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한대로 두대처럼 사용하는 COM TOGETHER SECOND PC 개봉기
안녕하세요~ 의형입니다.^^
요즘은 각 가정마다 PC가 한대씩은 사용하고 있고 아니면 두대, 혹은 세대씩 있는 집도 있습니다.
집에 가족들이 많으면 서로 PC를 하려고 다툼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특히 아이들이 두명이상 있는 집이라면 컴퓨터 다툼은 치열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한대를 가지고 마치 두대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컴투게더 세컨드PC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제 컴투게더 세컨드PC만 있다면 컴퓨터를 서로 할려고 다투는 일은 없을듯 하네요.
그럼 지금부터 컴투게더 세컨드PC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투게더 세컨드PC입니다.
1대의 컴퓨터를 가지고 2명이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데요.
겉 포장은 전체적으로 흰색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고 PC한대와 모니터들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혹시 컴퓨터 한대로 두대처럼 사용한다면 느려지지는 않을까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렇게 독립PC 사용환경을 구성하기때문에 3D, Full HD 영상 및 고해상도 게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PC 본체를 한대만 사용하는 제품이라 에너지 절감 및 본체 유지비용 절감으로도 좋구요.
또 윈도우 XP와 윈도우7에서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하니 모든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것 같았습니다.
컴투게더 세컨드PC는 2명 이상의 사용자가 각각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사운드등을 따로 관리하며
컴퓨터 한대에 설치된 각종 소프트웨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구성품과 제품의 특징, 그리고 연결하는 방법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보다 쉽게 그림으로도 표현이 되어 있었는데요.
이렇게 본체 1대와 모니터2대, 키보드 2개, 마우스 2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본체만 1대 사용으로 COM TOGETHER SECOND PC가 나머지 한대분의 역할을 해주는 듯 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컴투게더 세컨드PC본체와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왠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듯한 느낌과는 다르게 간단한 구성품들이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의 연결방식과 소프트웨어 설치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컴퓨터 본체에 USB로 연결하고 컴투게더에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하면 됩니다.
비교적 쉬운 설치 과정을 보여주며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컴투게더 세컨드PC 본체는 전체적으로 유광 블랙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면과 윗면에는 COM TOGETHER SECOND PC라고 적혀 있고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다만 유광 블랙이라 먼지나 지문에는 좀 약한면을 보여줬는데요.
들고 다니는 제품도 아니고 컴퓨터 옆에 살짝 두면 되는 것이니 별 문제는 없어보였습니다.
컴투게더 세컨드PC 제품 하단에는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도록 4개의 모서리 부분에 고무패드가 붙여 있습니다.
고무패드 덕분에 본체 위에 올려 놓아도 미끌어져 떨어지는 일도 없고 어느정도 고정이 되어 사용하기에도 편리해 보였습니다.
하단면에는 모델명과 인증번호가 적혀 있고 제품 AS에 관한 연락처가 적혀있습니다.
컴투게더 세컨드PC는 엔텍이라는 회사의 제품으로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입니다.
왼쪽면에는 2개의 USB가 있어 별도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하는 곳이 있습니다.
컴투게더 세컨드PC는 연결함으로써 추가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키보드와 마우스, 마이크 그리고스피커를 따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예를들어 PC1로는 음악을 듣고 컴투게더로 연결한 PC2에서는 영화를 볼수 있는 것인데요.
마치 다른 PC처럼 각각의 마이크와 스피커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컴투게더 세컨드PC뒤에 소니엔젤을 놓아봤는데요 마치 거울처럼 사자머리가 반사되더군요.
우선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입니다.
최신 PC는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컴퓨터인데요.
컴투게더 세컨드 PC 요구사항이 2개 이상의 모니터를 지원하고 특별한 PC사양하고는 상관없이 호환이 됩니다.
그리고 Windows XP, Windows 7에서만 지원되니 다른 OS를 쓰시는 분들은 갈아타셔야 될 것 같네요^^;
먼저 제품을 사용하기 앞서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해 주워야 하는데요.
엔텍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중에 고객지원 메뉴에 들어갑니다.
