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성능만큼 무시못할 게 바로 디자인입니다. 게다가 최근들어 제품 성능이 점차 상향 평준화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의 차별화는 제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로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요즘 마우스들의 디자인을 생각해볼 때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LED입니다. 각 제품들마다 눈을 유혹하는 여러가지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한성컴퓨터가 출시한 GO100보다 화려하고 현란한 LED를 보여주는 제품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게 만드는 감각있는 마우스, GO100이 과연 어떤 마우스인지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한성컴퓨터의 지원과 협조 하에 이루어졌습니다.
▲ GO100의 세부 스펙과 한성컴퓨터 홈페이지
노트북에서 게이밍 기어로~
한성컴퓨터하면 역시 뭐니뭐니해도 노트북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부터 최고의 성능을 목표로 한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노트북을 새로 준비하려는 사람이라면 선택 대안으로 한성컴퓨터 노트북을 살펴보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이렇게 노트북으로 인지도와 지명도가 있는 한성컴퓨터이기 때문에 이번 게이밍 마우스의 출시는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처음 출시된 이 마우스, GO100이 너무나 강렬하고 인상적인 디자인이라 더욱 더 놀라움이 컸습니다.
실핏줄처럼 제품 전면을 감싸고 숨쉬는 듯한 LED 디자인에 믿을 수 있는 AVAGO 센서를 하고 있는 GO100은 현재 마우스 패드까지 기본지원되는데다가 가격마저 저렴해서, 그렇지 않아도 경쟁이 뜨거운 게이밍 마우스 시장에 새로운 불을 붙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부적인 것은 좀더 살펴봐야 하겠지만, 잠재력과 구매 가능성 면에서 단연 손가락을 치켜세워줄 수 있는 GO100, 이 제품을 이제 좀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덮개형 패키지
제품 패키지는 요즘 나오는 게이밍 마우스들이 패키지로 자주 사용하는 덮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 측면, 후면 등 패키지 표면에서는 제품의 스펙과 주요 특징에 대해 세부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며, 덮개를 열면 제품 생김새를 개봉 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개봉한 패키지 안에서는 제품과 사용자 설명서, 그리고 전용 프로그램을 위한 드라이버 설치 CD가 있음을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 패키지 전체 모습
▲ 패키지 전면 모습
▲ 패키지 좌측 모습. 제품 스펙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줍니다.
▲ 패키지 우측 모습. 제품의 주요 특징을 한글과 영어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 패키지 후면 모습. 여기서도 제품의 스펙과 특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 패키지 바닥 모습. 구성품과 설치 방법, 지원 O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성품. 제품 외에 설치 CD, 사용자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누구나 쓰기 편한 양손잡이 디자인
GO100의 전체적인 모습은 좌우대칭형 양손잡이 디자인으로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모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각진 부분이 많아 전반적으로 샤프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표면 전체는 수전사 코팅으로 제품 특유의 무늬를 살펴볼 수 있으며, 버튼은 좌우 클릭버튼과 휠 버튼, 웹버튼 등을 포함하여 총 7개입니다. 케이블도 자세히 살펴보면 선꼬임 방지에 좋은 패브릭 소재에 금도금 USB단자, 노이즈 필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의 전체 디자인
▲ 위에서 본 제품의 전체 모습. 누구나 쓰기 좋은 양손잡이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걸리는 손맛이 있는 휠과 조절하기 편한 DPI 버튼
날카롭고 샤프한 느낌이 살아있는 제품 상단부를 보면, 중앙에 휠과 DPI 변경버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휠은 흠이 촘촘히 파여 있어 단계별로 조절하기 좋게 하였으며, 실제로 돌렸을 때 그냥 부드럽게 돌아가기 보다는 걸리는 손맛을 강조하는게 사용하기에 참 좋습니다. 휠 아래에는 DPI 변경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이 그냥 하나만 존재하는게 아니라 올리고 내릴 수 있는 2개의 버튼으로 되어 있어서 실 사용 시, 더욱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하단부에서는 상단부처럼 세련된 각진 디자인과 수전사 코팅 무늬 안에 있는 커다란 G마크를 볼 수 있습니다.
