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니터 T24C370은 ad-PLS 패널을 사용한 광시야각 모니터 입니다. 실제로 이 모니터를 사용해보면서 느꼈던점을 이번시간에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 시간으로 박스 개봉 및 디자인 그리고 최초 설정부분에서 느꼈던점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모니터 화질에 대한부분 기능에 대한부분은 두번째글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박스 입니다. 이 모델의 경우 24인치 모니터이므로 박스가 아주 큰 느낌은 안들었습니다. 제가 이미 27인치 모니터를 쓰고 있기 때문인듯합니다.
박스를 처음 열면 보호하기 위한 스티로폼이 앞뒤로 모두 잘 보호되어있었습니다.
모니터 구성품입니다. 받침대, 거치대 목, 리모컨, 건전지, DVI to HDMI 케이블, 오디오케이블, 전원케이블 , 안테나 케이블, 설명서, 어댑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받침대를 놓고 목을 올려놓은뒤 고정 후 모니터 상단 부분을 고정합니다. 고정하는 방법은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모니터의 베젤은 유광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지문이 분명 조금 남긴 하지만 아주 지저분하게 뭍거나 그런 타입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모델명이 적혀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리모컨에 처음에 제공하는 AAA 건전지 2개를 넣습니다.
T24C370은 TV기능도 있으므로 리모컨이 있으면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후면 부분 입니다. 상단부분에는 통풍구가 일자로 넓게 배열되어있고 중앙에서 조금 아래부분에 인터페이스가 몰려있습니다.
HDMI 단자를 제공하며 D-Sub 단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면 TV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은 14V 4.14A를 사용합니다. 전력 효율 부분은 두번째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니터 뒷부분에는 VESA 마운트 홀이 있으므로 모니터암등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부분에는 컨싱턴 락 홀이 있어서 도난방지 케이블을 연결하면 도난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HDMI(MHL) 단자를 하나 더 제공을 하며 USB 단자가 있어서 메모리 등에 있는 사진,동영상,음악을 모니터로 부터 직접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모니터만 있더라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물론 코덱 부분 때문에 일부파일은 제한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처음에 모니터 전원을 켜고 활용시에는 자동 채널 설정등을 통해서 채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때는 유료채널이나 DTV 안테나 등이 연결된 상태여야합니다.
모니터 아래부분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있어서 TV로서의 활용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출력등을 통해서 다른작업과 TV보기를 같이 할 수 도 있습니다.
간단히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았고 두번째글에서 좀 더 자세히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