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공식 외전에 등장하는 모빌슈트입니다.
타입F는 기존 아스트레아의 무장인 프로토 GN 소드, GN 빔 라이플, GN 런쳐 외에도
신규 설정 무장인 GN 해머, GN 핸드 미사일, GN 피스톨, 바주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스트레아 타입F와 타입F2를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조립할 수 있습니다.
■ 박스아트
박스아트만으로도 아스트레아 타입F의 박력 넘치는 화력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HG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아스트레아 타입F는 원거리무장인 GN 빔 라이플과 GN 실드를 기본무장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뒤쪽 스커트에도 빔 샤벨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조금 변형된 형태지만 HG 건담 엑시아의 부품이 많이 활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아스트레아 타입F와 타입F2를 선택하여 조립할 수 있습니다.
헤드, 스커트, 팔과 다리 부분을 클리어 부품으로 교체하면 타입F2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타입F와 타입F2를 동시에 재현할 수 없으므로 그만큼의 정크 파츠가 남습니다.
■ 상세외형
헤드 중앙, 어깨와 몸통 중앙의 갈색 부분이 스티커 처리되어 있습니다.
GN 드라이브는 안쪽에 초록색 스티커가 들어가고 위에 무색투명한 클리어 부품이 올라갑니다.
팔, 스커트, 다리의 갈색 부분, 팔, 다리의 분홍색 부분은 전부 스티커 처리되어 있습니다.
스티커 처리된 부분이 대체적으로 넓지 않고 크기가 잘 맞아 깔끔한 느낌입니다.
■ 무장
HG 아스트레아 타입F는 상당히 푸짐한 무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장 구성으로는 GN 빔 라이플, ?GN 런처, 바주카, GN 피스톨, GN 핸드 미사일,
프로토 GN 소드, GN 해머, GN 쉴드가 있습니다.
상위 스케일 제품인 1/100 무등급 보다 무장 수가 더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정크 파츠를 활용하면 기존 엑시아의 무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GN 실드의 연결 부품인 PC-123 A 부품이 킷 제작에 모두 사용됩니다.
따라서 엑시아의 GN 실드도 정크로 남아 있게 됩니다.
■ 액션포즈
스커트 뒤쪽 빔 샤벨은 고정형입니다.
팔과 어깨 쪽은 가동 범위가 넓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연스러운 발도 자세가 가능합니다.
왼쪽 편손이 제공되기 때문에 조금 더 자연스러운 포즈가 가능합니다.
좌우가 아닌 한쪽 편손만 제공된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GN 해머는 별도의 연결 파츠를 활용하여 고관절 측면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을 사용하여 조금 더 역동적인 포즈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GN 런처는 헤드 옆쪽 안테나를 탈거하고 그 부분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의 가동 범위는 상당히 넓지만 장착 형태 때문에 활용도는 크지 않습니다.
바주카의 경우 앞쪽에 좌우 손잡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바주카 중앙에 연장되는 기믹이 들어가 있으나 특별히 사용할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징크스용 바주카라는 설명이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장비함에 있어 조금 어색한 감이 있습니다.
극중 듀나메스가 사용했다는 GN 피스톨입니다...
GN 피스톨은 다리 측면에 장착할 수 있는 별도의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GN 런처, 바주카와 마찬가지로 작은 부분이지만 센서에 초록색 스티커가 붙습니다.
프로토 GN 소드는 날 부분을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손잡이가 있지만 팔에 장착되는 고정 부위가 주고정 역할을 합니다.
프로토 GN 소드를 장착하면 기존에 팔과 연결되는 무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극중 큐리오스가 사용했다는 GN 핸드 미사일입니다.
탈착 가능한 손잡이를 활용하여 다리 측면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풀 무장 상태입니다.
착용된 무장 외에도 기존 엑시아의 정크 무장이 남아 있습니다..
[HG]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개수된 외형과 화려한 무장, 튀는 붉은 색상에서 외전 기체라는 느낌이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세븐 소드 컨셉의 근접 공격형 건담인 엑시아에 비해 원거리 무장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무장이 많으면서 크기 또한 큰 편이지만 관절 강도가 좋은 편이라 잘 지탱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레아 타입F의 무장 외에도 엑시아용 정크 무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장이 풍부한 점은 좋으나 전부 활용할 수 없는 점은 아쉽습니다.
기존 HG 엑시아의 고관절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가동성에 제약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