윈도우7 버전과 XP버전 소프트웨어가 나오는데 전 윈도우 XP 사용자라서 XP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3번 글인 윈도우XP 소프트웨어를 눌러줍니다.
윗쪽에 첨부파일인 ComTogether plus_WinXP.zip을 눌러 다운을 받으시고 압축을 풀어주세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앞서 우선 추가 모니터를 연결해 줘야 됩니다.
본체에 모니터를 두개 연결해야 사용이 가능하니 자신이 PC에 듀얼 모니터가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을 하셔야겠죠.
듀얼 모니터 사용이 가능하다면 본체 뒷면에 그래픽카드에 추가 모니터를 연결하시고 USB슬롯에 컴투게더를 연결해 줍니다.
두번째 모니터가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확인을 해야 되는데요.
제어판-디스플레이에 들어가셔서 설정메뉴를 눌러 주세요.
모니터가 두개가 연결이 되어 있다면 1,2번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요.
2번 모니터를 눌러 해상도를 맞추시고 하단에 있는 확장모니터 사용에 체크를 눌러주세요.
전 바탕화면에 압축을 풀었는데요.
ComTogether plus_WinXP 폴더 안에 들어가시면 Setup이라는 실행 파일이 있습니다.
Setup을 눌러 실행시켜줍니다
컴투게더 2.0.1 버전의 설치 창이 나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만약 이부분에서 무슨 플러그인이 없다는 오류가 뜰수도 있는데요.
컴투게더 세컨드 PC를 연결하지 않았을때 나오는 메세지입니다.
반드시 컴투게더를 USB에 연결해주세요.
설치 동의를 묻는 창이 나오면 동의함을 눌러줍니다.
설치를 진행할 폴더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다른곳에 설치를 원하시면 경로 지정을 해주시고 설치를 눌러주세요.
전 그냥 설치를 눌렀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마지막 창이 나옵니다.
마침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마침을 누르면 자동으로 컴투게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컴투게더용 기본 사용자 [CtUser01/02/03]를 만드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나오면 예(Y)를 눌러주세요.
위 이미지에 순서를 표시해 뒀습니다.
우선 1번을 눌러 숫자를 확인해 주시고 2번칸에 1번 숫자를 그대로 적어줍니다.
만약 2번칸과 3번칸이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면 제어판 모니터 설정에서 확장 기능을 안켜서 그런것이니 확인해주세요.
3번은 사용자 이름을 설정하는 칸인데요 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2번 숫자를 입력하고 4번 인스톨 서비스를 누르시고 5번 스타트 서비스 그다음 6번 세이브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재부팅을 합니다.
재부팅을 하고 나면 두개의 모니터에 각각 다른 창이 뜹니다.
(PC2번에는 부팅화면이 조금 늦게 뜹니다.)
왼쪽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는 PC본체에 연결해서 사용하던 것들이었고 오른쪽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는 컴투게더 세컨PC로 연결한 장비들입니다.
오른쪽 모니터는 본체 뒷편에 연결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는 컴투게더 USB 포트에 연결했습니다.
왼쪽 화면은 원래 사용하던 PC모니터 화면이고 오른쪽은 컴투게더로 추가된 모니터 화면입니다.
컴투게더 세컨드 PC는 이렇게 윈도우 사용자를 나눠 각각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장비였습니다.
이제 사용자를 선택하여 각각의 PC로 사용하면 됩니다.
PC1에서는 CD게임인 프로토타입을 하고 PC2에서는 after effect를 이용하여 동영상 렌더링을 걸어봤습니다.
프로토 타입 시스템 요구사항으로 Intel Core2 Duo 1.86Ghz 1GB RAM을 요구하는 그리 무거운 게임은 아닙니다.
화면 전체가 3D로 제가 심심할때 하는 게임인데 after effect로 렌더를 걸고 있음에도 끊김현상 없이 무리없이 잘 돌아가더군요.
양쪽 PC에 3D게임을 돌려도 무리없이 돌아가구요.
Full HD 영상도 잘 돌아갔었습니다.
참고로 PC1번에서 컴퓨터를 종료하면 둘다 종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