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은 제조사 별로 공장 초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윈도우가 기본으로 탑재된 모델에 한정되고, 제조사에 따라 공장 초기화를 하는 방법도 각기 다르며 심지어는 모델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노트북 3종의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노트북 사용자들이 자신의 노트북을 쉽게 초기화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인 만큼 사용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능도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동영상을 통해 설명해 드리므로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 1차 섭외된 브랜드 노트북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이후 노트북이 섭외된다면 항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AORUS(어로스)
AORUS 노트북 부팅시 윈도우 [F9]키를 눌러 안전 모드로 진입합니다.
이후 Troubleshoot → AORUS Smart Recovery를 선택하고 Yes를 눌러 초기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IMUZ(아이뮤즈)
현재 IMUZ 노트북중 Stormbook11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http://imuz.com/customer/data.php?ptype=view&idx=44711&page=1&code=data 링크를 방문하여 iMUZ 리커버리 툴(다운로드 링크)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4GB이상의 용량을 가진 USB에 압축을 풀어 넣어줍니다.
앞서 제작한 USB를 노트북에 연결한 상태에서 부팅합니다.
부팅시 [ESC]버튼을 누르면 표시되는 Boot Manager 항목에서 [EFI USB Device]를 선택하여 리커버리에 진입합니다.
이후, 시스템 복구 → 공장 복구 이미지를 선택하고 → 복구 시작을 누르면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MSI(엠에스아이)
MSI 노트북의 경우 윈도우 [F3]키를 눌러 초기화 솔루션으로 진입합니다.
이후 키보드 레이아웃을 Korean으로 선택한 후 Troubleshoot -> Restore MSI factory settings -> Windows 10 을 선택하면 MSI RECOVERY SYSTEM 화면이 뜨며 System Partition Recovery를 선택하여 공장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SAMSUNG)
삼성 노트북의 경우 윈도우 [F4]키를 눌러 삼성 리커버리 솔루션으로 진입합니다.
이후 [초기 이미지]를 선택하고 복원을 눌러 초기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웨어즈 네이버 포스트에 등록된 원문을 옮겨온 글입니다.
원문 보기 : http://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5384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