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아버지 샌들이 다 떨어져서 또 그냥 일반 샌들을 사드릴까 하다가 뭔가 좀 더 튼튼하고 편한 샌들이 있을 것 같아서 검색해보니 아쿠아 슈즈와 트레킹 샌들이라는 게 있었습니다.
그중 더운 여름이라 신발로 된 것 보다는 샌들이 낫겠다 싶어 트레킹 샌들을 선택했고 여러 제품들이 있었지만 제가 좋아하는 르까프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국내 제품으로 내구성과 품질이 가격에 비해 좋아서 가성비 최고인 르까프 XR 카르멘 BL 111630212 입니다.
제품 사진입니다.
색상은 블루로 파란색인데 진하지 않고 밝은 파란색입니다.
일반 샌들보다 밑창도 튼튼하고 앞에 토캡이라고 하나요?
이게 있어서 발가락도 보호 되고 훨씬 안전합니다.
전면에 트레킹용이라 끈과 스톱퍼가 있어 조절도 편하고 좋았습니다.
측면도 어느 정도 발을 보호해줄 수 있도록 적당히 막혀 있으면서도 신발처럼 다 막히지 않아서 통풍이나 물 속에서도 문제 없을 듯 싶습니다.
샌들의 단점이 신발처럼 발을 잘 잡아주지 못하고 이탈하는 경우가 많은데 트레킹 샌들은 뒷면에 이렇게 밸크로로 고정이 가능해서 어느 정도 단단히 잡아주는 게 가능합니다.
밑창은 트레킹용이라 어느 정도 그림과 두께가 있어 발도 보호가 되고 일반 샌들에 비하자면 발의 피로가 좀 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박음질이나 마감도 잘 되서 젖은 발에 물집 잡히고 하는 쓸림은 없을 듯 싶긴 한데 혹시 몰라서 양말을 신고 착용하시라고 권해드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일반 샌들보다는 트레킹이라는 기능성이 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품질도 만족스러워서 잘 사드렸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