▲ 휠 버튼과 DPI 조절버튼
▲ 뾰족한 각진 디자인이 인상적인 제품 정면 디자인
▲ 제품 후면 디자인
인터넷 사용에 좋은 웹 버튼
좌측 측면을 보면 인터넷에서 많이 사용되는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혹 몇몇 제품들의 경우 이 웹 버튼이 거꾸로 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GO100은 제대로 배치되어 있어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단 측면이 유광이라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미끌거리거나 이물질이 묻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제품 측면 디자인
원활한 마우스 움직임을 도와주는 테프론 피트
제품 바닥에는 중앙의 센서와 마우스를 부드럽게 움직이는데 도움을 주는 테프론 피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모서리에 각각 있는 것이 아니라 상하단에 길게 있는 테프론 피트는 민첩하고 잽싼 슬라이딩과 정확한 브레이킹을 더 잘해낼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 제품 바닥 디자인
▲ 노이즈 필터, 금도금 USB 단자가 있는 패브릭 케이블
G100의 연결 인터페이스는 대중적인 USB 방식이며,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으며, 전기적 간섭을 최소화해주는 노이즈 필터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눈을 유혹하는 화려한 LED 디자인
GO100의 디자인은 PC에 연결시켰을 때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시키면 제품 전체 표면에 화려한 LED가 들어와서 연결하지 않았을 때와는 전혀 다른 또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LED의 컬러는 DPI 단계 조절에 따라 달라지는데 1단계에서는 레드, 2단계에서는 블루, 3단계에서는 그린, 4단계에서는 퍼플로 변화합니다. 그리고, 이 LED는 항상 그대로 있는게 아니라 사람이 숨쉬는 것처럼 들어왔다 꺼졌다를 반복하여, 그 멋을 더해줍니다.
또, GO100은 밝은 장소에서도 멋지지만, 어둠 속에서는 좀 더 화려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니, 불을 꺼놓았을 때의 GO100 디자인을 꼭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 화려하고 현란한 LED 디자인
▲ 어둠 속에서 살펴본 단계별 LED 변화
덤이라 보기에는 정말 괜찮은 F33 6MM SPEED 게이밍 패드
현재 GO100은 구입하면 게이밍 마우스 패드가 공짜로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F33 6MM SPEED라는 이름을 하고 있는 이 패드는 가로 330mm에 세로 290mm, 그리고 두께가 무려 6mm나 되며 표면이 최고급 잠수복 재질로 되어 있어서, 마우스 샀을 때 덤으로 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퀄리티가 뛰어납니다. 또한 바깥 테두리에는 꼼꼼하게 뜨개질 처리까지 되어 있어서 험하게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잠수복 재질 표면 치고는 방수 기능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방수 기능이 없는 것은 아니나, 빨리 물기를 닦아내지 않으면 패드 표면으로 스며들기 때문에 방수기능을 너무 과신해서도 안되겠습니다.
▲ 구매 시 같이 제공되는 게이밍 패드
▲ 패드의 방수기능. 너무 과신해서는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GO100의 내부 구조 알아보기
GO100의 내부는 어떤 모습인지를 살펴보기 위해 제품을 분해해보았습니다. 제품을 분해할 때에는 바닥의 테프론 피트 아래에 있는 나사를 분리시키면 됩니다.
▲ GO100의 내부 모습
▲ 제품의 상판 모습
GO100은 버튼에 옴론과 후아노 스위치를 모두 사용합니다. 이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제품을 상판과 하판으로 분리하고 다시 상판을 분리해야하는데, 쉽사리 분리가 안되고 힘으로 하다가 파손될 것 같아서 이정도 알아보는데에 그쳤습니다. 상판을 보면 기판 회로 외에 LED 램프가 곳곳에 위치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VAGO 센서와 무게추
제품 하판에서는 AVAGO 3050 센서의 모습이 보입니다. AVAGO 3050은 가성비 높은 게이밍 마우스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센서 중 하나로 FPS, MMOPR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도 그 성능을 익히 발휘하는 뛰어난 센서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3050 센서는 최대 20~23G 가속도와 60~160IPS의 가속도를 감지하고 최대 2000CPI를 지원하나, GO100에서는 제어칩과의 연동을 통해 최대 4000DPI까지 해상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판 바닥에는 무게추의 모습도 보이는데, 이 무게추로 인하여 GO100은 120g의 적당한 무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상판처럼 하판에서도 LED 램프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하판 모습과 AVAGO 3050 센서
▲ 적당한 무게감을 주는 무게추
그립감 및 버튼 클릭 테스트
GP100의 실사용 테스트를 하는데 있어서 먼저 팜그립, 클로그립, 핑거그립의 세 가지 방법으로 그립감 정도를 알아보았습니다. 좌우대칭형 디자인을 하고 있는 GO100은 어떤 그립법에서도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으며, 개인적으로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 클로그립에서 가장 편안한 느낌을 느꼈습니다.
