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은 곧 형의 수능이 끝나고 이사를 가게 됩니다. 현재 집에서 차타고 30분 거리정도 되는곳이라 학교왔다갔다 하기가 좀 힘들것같은데 저가 내성적인 성격이라 전학을 간다면 친구를 잘 못사귈것 같기 때문에 현재 집 근처에 원룸을 구해 살기로 했습니다.
저는 저희집이 저가 자취할때 돈을 보태줄 정도로 돈이 많진 않다고 생각되고 또, 부모님 도움 없이 한번 자취를 해보기 위해서 9월부터 아르바이트를 하기로 했습니다. 3개월동안 저가 벌수있는 돈은 많이 벌어도 200정도 일것입니다. 자취하는 아는 분에게 물어봤더니 보증금 200에 월 30정도 든다고 하더라구요. 저가 할 알바는 월 60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빡시게 살아야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가 부모님의 도움 없이 컴퓨터를 얻기는 좀 힘들것 같습니다.
저의 꿈은 프로그래머입니다. 저희집이 잘사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컴퓨터 학원은 다니지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중1때부터 독학을 해서(엄마 지인중에 컴퓨터 학원 선생님이 있어서 가끔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정보 처리 기능사, 컴퓨터 활용능력 2급, ITQ마스터를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C언어, C++, JAVA, PYTHON을 집에서 직접 코드를 쳐보면서 지식을 쌓아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더 많은 지식을 쌓아서 전국 컴퓨터 경시대회 등 각종 대회를 나가서 상을 탈 생각이고(현재 은상, 동상 하나씩 상을 받았습니다.) 자격증도 몇개 더 취득할 생각입니다.
저희 부모님 두분 다 회사를 다녀오시면 컴퓨터를 사용해서 회사일을 좀 하셔야하고 저의 형도 진로를 IT쪽으로 바꾸고 컴퓨터 인강을 통하여 컴퓨터를 공부하기 때문에 저가 집에있는 컴퓨터를 가져갈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꿈을 위해서라면 컴퓨터가 한대 더 필요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저가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친구들이 게임을 하자고 해서 하게되었는데 현재 집에 있는 컴퓨터로는 게임을 못하더군요... 그래서 좀 좋은 컴퓨터를 얻었으면 하는 소망도 있습니다.
저가 이 컴퓨터를 가지고 싶은 이유입니다. 당첨됬으면 좋겠네요. *O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