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40MB27HM



깔끔한 패키징과 군더더기없는 디자인으로 포장된 제품패키징에을 살펴볼 수 있다. 제품의 주요특징을 타이포와 픽토그램을 이용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표기하고 있다.


구성품은 모니터와 스탠드 및 받침대, 기본케이블류 및 리모컨과 설명서등으로 일반적인 구성과 다르지 않다.





다행스럽게도 바로 옆 측면에 추가 HDMI포트와 USB포트, 그리고 헤드폰등을 위한 사운드출력포트가 구성되어 있다. 확실히 DVI가 HDMI, 그리고 DP방식으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다.


구성품중에 HDMI케이블과 페라이트코어 2개가 구성된점이 눈에 띈다.


전자파 발생을 줄여주는 큼지막한 페라이트코어를 직접 장착해보는 재미(?)도 느낄수도 있다.




그동안 LG제품에서 보기 힘든 원가절감에 신경쓴 느낌이지만 실사용시 전혀 보이지 않기때문에 문제될건 없다.



기본적인 제품 외관을 살펴보면 40인치의 거대한 느낌을 주는 모니터의 크기는 확실한 제품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정말 TV에 가까운 느낌을 받게 한다.


전면디자인 역시 블래과 타이탄실버를 이용한 색상과 슬림한 베젤디자인으로 무난한 모습이다.




개인적으로 스위블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점이 아쉽지만 생각보다 제품의 무게가 무겁지 않은점도 특징이다.


리모컨과 함께 보니 더욱 TV의 느낌이 강하게 들기도 한다.

LG전자 40MB27HM IPTV 모니터는 보이지 않는 구성품등에서 원가절감을 위한 시도가 보이지만, 실사용을 위한 전면디자인과 품질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 실속형 제품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역시 40인치의 대화면의 크기는 제품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느낌!




전원을 연결하면 LG전자의 로고화면이 들어오고 자동적으로 연결된 케이블을 확인하는 모습이다.




OSD 기능은 제공된 리모콘으로 언제든지 바로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직접 리모콘으로 큼지막한 아이콘들을 조작하다보니 점점 TV의 느낌이 강하게 들기도 한다.




연결된 HDMI포트와 USB포트를 자동적으로 인식하여 알려주는 모습이다.


사실 활용이랄껏도 없을정도로 셋탑박스와 연결된 HDMI케이블만 모니터와 연결해주면 바로 사용가능한 모습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IPTV의 4채널등의 모든 기능을 사용가능하다.




TV를 시청하다가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추가로 연결된 PC와 USB를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외부입력에서 USB를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연결된 USB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찾아 섬네일과 함께 출력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며, 영화목록/ 음악목록 / 사진목록 세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동영상 파일의 재생속도 또한 매우 빠른편이며, 리모컨으로 구간선택등의 조작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음악파일 역시 즉각 재생이 가능하며, 사진파일과 연동하여 슬라이드쇼 BGM으로 사용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사진목록에서는 개인적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40인치에서 매우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위에서 말한 슬라이드쇼와 BGM을 이용하여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옵션과 리모컨으로 편리한 조작이 가능한점이 개인적으로 무척 만족스러웠다.




PC와 연결하면 확인메세지와 함께 1920*1080의 FHD해상도의 바탕화면을 접하게 된다.


TV와 모니터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가독성 역시 무난한 편이다. 물론 24~27인치 FHD모니터와 비교하여, 미세한 차이점 또는 부족함을 느낄 수도 있는 사용자가 있겠지만 이 제품의 출시목적은 동일한 FHD 해상도를 더욱 큰화면에서 큰 크기로 즐기는데에 있다는 것이라는것을 생각하면 기본적인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 멀티미디어를 이용하기에는 충분하다.


시야각 역시 만족스러운 모습.

모든 모니터의 기능을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참 편리하다.



역시 PC환경에서 대화면을 가장 크게 즐길 수 있는점은 게임이 아닐까 생각된다. 대화면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시뮬레이션 또는 레이싱게임의 만족도는 상당히 큰편.


간략히 살펴본 대기전력은 0.3W로 준수하다.


표준영상이 가장 큰 전력을 소모하는였는데 역시 전력소모는 밝기와 관련이 크다. 58W까지 측정되었다.


에코모드를 활용하면 44.6W로 측정되었으며, 밝기를 줄일수록 전력소모량은 줄어들었다.

간략하게 살펴본 LG전자 40MB27HM 제품은 IPTV모니터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40인치 대화면에서 IPTV와 PC 및 다양한 주변기기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순수 모니터의 기능까지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필수적인 요소만을 구성하여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으로 40인치의 대화면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HTPC 또는 게임용으로도 높은 활용도가 기대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개인적으로 게임 또는 영화감상용으로 메인모니터 옆에 서브모니터로 사용하면 가장 좋을껏 같은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