼륨조절, 통화/대기, 음소거 제어를 한 번, 두 번, 세 번 또는 길게 탭하기를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JBL Headphones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직접 커스텀 설정할 수 있어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어요.
3. 오픈형 이어폰 JBL SoundGear Sense 음질
오픈형 이어폰은 인이어 방식과 달리 주변 환경 소리를 같이 들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JBL의 깊은 베이스와 각 이어버드에 적용된 16.2 mm 드라이버의 사운드가 잘 잡힐 것인지 궁금했는데요. 실제 JBL 사운드기어 센스를 착용하고 지하철에서 음악을 들었을 때 인이어 방식 못지 않은 깊은 베이스와 사운드를 듣게되어 깜짝놀랐어요.
JBL SoundGear Sense에 적용된 오픈사운드 기술은 음압이 파장을 통해 귀로 전달되어 소리 분산을 줄이면서 외부로 새어나가는 사운드를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중고음 사운드까지는 커버가 되나 최대로 볼륨을 올렸을때는 외부로 새어나가는 소리를 완전히 막지는 못했어요.
전반적인 JBL 사운드기어 센스 음질 결과는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앱에서 이퀄라이져가 JAZZ, VOCAL, BASS, CLUB, STUDIO 및 커스텀 이퀄라이저까지 셋팅되어 있어 저음부터 고음까지 고품질 사운드를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베이스 깔려있는 음악을 들었을 때 이어버드에서 느껴볼 수 없는 쿵쿵 울리며 무게감있는 저음 사운드와 JAZZ 음악에서는 풍성함을 느껴볼 수 있었어요.
4. 오픈형 이어폰 JBL SoundGear Sense 통화 품질
JBL 이어폰당 두 개의 마이크가 있어 깨끗한 음질의 전화를 할 수 있는데요. 블루투스 멀티포인트 지원을 통해 두 개의 장치에 동시에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실외에서도 바람이 불거나 주변 노이즈가 많은 공간에서도 전혀 불편함 없이 통화 할 수 있어 사운드기어 센스를 귀에서 탈착하지 않고 계속 착용한 상태에서 하루를 보낼 수 있었어요.
5. 오픈형 이어폰 JBL SoundGear Sense 배터리
오픈형 무선 이어폰 JBL 사운드기어 센스 배터리는 이어버드에 70mAh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한 번 충전으로 6시간의 재생 시간을 얻을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에는 600mAh 배터리가 사용되어 18시간을 추가로 즐길 수 있다고 해요.
급속 충전 기능은 단 15분 충전으로 4시간 동안 음악을 즐길 수 있기도 한데요. 실제 완충 후 외출 시 JBL 사운드기어 센스를 많이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별도 아답터나 보조배터리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또한, JBL Headphones 앱을 사용하면 현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D
6. 삼성 공식 파트너사 JBL
JBL은 아시겠지만 삼성전자에서 공식 수입 및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삼성JBL온라인스토어에서 만나 보실 수 있어요. JBL의 공식파트너가 삼성이다 보니 A/S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제품 박스 측면에 보시면 국내 강제 인증 KC 마크 및 표시사항과 삼성이 보증하는 정품 스티커가 있는데요.
국내 하만오디오 전문서비스 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JBL 사운드기어 센스 제품 케이스에 부착된 스티커를 꼭 확인하시고 구입 후 1년 내 제품 불량 발생 시 무상 보증이 적용되오니 케이스를 버리지 마세요.
7. 이런분들에게 추천
1)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 사용 시 고막 및 귓속이 아파서 자주 이어폰을 벗어야 했는 분
2)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이 귀에서 계속 빠지거나 잃어버리는 경우가 잦으신 분
3) 주변 환경으로 인해 오랜 시간 이어폰을 연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분
4) 주변 환경 소리도 언제든지 들을 수 있으면서 때로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느끼고 싶으신 분
5) JBL의 오픈사운드 기술을 통해 깊은 베이스음과 고품질 고음을 느끼고 싶으신 분
6) 멀티포인트 기능이 탑재된 이어폰이 필요하신 분
7) 배터리 용량이 넉넉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필요하신 분
https://blog.naver.com/onyu_family/223386477226
‘이 리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무료 체험단을 통해 ㈜유니씨앤씨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
온유패밀리IT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4.03.20 01:00:20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