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암을 사용하는 이유는 틸트, 피벗, 스위블 등의 기능을 통해 모니터의 위치를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다는 점이겠지요. 스탠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책상 위의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그 밖에도 요즘에는 고중량의 모니터들을 많이 사용하므로 모니터암이 얼마만큼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가도 중요한 스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이 바로 '카멜 초고중량 모니터암 CA10'이며, 이 제품은 최대 27kg(커브드 모니터는 22kg)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모니터암입니다.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베사 사이즈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초고중량 모니터암으로써 리뷰 작성일(24.11) 기준 99,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판매 중입니다.
패키지 박스의 무게가 상당합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카멜 초고중량 모니터암 CA10 블랙 제품으로, 구매 시 화이트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년 보증을 지원하며, 정품 스티커를 통해 제품의 개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는 한글을 지원하며 설치 단계별로 설치방법이 세세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책자 형태는 아니고 펼치면 큰 한 장이 됩니다.
구성품이 굉장히 다채롭습니다. 사진상의 모든 구성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필요한 부품만 골라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클램프를 고정하는 메인 나사와, 렌치, 홀타입용 부품, 케이블 홀더입니다. 밑의 사진은 베사부를 모니터에 결합하기 위한 부품으로 사용자 모니터에 맞춰 알맞은 나사와 와셔, 스페이서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높이조절암입니다. 인간으로 치면 팔꿈치부터 어깨까지의 상박 부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카멜 CA10의 제품 무게는 약 5.3kg로 꽤나 묵직하며 높이조절암도 고중량을 견딜 수 있을 만큼의 내구도를 갖추기 위해 두껍고 단단합니다.
1단암입니다. 팔꿈치부터 손목까지의 하박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슬라이딩 커버를 제거하면 케이블 홀더를 이용해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클램프입니다. 카멜 CA10은 클램프 타입 설치와 홀 타입 설치를 모두 지원하며, 사진의 클램프를 통해 타공이 되어 있지 않은 책상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클램프용 부품입니다. 책상 상판에 끼워서 클램프를 조여서 결합합니다. 클램프 타임으로 설치 가능 책상 상판 두께는 10~45mm입니다.(홀 타입 설치 시 책상 상판 두께 10~40mm, 홀 지름 ø10~60mm)
베사부입니다. 인간으로 치면 손목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베사부 전면이 결합되어 있는 상태이며, 두 개의 손나사를 풀어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베사홀 규격이 75x75 / 100x100일 경우에는 연장브라켓 없이 그대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모니터 후면 베사홀 규격에 따라 연장브라켓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연장브라켓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모니터 베사홀 규격이 200x100 / 100x200 / 200x200 인 경우입니다.
타공이 없는 책상에 클램프 타입으로 카멜 초고중량 모니터암 CA10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램프 설치의 첫 단계로 클램프용 부품을 상판에 끼워주고 클램프로 덮어줍니다. 그 후 메인 나사를 렌치로 조여주면 완료입니다.
1단암을 클램프에 결합합니다. 렌치를 이용해 해당 나사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 고정합니다.
높이조절암을 1단암에 결합합니다. 역시 렌치를 이용해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고정합니다.
베사부의 후면을 높이조절암에 결합합니다. 그 후 렌치를 이용해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고정합니다.
베사부 전면부는 모니터에 결합합니다. 해당 모니터는 베사홀 100x100 규격이라 연장브라켓 없이 결합했습니다. 모니터마다 베사홀 모양이 모두 다르므로 베사부 높이에 따라 알맞은 나사와 와셔, 스페이서를 사용합니다.
모니터와 연결된 베사루 전면의 상단 고리를 베사부 후면 상단의 홈에 걸쳐 결합합니다. 그 후 하단 손나사를 시게 방향으로 조여 모니터와 베사부를 완전히 결합시켜 줍니다.
피벗, 틸트, 스위블을 위한 장력조절은 렌치로 각 부위를 조이거나 풀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상의 돌출된 나사를 조이거나 풀어서 회전 반경을 90° or 180°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케이블은 슬라이딩 커버와 케이블 홀더를 이용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홀더는 클램프 후면에 결합되며, 렌치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카멜 초고중량 모니터암 CA10의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각 관절마다 세부적인 장력조절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위치에 모니터를 위치시키기 용이했습니다. 높이조절암은 내려가는 경우 풀고, 올라가는 경우 조이면 되는데, 위로 올라간 상태가 기본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틸트 가동 범위는 +60° ~ -20°입니다.
피벗 가동 범위는 ±90°입니다.
스위블 가동 범위는 ±90°이며 회전 각도는 ±90° / ±180° 선택이 가능합니다.
▶ 플랫 모니터는 최대 27kg, 커브드 모니터는 22kg의 무게까지 거치 가능합니다.
▶ 클램프 타입 / 홀 타입 설치를 모두 지원하며 다양한 베사 규격을 지원합니다.
(기본 베사 규격 75x75 / 100x100 지원)
(연장브라켓을 통해 200x100 / 100x200 / 200x200 베사홀 규격을 지원합니다.)
▶ 틸트, 스위블, 피벗, 회전 기능을 지원하며 세부적인 장력 조절이 가능합니다.
▶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구매 시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리뷰 작성일(24.11) 기준 99,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판매 중입니다.
▷ 슬라이딩 커버는 플라스틱 재질이며, 결합 부가 부러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상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사용기는 카멜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카멜 #고중량모니터암 #CA10 #모니터암 #모니터암추천 #초고중량모니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