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월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가성비로 무장한 유선 게이밍 헤드셋 지클리커 슈퍼히어로 G-SHOT 7.1 U3100입니다. 네이밍이 굉장히 길죠. 그만큼 접근성이 좋은 가격대에 많은 기능들을 품고 있어서, 메인 헤드셋으로도 불편함이 없고, 서브 용도로 하나쯤 부담 없이 구비해놓기 좋은 제품입니다.
본 게이밍 헤드셋은, USB-A를 이용한 유선 방식으로, 버추얼 7.1 채널을 지원하며 50mm의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여 준수한 해상력과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사운드를 구현해 줍니다.
또한 이어컵의 플레이트와 마이크 끝부분에 7가지 컬러의 레인보우 RGB를 적용시켜, 게이밍 기어로서의 감성 또한 갖추고 있죠.구성품은 설명서와 U3100 본품으로 상당히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자체는 꽤 묵직해 보이지만 실 무게는 약 365g밖에 나가지 않고, 인체공학 설계와 이어컵과 헤드밴드에 적용된 두툼한 쿠션 덕분에, 장시간 착용 시에도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외형 자체는 "나 게이밍 기어"라고 써둔듯한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헤드밴드 상단에는 인조가죽을 스티치 방식으로 마감해두어서 약간의 고급스러움도 심어주었습니다.
기본 사이즈가 꽤 큰 편입니다. 필자는 대부분의 헤드폰을 밴드의 확장 길이의 절반 정도를 사용하는데요. 이 제품은 길이를 늘이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더군요. 그래서, 웬만큼 머리가 큰 분들이라도 무리 없이 착용할 수 있을듯합니다.
U3100의 마이크는 굉장히 유연한 재질을 사용하여 나에게 편한 위치에 두기에 무리가 없는 편리함을 갖추었는데요.
음성 전달 시, 주변 소음은 차단하고 내 목소리만을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서, 음성 전달이 중요한 게임 플레이 중에도 유용합니다.이 유선 게이밍 헤드셋의 케이블은 꽤 두툼한 편입니다. 약간의 무게감을 동반하기도 하지만, 내구성에 있어서는 문제가 없을 것 같더군요. 길이는 2.3m로 대부분의 데스크톱 및 노트북 환경에서는 모자람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케이블에는 볼륨 조절, 마이크 음소거, LED ON/OFF 버튼들이 배치된 멀티 컨트롤러가 있어, 게임 중에도 볼륨이나 마이크에 대한 빠른 조작이 가능합니다.
본 제품은 게임에 최적화된 소리를 만들어내기 위해, 버추얼 7.1 채널 입체 서라운드와, 50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였습니다.
덕분에, 가격 대비 꽤 준수한 몰입력의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유선 게이밍 헤드셋 지클리커 슈퍼히어로 G-SHOT 7.1 U310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성비 제품이지만,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레인보우 RGB, 그리고 게임에 특화된 사운드를 가진 모델을 찾는 분들이라면 한 번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