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시월입니다 :)
최근 PC 하드웨어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키워드는 역시 AI이며, 이에 관련된 기술이나 제품들의 동향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HP에서 2024년 새롭게 출시한 14인치 게이밍 노트북 OMEN 14 SLIM 역시, AI 시대에서 가장 영향력을 발휘할 인텔® 코어™ Ultra 7 프로세서 155H를 탑재하고 있어, AI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제품입니다.특히, HP의 OMEN이라는 이름의 게이밍 브랜드는 이미 게이밍 시작에서 7분기 동안 연속 1위를 차지해오면서 그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받아오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오멘, O14 SLIM 게이밍 노트북의 디자인과 대략적인 스펙을 살펴볼 예전인데요.먼저 외형을 살펴보면, 14인치 사이즈에 무게는 1.65kg에 불과하고 두께도 17.9mm로 굉장히 콤팩트하고 슬림한 체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높은 이동성과 큰 공간의 할애 없이 자유로운 배치의 사용성을 보여주는데요. 성능에 비해 콤팩트한 체급은 외부 활동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특히나 환영받을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하우징은 반무광 블랙 컬러로 마감되었으며, 상단에 음각된 OMEN 로고가 꽤나 인상적이며,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갖게 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주었죠. 컬러 때문인지 14인치라고는 하지만 더 슬림 해 보이는 효과도 있는듯합니다.
다만, 이러한 소재의 특성상 지문이나 기름 자국이 쉽게 남는 부분은 감안해야 하겠습니다.
입출력 인터페이스(I/O)는 꽤 간결한데요.
후면에 데이터 전송과 PD 충전, 그리고 DP 1.4 출력을 지원하는 선더볼트 4와, HDMI 2.1 포트가 배치되어 있으며, 양 측면에는 USB-A 3.0두 개, 그리고 5Gbps 속도의 데이터 전송과 충전이 가능한 USB-C 포트와 오디오&마이크 콤보 3.5mm 단자가 제공되고 있습니다.포트가 단촐(?)하다 싶을 정도로 적어 보이기도 하지만, 후면 썬더볼트4의 존재를 활용하면 아마 전혀 부족함 없는 확장이 가능할 것이라 보입니다.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발열 관리를 위한 메시 형태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데요. 아래쪽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OMEN 14 SLIM 게이밍 노트북은 게임에 특화된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스피커의 방향성과 위치 때문인지 별도의 거치대 없이 사용하면 어딘가 모르게 좀 갑갑한 느낌의 소리를 들려줍니다.디스플레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4" 규격입니다. 조금 작은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하지만, 2.8K(2880*1800p)라는 높은 해상도와 OLED 패널이 보여주는 Perfect Black 명암비 때문에 정확하면서도 생생한 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키보드는 눈으로 보기보다 넓은 키 간격을 갖추어서 오타에 대한 우려도 줄여주었고, 명확하리만큼 밝은 백라이트를 품고 있어,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갖춰야 할 무드를 놓치지 않았는데요. 게이밍 기어로서의 아이덴티티가 확 드러나는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 HP OMEN은, LOL(롤)과 발로란트를 운영하는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도 유명하죠.
탑재된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가 발휘하는 AI 기능은 차세대 게임들이 앞다투어 적용하는 AI 기술의 지원 및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는 편집툴의 AI를 활용과 성능의 업그레이드를 가져다주면서 OMEN 14 Slim 제품을 게이밍 용도만이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 생성을 위한 노트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인텔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AI 서비스 및 솔루션의 개발, 그리고 관련 툴들과 이러한 요소들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NPU인 AI Boost의 활용성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하니, IT 계열에 몸담고 있는 입장에서도 꽤나 반가운 소식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가볍고 슬림 하여, 누구도(?) 게이밍 기어라고 생각지 못하는 외형 속에 강력함을 갖춘 14인치 게이밍 노트북. HP의 OMEN 14 Slim의 외형적인 특징과 아이덴티티를 살짝 엿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벤치마크 결과들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