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월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지클리커의 인체공학 설계가 적용된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EMK100입니다.
최근 필자도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하다 보니, 손목에 무리가 오는 것이 확실히 느껴져서, 버티컬 마우스와 에르고 배열의 키보드를 검색해 보기도 했는데요.손목이 자연스러운 각도를 만들어줘서 장시간 타이핑 및 마우스 사용을 이어가도 무리가 없도록 해주는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된 이 키마세트는, 깔끔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가격 또한 상당히 접근성이 낮은 즉, 가성비에 충실한 모델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패키지 속에 에르고M 키보드와 마우스가 함께 포함되어 있으며, 구동용 AAA 건전지 4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두 가지 모두 무선 전용이기에 별도의 케이블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PC와의 페어링을 위한 2.4G 동글은 마우스 아래에 수납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 하나의 동글로 키마 모두 연결이 가능하죠.
부드러운 유선형의 배열과 가운데가 높은 인체공학 디자인, 그리고 멤브레인 방식을 채택한 이 무선 키보드의 키압은 조금 높은 편이며, 배열도 배열이지만 키 캡의 넓이가 상당하고 프로파일이 손에 익지 않은 형태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조금 많은 오타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장시간 타이핑 시 느껴지곤 하던 손목이나 팔의 부담감은 확실히 줄어듦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오염에 강한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마그네틱 방식으로 체결되는 팜레스트를 함께 구성해두었습니다. 덕분에 팜레스트를 구하기 힘은 인체공학 디자인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면서 깔끔한 마감과 편한 타이핑까지 가능하게 해주었네요.
아래에는 1단 각도 조절용 킥 스탠드와 동글 수납부, 그리고 AAA 건전지를 넣는 공간이 배치되어 있으며, 별도의 전원 스위치 없이 건전지를 넣어주면 바로 구동되는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EMK100에 포함된 무선 버티컬 마우스는, 3단계 DPI 조절 및 무소음 설계, 그리고 앞/뒤 이동 버튼들을 포함한 6개의 버튼을 탑재하여 손목에 무리 없는 인체공학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까지 함께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컬러로 전체를 마감해두었으며, 아래에 AAA 건전지 두 개를 넣어 구동시키는 방식을 택했습니다.그리고, 서두에 필자가 가성비 세트라고 소개해 드렸지만, 그에 반해 꽤 부드러운 움직임과 정확도를 가진 옵티컬 센서를 탑재해두어서 실사용 중 커서 움직임이나 트래킹에 대한 스트레스는 전혀 없었습니다.
오랜만에 버티컬 마우스를 손에 잡아서인지 처음에는 꽤나 어색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타 마우스를 사용할 때 느껴지던 약지 손가락 아래쪽의 통증이나 전완근의 긴장감 등이 확실히 줄어드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스위치에 무소음 설계를 적용해두었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도 딱 적당한 사양의 제품이라고 생각되더군요 :)
아, 아무래도 버티컬 모델인 만큼 사이즈 자체가 그리 콤팩트하진 않습니다. 무게가 무거운 것은 아니지만, 약간의 체급이 느껴진다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지클리커의 오피스프로 에르고M EMK100은, 인체공학 디자인을 적용한 무선 키보드와 버티컬 마우스 세트 중에서도 가성비가 월등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모델로써, 컴퓨터 사용시간이 긴 분들이나, 이미 오랜 기간 누적된 스트레스로 손목이나 손에 무리를 느끼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눈여겨보셔야 할 아이템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