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테크니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도탑전기의 느낌이 나지만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신작모바일게임 로라시아 대륙전기입니다. 아무래도 장르가 같기 때문에 게임성 역시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었는데,
로라시아 대륙전기만의 차별화 된 게임성 덕분에 재밌게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로라시아 대륙전기의 메인화면은 도탑전기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게임에 적응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더군요.
또한 캐릭터를 육성하는 방식이나 기본적인 컨텐츠들에 있어서는 도탑전기와 비슷한 부분들이 있었는데,
당연히 본격적인 게임의 재미를 느끼는 부분에서는 로라시아 대륙전기만의 차별화된 점들이 존재합니다.



로라시아 대륙전기는 아기자기한 캐릭터 그래픽이 특징인데, 별도로 일러스트가 존재해서 캐릭터 수집욕구를 자극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캐릭터들을 수집해서 나만의 팀을 만들고, 성장시켜나가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죠.
이러한 모바일 RPG 게임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캐릭터 성장 컨텐츠들은 기본적으로 갖추어져 있는데요,
로라시아 대륙전기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여신 시스템이 존재했습니다.


로라시아 대륙전기에 존재하는 다양한 캐릭터들로 팀을 구성하고 나면 여신 캐릭터도 이용이 가능한데,
전투에서 캐릭터들을 지휘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다양한 여신 캐릭터들을 모을 수 있는데, 이 또한 게임을 즐기는 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라시아 대륙전기의 모험 컨텐츠는 일반적인 모바일 RPG에서 찾아볼 수 있는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이더군요.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가장 무난한 형태라고 할 수 있죠.
다양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팀을 구성하고, 여기에 로라시아 대륙전기만의 특징인
여신까지 조합해서 전투를 진행하기 때문에 턴제 전략 RPG로써 전략성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들의 스킬 속성을 잘 파악해서 배치하면 전투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머리를 굴리게 되더군요 ㅎㅎ



또한 다른 유저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아레나 컨텐츠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혼자서 모험만 즐길 뿐 아니라,
나의 취향과 전략에 맞게 구성한 팀을 다른 유저들을 상대로 시험할 수 있었습니다.
턴제 RPG인 만큼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로라시아 대륙전기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