▲ 팜그립
▲ 클로그립
▲ 핑거그립
이 외에 좌우 버튼, 휠의 클릭감도 훌륭했으며, 측면 웹 버튼도 별다른 흠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버튼의 경우, 눌렀을 때 튕겨 나오는 반발력과 느낌도 우수했으며 딸깍 거리는 소음도 듣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휠도 먼저 살펴본 것처럼 한 단계 한 단계 걸리는 느낌이 정확한 조절을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폴링 레이트, 슬라이딩 및 브레이킹 테스트
이제 테스트 프로그램으로 폴링 레이트를 측정하고 같이 지원된 마우스 패드를 포함하여 여러 종류의 패드 위에서 슬라이딩과 브레이킹 정도를 알아보겠습니다.
▲ 폴링 레이트 테스트
GO100의 폴링 레이트는 일반적인 125Hz가 아닌 500Hz를 하고 있습니다.
▲ 여러 종류의 마우스 패드 위에서 슬라이딩, 브레이킹 테스트
GO100에 대한 마우스패드 적합성을 살펴보기 위해서, 동시에 제공된 F33 6MM SPEES 패드를 포함하여 레이저 골리아투스 컨트롤 에디션, 테소로 아이기스 X3, CM STORM HS-M 배틀패드 등 4가지 패드를 준비하고 그 위에서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패드 종류에 따라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에 약간씩 차이가 있었으나, 특별히 궁합도가 떨어지는 패드는 없었습니다.
아이기스 X3가 전반적으로 괜찮은 것 같기는 합니다만 이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도 있으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F33 6MM SPEED 패드가 수준급의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보여주기 때문에 굳이 마우스 패드를 새롭게 장만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게이밍 테스트
게이밍 테스트로 WOW와 디아블로3, 그리고 최근에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는 월드 오브 탱크를 선택하여 실제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화려한 LED 디자인으로 먼저 주목받는 GO100이지만, 게임에서의 성능 또한 다른 동급 마우스들에 비해 결코 뒤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사방으로 끊임없이 움직이거나, 빠르게 타겟을 찍고 공격한 다음 다시 이동하는 등 게임에서의 각종 행동과 움직임에 GO100은 충실하게 제 말을 따라주었습니다.
▲ 게이밍 테스트
전용 프로그램으로 내 입맛에 맞게!
다른 동급 마우스들과 GO100과의 차이점으로 LED 디자인 외에 전용 프로그램 지원을 뺄 수 없습니다. 사용 설명서와 함께 제공되는 CD에서는 제품에 대한 여러가지 조정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전용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DPI의 조절, 라이트 효과 조절, 마우스 감도, 폴링 레이트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이 외에 매크로와 프로파일 기능까지 있어 자기자신에 맞는 GO100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버튼 및 DPI 조절. 단 DPI가 500단위로만 할 수 있는 건 조금 아쉽습니다.
▲ 라이팅 효과 조절
▲ 휠 및 감도, 폴링레이트 조절
▲ 한성컴퓨터의 마우스들과 GO100 가격
★ 장점
① 타 제품과의 비교를 불허하는 화려한 LED 디자인
② 동급 제품에서는 찾기 어려운 전용 프로그램
③ 같이 제공되는 게이밍 마우스 패드
④ 경쟁력 있는 저렴한 가격대
★ 단점
세밀한 DPI 조절이 불가능한게 좀 아쉽기는 하나, 저렴한 가격대를 생각할 때 디자인과 성능 모두 큰 단점이 없는 가성비 높은 제품
2012년 들어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가 여러 종류 등장했지만, GO100은 그 중에서도 수위에 올라와있는 뛰어난 제품입니다. 4가지 색으로 화려하고 변하는 LED 디자인과 믿을 수 있는 AVAGO 센서를 하여 디자인과 성능 양쪽에서 흠이 없으며 게이밍 마우스 패드까지 지원되는 점 또한 이 제품의 뛰어난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높게 평가하고 싶은 점은 전용 프로그램의 지원인데, 동 가격대의 게이밍 마우스들이 대부분 이 전용 프로그램이 없는 것을 생각해보면 GO100은 확실히 여러 면을 세심히 신경쓴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한성컴퓨터는 현재 GO100 외에 보급형 제품인 GO1000의 2가지 제품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디자인과 성능, 지원 프로그램까지 모두 고려한 GO100과 저렴한 GO1000을 모두 아우르고 있는 한성컴퓨터가 다음 제품으로 과연 어떤 제품을 새로 출시할 지 기대해보며 이번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 한성컴퓨터, 게이밍 마우스, GO100, 4가지 LED, 7버튼, 4000D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