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상에서만 작업할꺼라 시야각은 별로 고려대상이 아니였고, 그저 저렴하게 4K 해상도를 체험해 보고 싶었다. 레안텍 모니터도 가상으로 4K 해상도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가상이니.. 삼성 모니터는 아무래도 퀄리키가 좋을 것 같아서 끝가지 고민했지만 예산범위를 살짝 초과하다보니 제외가 되어 와사비망고 UHD285를 선택하게 되었다.

HiDPI 기능은 용도에 따다 사람들이 다양하게 활용하겠지만, 나의 목적은 일단 맥북에서의 디스플레이 확장과 고해상도 스크린캡춰 이미지의 획득에 큰 의미가 있었다.

UHD285의 다나와 상품의견란에 나처럼 다양하게 맥계열 PC에 연결해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서 큰 의심없이 구입하게 되었다. 그런데, 래안텍 모니터에 사용하던 미니DP to DP 케이블을 이용했는데 화면이 나오지가..

검색신공을 이용해서 강원전자 NMC-MDP01S라는 1.2버전의 미니DP to DP 케이블을 구입했다. 전에 사용하던 케이블은 고장은 아니더라도 하위 버전이라 4K 해상도를 지원 못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부푼 기대를 가지고 장착!
.
.


디스플레이 설정을 아무리 뒤져보아도 4K2K60HzDP라는 이름으로 잡혀는 있지만 1080p 이상으로 해상도 조절이 불..가..능?!
※ 지금까지의 상황 요약
2. 28인치 4K 모니터가 쓰고싶어짐(이유없음)
3. 큰맘먹고 와사비망고 UHD285 구입!
4. 전에 쓰던 미니DP to DP 케이블 연결!
5. 안됨(당황)
6. 설마하며 미니DP to DP 케이블 1.2 버전으로 다시 구입함
7. 또 안됨(운다)
8. 맥북프로 또는 다른 4K 모니터 활용방법 연구 중..
9. 교훈: 호환성은 꼭! 반드시! 머스트! 확인해보고 구입하자!
여기저기 맥관련 커뮤니티과 구글링을 해보고 있지만 뾰족한 해결 방법을 못찾고 있다..(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