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21대9 화면 비율을 가진 '비트엠 Newsync H34WQ165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커브드'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려고 합니다.
제품의 리뷰를 하기 전에 우선 간단 사양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이제품의 주요 특징은 165Hz 화면주사율 지원로 보여지네요. 21대 9 화면 비율을 가진 165Hz 게이밍 모니터라면 영상 감상과 게이밍 모두를 위한 모니터라고 볼 수 있네요.
물론 가격대가 20만원대라는 점을 보면 고사양 게이밍 모니터에는 부족한 점이 있지만 가성비라는 측면에서는 입문용으로 매우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34인치 21대9 모니터의 성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
21대 9 화면비율의 최고 장점은
영화 콘텐츠 감상
"
왜 영화 콘텐츠에 최적화 되어 있냐면요.
바로 고화질 영화일 수록 영화 제작 당시에 2.35 : 1로 제작되기 때문에 21대9 모니터가 영화 감상에는 최고의 모니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얼마나 영화 감상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아래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보세요.
| 유튜브 21대 9 영상
일반적인 모니터의 경우 영화를 볼 때 상단에 검은색 화면으로 나올때가 많은데요.
21대9 모니터를 이용하면 고화질 영화는 이렇게 꽉 찬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
| 유튜브 16대 9 영상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32인치, 27인치와 같은 모니터는 16대9 화면비율을 자랑하는데 16대9 화면비율의 영상을 재생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재생이 되어요.
위쪽에 검은색 여백이 있는 것보다 모니터 양쪽으로 있는 것이 사실 영상을 볼 때 덜 불편하네요.
| 넷플릭스 영화 감상
넷플릭스에서도 4K를 지원하는 요금제를 사용하면 이렇게 21대9 화면을 지원하기 때문에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용할 때 매우 좋아요.
| 넷플릭스 예능&드라마
넷플릭의 드라마나 예능은 16대9 화면비율로 영상을 제작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양쪽으로 검색은 여백이 보여지는데요. 사실 생각보다는 불편하지 않아요.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21대9 모니터의 필요성이 확 느껴지시죠?
"
모니터 결점 테스트
"
모니터를 구매하면 꼭 해야 하는 결점 테스트인데요. 무결점 버전답게 모니터에 결점이 하나도 없네요.
"
사진 및 이미지 표현 테스트
"
| 이미지 표현 테스트
모니터의 이미지의 색감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인데요. sRGB 색영역만 지원하는데 생각보다는 색표현력이 나쁘지 않네요.
| 모니터 빛샘,멍 확인 테스트
모니터의 밝기에 따라서 모니터 테두리 영역에서 빛샘이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테스트인데요.
빛이 새어나가는 것은 없어보이네요.
그리고 모니터에 색이 모두 일정해서 멍자국도 보이지는 않네요.
| 서브 픽셀 확인
이번 모니터의 경우 서브 픽셀을 잘 찍는 부분을 선명하게 촬영은 하지 못하였는데요. 그래도 3서브인지? 6서브인지 확인은 가능했네요.
이 제품은 '3서브 픽셀'구조인지 확인을 했어요.
| 고화질 사진 테스트
용량이 높은 고화질의 사진을 모니터에 실행해보았는데 일반인이 사진을 보기에는 불편함이 없네요.
다만, 전문가가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하다고 할 수 있어요.
"
업무에서의 편리함!
"
21대 9 모니터의 장점은 업무를 할 때도 많은 편리함을 제공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의 편리함이에요.
위 사진처럼 한개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많은 여백이 보이는데 이걸 몇개까지 볼 수 있을까요?
네이버와 같이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실행해도 약 3개 정도의 화면을 한번에 볼 수있어요.
그러니 네이버보다 정보가 적은 곳은 3개 이상의 브라우저를 실행해도 한번에 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있어요.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한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는 보통 듀얼 모니터를 이용하지만 21대9 34인치 모니터를 이용하면 이렇게 가운데 줄 없이 한번에 보면서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엑셀로 단독 사용할 때는 AU열까지 한번에 볼 수 있는 것도 좋은 장점이에요.
아무리 넓게 퍼져있는 엑셀 자료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장점~!^^
영상과 디자인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포토샵과 파워포인트도 한번에 실행해서 볼 수 있는데요.
포토샵은 좁게 설정해두고 프리미어 프로는 넓은 화면으로 해두면 위 사진처럼 같은 화면을 보면서 작업하는 것도 가능해요.
영상 편집에만 집중하고 싶을 때는 이렇게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하면 되는데요. 영상 편집의 다양한 메뉴를 한번에 볼 수 있어요.
포토샵도 마찬가지로 넓은 사진을 포토샵의 다양한 메뉴를 실행해서 작업하는 것도 가능해서 매우 좋아요.
"
시력 보호 기능 확인
'플리커 프리'
"
모니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 중 바로 '플리커 프리'기능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 모니터를 구매하더라도 이 기능은 꼭 지원되는지 확인하는 편이에요.
그 이유는 이 기능은 사람의 눈으로는 확인이 불가능하고 위 사진처럼 휴대폰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플리커 프리 기능이 없으면 모니터에 미세한 가로 줄이 보여지면서 사용자도 모르게 시력이 나빠져요.
이번 리뷰 모니터는 플리커 프리 기능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네요.
"
21대9 165Hz 게임하면
어떤 느낌일까?
