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재택 근무를 하다 보니 대부분의 업무는 화상 회의를 사용하여 진행하는데요, 화면을 공유하며 서로 이야기를 할 수도 있고, 여러명이 채팅을 하거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보니 거의 매일 화상 회의를 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화상 회의를 하다 보니 말소리가 끊어지거나 특히 상대방이 잘 안들린다고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오늘 포스팅 할 자브라 EVOLVE 10 헤드셋은 가볍고 착용감이 좋으면서도 고감도 마이크로 깨끗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실사용 후기를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단촐한 에코 포장이 눈에 띄는데요, 내부에는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의 자브라 EVOLVE 10 헤드셋과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헤드셋의 무게가 123g 밖에 되지 않는 초경량 디자인이라 장시간 사용해도 전혀 불편하지 않아 좋았어요.
대부분의 화상회의용 헤드셋처럼 온이어 타입이라 이어패드가 귀에 걸치는 형태인데요, 부드러운 재질이라 느낌이 좋았어요.
또한 이어패드는 이렇게 각도가 조절되서 귀 모양에 맞게 밀착이 되어 외부의 소음을 상당히 걸러주더라고요.
자브라 로고가 표기되어 있는 헤어 밴드 부분은 길이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머리 크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고요.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 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고감도 마이크인데요, 자브라 EVOLVE 10으로 바꾸고 나서 화상 회의시 제 목소리가 잘 안들린다는 말은 한번도 들어보지 못 했네요.
또한 마이크가 270 회전 조절을 할 수 있어 헤드셋의 좌우 방향을 원하는 대로 바꾸어 가며 착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에요.
그리고 화상 회의중 볼륨을 조절하거나 잠시 음소거를 할 때 불편하게 키보드나 마우스를 조작할 필요없이 헤드셋에 달려 있는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초경량 디자인과 손쉽게 작동하는 헤드셋이라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음소거 버튼 바로 위에는 상태 LED가 있어 음소거 상태인지 쉽게 알 수 있는 것도 좋았고요. 소소하지만 이런 LED가 없으면 음소거 상태인지 모르게 한참 이야기를 하고 있을 수도 있거든요. 그 반대의 경우도 있을 수 있고요.
자브라 EVOLVE 10은 USB-A 타입이라 비어 있는 USB-A 포트에 꼽기만 하면 자동으로 인식을 합니다.
이렇게 사운드 출력 패널에서 스피커(Jabra Evolve 10)으로 정확하게 인식을 하더라고요.
작은 오피스텔 책상에서 스마트폰과 자브라 헤드셋을 사용하여 동시에 녹음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오피스텔의 천장과 벽면에서 반사되는 소리로 인해 스마트폰으로 녹음한 음성에는 살짝 웅~하는 에코음이 들리는 반면 헤드셋의 마이크는 목소리만 깨끗하게 녹음이 되네요.
자브라 EVOLVE 10 유선 헤드셋을 일주일 동안 사용하면서 상당히 만족감이 높았는데요, 아무래도 가장 좋았던 것은 깨끗한 목소리로 화상 회의를 할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이어패드가 밀착감이 좋아 주변 소음을 잘 차단해 주었고요, 또한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라 제 목소리도 상대방에게 깨끗하게 전달되는 것 같더라고요.
업무상 화상회의를 많이 하는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업용으로도 좋은 가성비 유선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 소음 차단 설계의 유선 헤드셋 중에는 제일 인상적이었던 것 같아요. 가볍고 성능 괜찮은 헤듯뎃을 찾는 직장인 분들과 학생 분들에게 추천드리고요, 혹시 제품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다나와 가격 비교 링크 공유할께요.
https://m.site.naver.com/1F2WU
스마트스토어 링크도 공유합니다.
https://brand.naver.com/jabra/products/11649018830
#유선헤드셋 #헤드셋추천 #가성비헤드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