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G 프로 후기 Q리모트 기능
모든 가전 제품을 스마트폰 하나로 컨트롤하는 Q리모트
옵티머스 G 프로 후기 두번째는 카메라에 이어 스마트폰으로 삶을 더욱 스마트하게 해주는 기능 중 하나인 Q리모트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제가 다른 기능보다 Q리모트 기능을 두번째 후기로 작성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평소에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보다 편해지는 무언가가 있어야 돼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의미로 봤을 때 최근 스마트폰에 새롭게 등장한 기능 중에 Q리모트 만한게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사실 Q리모트 기능은 옵티머스 G 프로에 처음 등장한 기능이 아닙니다. 옵티머스 뷰2에 있던 기능인데요. 제가 그 때 사용해보지 못했다가 이번에 사용해보게 되었네요.
손가락을 누르고 시작해볼께요 :)
< Q리모트 기능을 이용해 TV와 연결시켜 사용하는 모습 >
옵티머스 G 프로 Q리모트 기능이 가능한 이유는 상단부에 있는 적외선 센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스마트폰에서 Q리모트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이유가 적외선 센서가 없어서 이고요. 참 단순한데, 옵티머스 뷰2와 옵티머스 G 프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Q리모트 사용해봤더니 정말 편리했거든요 ㅎㅎ
옵티머스 G 프로 Q리모트 설정 방법
Q리모트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동시에 리모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는, 원래 사용하던 제품이어야 된다는 전제가 있어야 합니다. 리모컨도 없는 제품에다가 왜 인식을 못하냐며 화내시는 분들은 없겠죠? ㅎㅎ;;;
Q리모트 설정 하려면 가장 먼저 실행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에서 오른쪽 화면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설정하려는 기기 종류에 맞게 터치해줍니다.
저는 집에 있는 47인치 스마트TV를 설정하는 과정 중에 캡처를 한 모습입니다.
옵티머스 G 프로가 LG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LG 제품들만 Q리모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죠? ㅎㅎ
삼성, 소니, 파나소닉, 샤프 등의 거의 모든 제품들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설정화면은 오른쪽에 보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주파수 연동을 위해 테스트 설정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적혀진 설명 그대로 작동 되는지 안되는지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설정이 금방 완료됩니다 :)
이번에는 TV에 이어 미니 오디오 컴포넌트도 해봤는데요. 설정이 쉽고 인식률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재생 / 일시정지 버튼은 물론이고 전원, 조용히 버튼들을 인식하는 과정을 통해 주파수 설정을 완료하면 해당 기기의 리모컨트롤러에서 사용하는 기본적인 기능이 모두 담긴 어플화면을 통해 본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에어컨 설정 완료 후 전원을 켜고 끄고, 바람세기나 온도 조절까지 너무나도 쉽더라고요 :)
옵티머스 G 프로 후기 Q리모트 기능 어떻게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정내의 다양한 제품들을 스마트폰 하나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와 실제 사용했을 때 인식률이 상당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적어서 좋은 느낌을 받았는데요. Q리모트 기능을 활용하게되면 다른 좋은 점이, 제품마다 있는 리모컨들 때문에 거실이 산만하게 보일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Q리모트 기능을 활용해주면 리모컨들을 모두 서랍속에 넣어 집안을 더욱 깔끔하게 만들 수도 있겠더라고요. 옵티머스 G 프로, 옵티머스 뷰2 사용하시는 분들 Q리모트 기능 꼭 사용해 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