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소니 브라비아 32HX750의 2번째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좀 둔해서인지 화면 조정을 잘 하지 않는 편이랍니다. -0-;;;;
그래서 주로 표준 또는 기본적으로 설정 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용을 하고 있죠!
하지만 저와는 달리 색감이나 밝기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설정을 하는 분들도 꽤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소니 브라비아 32HX750의 화질과 가독성 그리고 명암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브라비아 32HX750에 대해 알아보자!
사실 비슷한 스펙의 TV와의 비교를 해야하지만 소니 브라비아 32HX750의 화질을 위주로 설명하기 때문에
제 모니터와의 비교는 참고로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니터와 TV를 비교해 보기 위해서 듀얼 모니터로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
[가독성]
모니터로도 이용하고 가끔 TV로도 이용하고 있는 제 모니터와 소니 브라비아 32HX750를 비교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페이지에서 문자들이 가득한 페이지를 열어 보았습니다.
[모니터] [소니 브라비아 32HX750]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와 글자와 비교 했을 때 글자의 선명함이 조금 약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설정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기 하겠지만 두가지 모두 표준으로 설정 했을 때, 모니터와 달리 글자의 선명함에 있어 약간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화나 드라마 자막의 경우 작은 글자들의 번짐과는 달리 굉장히 선명하게 문자를 표현해 주었습니다.
웹페이지 볼 때 작은 글자 보는게 약간 아쉬웠는데, 자막은 찌글거림이나 흐림이 전혀 없이 선명하게 보여주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소니 브라비아 32HX750 시야각을 살펴 보록 하겠습니다.
시야각
모니터와 소니 3D TV와의 비교 보다 각자의 색감에서 시야각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모니터가 약간 어둡긴 하지만 밝기를 동일하게 설정해주어도
소니 브라비아 32HX750의 색감이 전체적으로 선명하고 밝고 깨끗한 느낌을 더 주는 것 같습니다.
옆에서 보았을 때, 제 모니터의 경우 흐리고 많이 어두워졌지만
소니 브라비아 32HX750는 밝기와 색감의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만큼 깨끗한 영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봤을 때는 제 모니터가 조금 밝게 표현 되었고 소니 브라비아 32HX750는 약간 밝아지긴 했지만 비슷한 색감과 밝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봤을 때 모니터의 이미지는 굉장히 어둡게 표현이 되었지만,
소니 브라비아 32HX750는 다른 각도와 거의 동일할 만큼 색감과 밝기, 화질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소니 TV 또한 밝기도 조금 차이가 있지만 정면과 비교 했을 때 거의 동일한 색감과 밝기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입력전환으로 TV와 PC로 설정하기
TV에서 PC로 전환 하거나 PC 모드에서 TV 모드로 전환 할 때는 리모컨의 입력전환 버튼을 눌러주고 설정하면 됩니다. ^^
입력전환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거의 없으시겠지만;;; 흐흐흐~;;
입력전환을 눌러주면 TV, PC 모드 외 HDMI1~4까지 그리고 비디오1,2까지 지정해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이용한 화질 설정하기
밝기와 색감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설정하고 싶다면 리모컨의 옵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TV 모드에서 화질 조정하기]
옵션을 누르면 화면에 화질조정 메뉴가 뜹니다.
화질조정 메뉴에는 메모리 설정, 화질모드, 초기화, 백라이트, 픽처, 밝기, 색농도, 색상,
색온도, 선명도, 노이즈 감소, MPEG 노이즈 감소, 도트 노이즈 감소, Motionflow, 고급설정이 있습니다.
메뉴마다 하나 하나 설정을 해주어도 되지만, 밝기와 색감을 쉽게 조정하고 싶다면 화질 모드를 이용해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TV 화질 모드는 3가지로 표준, 높음, 사용자 설정 입니다.
표준 설정
선명 설정 : 표준보다 밝고 선명한 컬러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 자신이 원하는대로 밝기와 색감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로 사용 시 화질 조정]
저는 듀얼 모니터로 설정 하였습니다.
TV 외 컴퓨터 모니터로 사용하고자 할 때도 화질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질 조정 시 TV 설정과 달리 PC 모드일 경우 그래픽 모드로 고정이 되어 있어서 표준, 선명로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각각 원하는대로 설정은 가능합니다.^^
TV와 PC 모니터 각각 화질을 다르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이렇게 전환 한 상태에서 설정해두면 모드 변환 시 지정한 대로 알아서 변경이 됩니다!
낮시간 맑은 날 집 안이 밝을 때 촬영한 사진입니다.
공간이 밝아서 약간의 반사가 있기는 하지만 영상을 보기에 전혀 불편함 없었습니다.
(문득 이미지를 보니...저에게도 저런 드레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ㅎㅎㅎ)
어두운 저녁 시간 때는 해가 집 안으로 들어 올 때 보다 좀 더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HD 영상이기도 했지만, 블루톤이 정말 깨끗하고 부드럽게 표현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야망의 함정 영화를 재미있게 봐서 드라마도 기대를 했는데, 여기 나오시는 민폐부인님이...좀....으흐흐~;;)
제가 보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HD 영상의 색감을 보여드리고자 찍어 봤습니다.
일반 영상의 경우 모니터와 크게 차이가 없지만 HD 영상은 확실히 뛰어나더군요. *0*
표준으로 설정해 두었는데, 피부 색감도 부드럽게 잘 표현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TV의 주기능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브라비아 3D TV와 함께한 블링유에였습니다.^^/
ⓒ블링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