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체체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닌텐도 스위치2의 최신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포켓몬스터 레전드ZA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이 새로 나올 때 녹화 혹은 방송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콘솔게임 녹화가 가능한 캡쳐보드인 에버미디어 스트림라인 미니 GC311g2 신작 역시 출시되어 소개 및 사전예약 관련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우선 스트림라인 미니+ GC 311g2 캡쳐보드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겠죠. 이름답게 가볍고 귀여운 캡쳐보드로 스트리밍과 녹화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80p60 화질로 캡쳐가 가능하며, 4K60 게임 플레이를 패스 스루로 즐기면서 시청자에게는 풀 HD 영상을 지연없이 제공할 수 있고, 닌텐도 스위치2와 같은 다양한 콘솔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KC인증까지 받은 제품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여도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현재 포켓몬스터 ZA는 롯데, 이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 신세계 현대 같은 대형마트와 토이저러스, 대원샵 아이파크 몰 등 여러 점포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고 거기에 따라 특전도 다른데요. 어디서나 구매가 가능하지 접근성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럼 언박싱을 해볼까요. 위에 에버미디어라고 적혀 있네요.
상자를 열어보면 외장형 캡쳐보드인 스트림라인 미니+ GC311g2가 모습을 나타냅니다. 크기도 작고 무게도 85g으로 가벼워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것도 좋더라고요.
구성품을 보자면 캡쳐보드 본체, 퀵스타트 가이드, USB A to C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것만 깔끔히 담겨 있어 정리하기도 편리합니다.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데요. 하나의 설정으로 유튜브, 치지직 페이스북 등 여러 플랫폼에 동시 스트리밍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격도 나쁘지 않으니 개인방송을 준비하고 방송장비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외장형 캡쳐보드 인 거 같습니다. 특히 다른 브랜드 대비 가장 직관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위에 설명서처럼 콘솔, PC, TV(송출모니터)에 연결하면 되는데 컴퓨터 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따로 송출 모니터 케이블은 연결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을 해보아야겠죠. 연결방법은 이전에 설명한 거 같이 케이블만 연결하면 되어서 매우 간답합니다. 크기도 작고 귀여워서 데스크테리어를 잘 하시는 분이라면 더 예쁘게 셋팅도 가능할 거 같네요. 위에 보이시는 것과 같이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표시로 푸른색 전원이 들어옵니다.
에버미디어 공식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윈도우 전용 스트리밍 센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스트리밍과 녹화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맥북 등 IOS 운영체제의 경우 OBS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녹화파일은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되어 아래 소프트웨어에 설정해 두면 관리하기가 훨씬 편리합니다.
사실 이러한 캡쳐보드를 사용할 때 인풋렉이 생기거나 레이턴시 반응이 느릴 때가 있는 데 10만원대의 가격대인데도 불구하고 그런것 없이 원활하게 플레이 되더라고요.
큰 화면으로 전환할 수도 있고 1080p 화면으로 캡쳐할 수 있는 것도 블로거를 작성하는 저에게는 매우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요즘에 자주 플레이하던 모동숲을 녹화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곧 있므면 포켓몬 레전드 ZA가 출시 예정인데 출시 후에는 스트리밍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이제 곧 있으면 포켓몬 레전드 ZA가 출시 예정인데 출시 후에는 스트리밍과 녹화를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특히 포켓몬 팬이라면 리자몽X와 리자몽Y의 새로운 연출을 담거나 한정판 피규어 작품을 함께 전시하는 것도 좋은 생각일 수 있습니다.
거기에 한 가지 화면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미리보기로 화면을 분리할 수도 있고, 분활하면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니 라이브 방송을 할 때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위와 같이 이미지를 녹화할 때 넣어서 사용할 수 있어 앞으로 자주 애용할 거 같네요.
또한 송출 모니터가 HDMI를 지원한다면 위와 같이 다양한 화면으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녹화 스트리밍을 하면서 빔프로젝터에 연결을 하여 큰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죠.여기에 개인 취향에 맞게 멋진 데스크매트와 플로랄한 조명까지 배치하면 데스크테리어 효과도 훨씬 올라갑니다.
거기에 모니터와 컴퓨터에 따로 연결이 되니 바로 편집 거나 추가 하는 등 여러가지 효과를 활용해서 넣을 수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또한 발열을 잡아주는 기능도 있어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실제로 방송 장비를 고를 때 다양한 옵션 선택지가 있다는 것이무엇보다 든든합니다.
거기에 모니터와 컴퓨터에 따로 연결이 되니 바로 편집 거나 추가 하는 등 여러가지 효과를 활용해서 넣을 수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또한 발열을 잡아주는 기능도 있어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실제로 방송 장비를 고를 때 다양한 옵션 선택지가 있다는 것이무엇보다 든든합니다.
또한 요즘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최신게임 포켓몬스터ZA는 옥션, 11번가, 네이버스토어, 홈쇼핑, 컬리 같은 온라인몰에서도 예약 진행중이라 쇼핑하기에도 좋은데요. 심지어 용산이나 대구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체험 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니 접근성은 최고네요.
결국 이런 다양한 채널 덕분에 포켓몬ZA 예약이 폭발적으로 진행중인데, 이는 모두 팬들의 재미와 기대감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방송 장비로서 이번에 새로 출시하여 사전예약 할인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트림라임+ 미니(GC311g2)캡쳐보드가 포켓몬ZA와 함께 멀티 엔터테이먼트 환경을 완성해줄 도구라 느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