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제품은 냉장고입니다. 냉장고 리뷰는 처음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냉장고를 살 일이 없다보니 리뷰를 할 수가 없었던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하지만 이번에 냉장고를 구입을 하였습니다. 제가 산 것은 아니지만 말이죠.
이번에 구매한 냉장고는 LG 냉장고 디오스 F871SS11입니다. 부모님이 가전은 LG라고 생각을 하셔서 집안의 모든 살림이 LG제품입니다. 얼마 전에 새로 산 세탁기도 LG... 생각해보니 그 세탁기는 리뷰를 할 생각도 안했네요. 세탁기 리뷰도 처음으로 할 수 있었는데 조금 아쉽네요. 라고 적고 당췌 세탁기는 무슨 리뷰를 어떻게 해야되지? 하는 생각을 잠시....
이번에 새롭게 장만한 LG 냉장고 디오스 F871SS11는 4도어 냉장고로 가격이 160만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현재 다나와 인기 1순위 냉장고 답게 구매를 하면 엄청 늦게 배송이 됩니다. 저도 배송까지 일주일이 넘게 걸렸습니다. 이유는 주문량이 많아서 그렇다고 하던데 자세한 이유까지는 알지 못하겠습니다. 아무튼 최근에 출시된 냉장고라 인기가 높은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거기다가 업계최초로 리니어 컴프레셔를 10년 무상 보증을 해준다고 합니다. 리니어 컴프레셔에 대한 LG의 자부심이 꽤 높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머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말이겠죠. ㅎㅎ
디오스 F871SS11에는 간단한 사용법과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가 한장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그냥 한번 읽어 보면 될 듯 합니다. 냉장고를 사용하는데 그렇게 어려운 내용은 없으니까 말이죠. 그리고 사실 냉장고는 전원만 연결해주면 되는 제품이기도 하죠. 물론 온도 정도는 조절을 해주어야 하지만 말이죠.
간만에 냉장고를 새로 사서 그런지 적응이 살짝 안되더군요. 문짝 두께가 엄청나더라구요. 먼 냉장고 문짝이 이렇게 두꺼운지... 그래서 문을 열때도 꽤 묵직한 느낌이 들더군요! 문짝이 두꺼우면 냉기 보존이 더 잘되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더군요.;;;
냉장실 내부의 모습입니다. 디오스 F871SS11의 냉장실 용량은 503L입니다. 상당히 큰 용량이라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는 진짜 넉넉한 사이즈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물론 이것도 작게 느껴지는 집도 있기는 하겠지만 말이죠.
하지만 저의 집은 기존 냉장고가 일반형에 작은 사이즈였기에 디오스 F871SS11 크기도 엄청 커 보이더군요. 큰 마음먹고 지르신 어머니도 마음에 들어 하셨습니다.
냉장고가 큰 제품이라 그런지 수납 공간도 엄청 많더군요. 문 아래에도 멀티 수납코너가 존재합니다. 이 곳에는 간단하게 자주 사용하는 무언가를 넣어두면 좋을 것 같더군요. 덮개도 강화 유릴로 되어 있고 슬라이드 식으로 밀어서 오픈이 가능해서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생각이 됩니다.
냉동고 부분의 모습입니다. 냉동고는 367L로 역시나 큽니다. 한쪽만 해도 기존에 사용하던 냉장고의 냉동고보다 더 넓어서 엄청 보관을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기존 냉장고가 냉동고 부분의 문이 조금 문제가 있어서 변경을 한 것이라 냉동고를 신경을 많이 섰는데 진짜 좋아 보이더군요.
특히 얼음을 얼리는 부분이 신기하고 간편하게 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얼음 트레이가 1개 뿐이기는 하지만 얼음을 얼려서 아래로 떨어트려서 보관을 하는 것이 가능하더군요! 머 아래 공간도 따로 사용을 한다면 얼음 트레이를 사서 사용을 하면 되기는 하겠지만 얼음 물을 넣는 것도 쉽게 설계가 되어 있어서 디오스 F871SS11에서 가장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머 자세한 내용은 상세 페이지를 보시고 선택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가격대나 용량이나 딱 적당하게 가정집에서 사용을 하기에 좋아 보이더군요. 제가 사용을 할 냉장고는 아니지만 진짜 좋아 보였...
참고로 집안에는 문짝을 떼고 분리를 해서 들어 올 수 있었습니다. 1층이였는데 별도로 사다리차를 가지고 오셔서 창문으로 들어와서 넣을 수 있었습니다. 문틀의 사이즈가 일단 80cm이 넘으면 통과가 가능하니 구매하실 때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후 설치시에 문에 들어가지 않으면 설치 불가로 도로 가지고 가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구매에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