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텍 야마카시 2314LED HDMI 무결점 모니터









바이텍 야마카시 2314LED HDMI 무결점 모니터


58cm (23inch)의 16:9 와이드 스크린의 1920 x 1080 해상도의 신형 PLS 패널을 사용하고, 밝기는 250cd/㎡, 명암비는 1,000:1 (DCR 5,000,000:1), 응답속도는 5ms(GTS), 수평/수직 178˚시야각을 제공, 4:3 / 16:9 고정종횡비를 지원하는 10만원대 중반의 가성비 좋은 모니터이다.





상단 좌우측에는 2314 LED 모델명과 영상을 즐기기에 좋은 16:9 와이드 스크린이라는 것을 표기해 넣어 놓았다.







바이텍 야마카시 2314LED HDMI 무결점 모니터는 측면으로 포트부가 윗쪽부터 HDMI, DVI, D-SUB, AUDIO-IN, AUDIO-OUT, POWER 순으로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유려한 타원형의 받침대를 사용하는 보편적인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 약 15˚ 정도의 기울기를 제공하는 틸트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기울여 사용 할 수 있다.

바이텍 야마카시 2314LED HDMI 무결점 모니터



스탠드 받침대만 손나사를 사용해 쉽게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사용자 환경에 맞게 HDMI나 DVI, D-SUB 포트를 사용해 PC에 연결하면 되고, 플러그 앤 플레이를 통해 드라이버도 자동으로 잡혀 별도로 드라이버를 설치 할 필요도 없다.








위에서 부터 영상 / 색상 / 화면조정 / 볼륨 / 설정 순으로 OSD 메뉴가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다. 사용자 환경에 맞게 꼼꼼하게 설정이 가능하지만 초기 세팅이 기본적으로 가장 최적화된 설정이다.


바이텍 야마카시 2314LED HDMI 무결점 모니터


바이텍 야마카시 2314 LED HDMI 무결점 모니터

필자의 경우 사진과 그래픽 작업이 많아서 그런지 일반적으로 27인치 이상 QHD 해상도 이상의 모니터를 주로 사용을 하다 보니 23-24 인치 사이즈의 FHD 해상도 모니터는 좁은 느낌이 들어 많이 사용을 하지 않게 된다. 그래서 이번 바이텍 야마카시 2314 LED HDMI 무결점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보편적인 PC활용(인터넷검색, 오피스작업, 미디어재생, 게임플레이)에 있어 최적화된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 상당히 쾌적하게 사용을 할 수 있었다.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를 사용해 불량화소체크, 명암비, 가독성, 색상별조절, 응답속도, 감마 등등 다양한 패널 테스트를 했다. 필자가 사용한 제품은 무결점 모델로 불량화소, 빛샘 등의 현상이 보이지 않았다.

바이텍 야마카시 2314 LED HDMI 무결점 모니터


FHD 해상도로는 2페이지의 브라우저를 풀로 펼쳐 보기에는 약간 작은 편이지만 요즘 브라우저의 경우 탭기능이 잘 되어 있어서 굳이 페이지를 비교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사용에 불편함이 없는 사이즈와 해상도를 제공하고 있다.



아무래도 사진을 많이 다루는 작업을 하다보니 일반유저들 보다 훨씬 많은 사진들을 확인하고 분류하고 편집해야 하는 필자. 그래서 더더욱 디테일하게 표현해 주는 패널을 선호하는데 아무래도 FHD 해상도는 이런점에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라 하겠다. 그러나 일반적인 관점에서 전체적으로 디테일이나 색감표현이 떨어지지 않고, 깔끔한 해상력이 좋은 편.





동적명암비 5,000,000:1과 응답속도 5ms(GTG)를 지원 빠르게 속도감 있는 영상에서도 끊겨 보이거나 잔상이 확인 되지 않고 깔끔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최근 UHD 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FHD 사이즈의 컨텐츠가 대부분이라 사이즈와 해상도면에서는 충분히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다수의 영상을 동시에 재생하더라도 화면 표현에 있어서 왜곡된 구석없이 깔끔하다.




필자가 게임을 즐겨하는 편은 아니지만 종종 즐기는 게임들은 속도감이 떨어지지 않게 잘 표현해 준다. 10만원 중반대의 가격의 제품이지만 속도감이나 색감표현등 깔끔한 비주얼을 선사해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다.



필자가 하루중 대부분의 시간을 같이 하는 것이 바로 사진 편집과 이미지 제작, 동영상 편집과 문서 작성 등이다. 그래픽 작업을 하기엔 FHD의 해상도가 좀 좁은 느낌은 어쩔 수 없는듯... 스탠드가 90˚ 피벗 기능을 제공한다면 좀 괜찮지 않았을까 싶다.







HDMI 포트를 활용해 포터블 디바이스나 카메라, 캠코더등을 연결해 디스플레이로 활용 할 수 있어 좋다. 개인적으로 스마폰이나 태블릿PC등 포터블 디바이스와 카메라, 캠코더로 직접 촬영하거나 컨텐츠를 많이 확보해 놓는 스타일인데 바이텍 야마카시 2314LED HDMI 무결점 모니터와 쉽게 연결해 좀 더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었다.

바이텍 야마카시 2314 LED HDMI 무결점 모니터
포터블 기기를 쉽게 연결해 큰화면으로 재생 할 수 있고, 25W + 25W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스피커가 필요 없을 뿐더러 오디오 입출력 단자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적인 그래픽 & 영상 작업에는 살짝 아쉽지만 일반적인 인터넷 검색, 게임, 미디어 활용 등에는 전혀 손색없는 가성비 좋은 모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