"
| 화면 주사율 체크
게임하기 전에 모니터의 화면주사율을 먼저 체크해봐야해요.
모니터 구매하고 처음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60Hz로 설정이 되어 있거든요.
165Hz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도 체크를 해보아야 하는데요.
벤치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보았어요.
우선 해상도와 화면주사율은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네요.
다른 벤치 사이트에서도 화면주사율은 165Hz가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네요.
| 게임 Play 테스트 감상
21대9 화면비율로 즐기는 게임을 보셨나요?
화면주사율이 165Hz까지 지원해서 그런지 화면이 되게 부드럽네요.
이런 꽉 차고 넓은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이 모니터를 추천드려요.
| 게임 Tip. 게임별 해상도 및 화면주사율 설정
피파온라인4의 경우 전체화면 모드에서만 화면주사율 설정이 가능해요.
전체화면 모드로 설정 후 위 사진처럼 165Hz로 설정해주세요.
오버워치2의 경우도 설정 > 그래픽 > 해상도, 화면비율을 게임 실행 전에 꼭 설정해주시는게 게임을 할 때 좋아요.
Forza Horizon 5도 게임을 즐기기 전에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를 모니터의 설정에 맞게 설정을 꼭 해주세요.
21대9 모니터는 가로 화면이 넓기 때문에 레이싱 게임을 즐길 때 더 실감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 게임 Tip. G-Sync 호환 설정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모니터 사용 시 꼭 이 기능을 사용하는게 좋은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게임 화면이 짤리는 현상(티어링)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설정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모니터 OSD메뉴에서 FreeSync 기능을 끄기 -> 켜기로 바꾸면 설정은 끝~!
그러면 그래픽 제어판에서 이렇게 G-SYNC 설정 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요.
| 게임Tip. 크로스헤어타겟(조준선 표시)
많은 게이밍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기능 중 하나인 조준선 표시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모니터마다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데요. 이번 '비트엠 Newsync H34WQ165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커브드'의 경우 빨간색으로 3가지 모양으로 지원하고 있어요.
"
모니터 구매 전이라면~!
구성품과 외관 디자인 확인
"
| 외관박스 및 구성품
외관 박스는 무지박스로 보여지지만 검정과 노란색을 조합하여 나름 게이밍 모니터의 느낌을 많이 주었네요.
박스에서 구성품과 모니터 본체를 꺼내면 위 사진처럼 구성품이 나열되어 있어요.
구성품이 있는 스티로폼을 들어 올리면 모니터 본체가 깔끔하게 포장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모니터 본체와 구성품을 나열하면 사진과 같이 깔끔한 모습과 꼭 필요한 구성품으로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구성품은 모니터 본체, 스탠드 부속품 2종, DP케이블, 전원 케이블, 전원 어댑터, 설명서가 들어가 있어요.
| 모니터 외관 디자인 및 지원 단자
모니터 본체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커브드 모니터답게 확실한 곡률을 볼 수 있어요.
모니터 가운데에는 이렇게 지원단자가 있는데요.
HDMI 2개, DP 2개, AUDIO OUT 단자, DC단자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모니터 뒷면 가운데에는 베사홀이 있고 해당 부분에 모니터 스탠드를 연결해요.
모니터 뒷면 기준 왼쪽에는 OSD메뉴 버튼이 5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오른쪽에는 비닐에 가려져서 잘 안보이지만 이렇게 비닐을 벗기면 캔싱락 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모니터 스탠드 조립은 매우 쉬운편이라서 GIF 형식으로 제작해보았어요.
조립까지 완성된 상태의 모니터이에요. 게이밍 모니터다운 외형을 갖추고 있네요.
모니터에 별다른 문제는 없는지 뒷면부터 옆면까지 다양한 각도로 확인을 해봤어요.
정말 흠짓하나 없이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네요.
| 모니터 스탠드 기능_틸트(각도조절)
모니터 스탠드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틸트 기능이에요. 모니터를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각도를 조절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 34인치 21 대 9 모니터 크기 짐작
34인치 21 대 9 모니터는 A4용지 4장 정도와 비슷한 가로 넓이네요. 세로는 대략 A4용지 2장이 좀 안되는 느낌이에요.
27인치가 약 2.5장 정도라고 한다면 27인치 듀얼모니터 보다는 가로 길이가 짧다고 할 수 있네요.
A4용지 4번째장에서 얼마가 남는지 한번 측정해보니 대략 3.3cm정도 남네요.
| 모니터 베젤 두께
이 모니터는 제품 설명에 나와 있는 것처럼 8mm정도 되는 것 같네요.
| 모니터 OSD메뉴
이 모니터는 총 9가지의 OSD메뉴가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맞게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해요.
| 모니터 후면 LED 효과 확인
모니터의 후면에 LED가 있는데 처음에는 작동이 안하는 줄 알았는데 멋지게 작동을 하길래 촬영을 해보았어요.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면 환경은 정말 멋질듯하네요.
--------------------------------------------------------------------------
지금까지 '비트엠 Newsync H34WQ165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커브드'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리뷰를 작성하고 있는 이 시점의 가격이 20만원 중반대라면 정말 좋은 가격으로 괜찮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지인이 21대9 모니터 한번 써보고 싶다고 하면 이 모니터로 경험을 제대로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전문 작업용보다는 재택근무를 하는 사무직에게는 듀얼모니터보다 더 나은 선택지라고 하고 싶네요.
아이엠포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5.03.05 08:27:16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