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 청소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집안 이곳저곳을 청소할 때 코드 선의 한계로 인해 사용의 번거로움을 느끼실 겁니다. 때문에 코드선의 길이 제약으로 인한 청소의 어려운 부분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무선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최근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의 환경 변화로 인해 미세먼지가 극성인 날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세먼지들은 실내에도 많이 유입되고 쌓이는데, 일반적인 청소기 제품들은 이를 흡입하여도 실내에 다시 배출되기 때문에 오히려 안 좋은 상황이 만들어지기도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더스트 제로 EV-693은 H13 헤파필터가 적용되어 더욱 쾌적한 청소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 아래 리뷰를 통해 제품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더스트 제로 구성품
위의 구성품을 보면 무언가 청소기 이외에도 추가적인 요소들이 더 있습니다. 본체를 구성하는 요소는 헤드와 연장봉, 본체, 배터리 정도이며, 이외에는 브러시와 일체형 거치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치대는 실제 벽을 뚫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개인적으로 제품을 보관할 때 좀 더 편리하였기에 만족스러웠습니다.
먼저 헤드를 보면 최고급 안티 헤어 융 브러시가 탑재되었습니다. 21.5cm의 최적화된 사이즈로 일반적인 브러시와 다른 형태를 갖추고 있는데요. 고급 소재의 융 브러시이기에 마루나 카펫, 소파 등에서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소재의 특별함 때문인지 그동안 잘 흡입되지 않았던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 등을 잡아내기 쉬웠으며, 생각보다 브러시에 엉키지 않아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독특하게 헤드 앞에는 4개의 LED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LED 램프를 통해 쇼파 밑과 같이 어두운 영역을 청소할 때에도 확인이 어렵지 않았기 때문에 혹시나 청소기로 빨아드리면 안 되는 요소들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또한 어두운 영역의 먼지같은 경우는, 빛이 잘 안 들어오면 청소 여부를 제대로 확인할 수 없는데 LED 램프를 통해 자유롭게 확인하여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주요 요소를 살펴봤다면 다음으로 꼭 알아봐야 할 필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제품에 적용된 필터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바로 메탈 필터와 헤파필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먼저 메탈 필터는 스테인리스로 제작되어 플라스틱에 비해 견고하며 살균력이 뛰어납니다. 메탈 필터는 외부 먼지를 먼저 한번 걸러주는 역할을 하며 물 세척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요소인 미세먼지까지 처리할 수 있는 헤파필터는 H13 등급으로 진드기나 곰팡이, 악취, 알레르기를 예방해줄 수 있는데요. 공기를 흡입되어 배출되는 과정에서 미세먼지가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처리해줍니다. 메탈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하나, 헤파 필터는 물 세척하게 되면 모직망이 손상되어 필터의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클릭 더스트 제로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려면 제품 손잡이 영역에 있는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켤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버튼이 위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그중 위의 버튼은 전원 버튼이며 아래 버튼은 동작 버튼입니다. 120W의 모터로 8,000pa 의 강력한 흡입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동작됩니다. 사용 중에 배터리 확인은 제품 뒷면에 있는 LED를 통해서 확인 가능한데 총량에 대한 직관적인 파악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 계속 누를 필요 없이 한번 눌러주면 지속
헤드의 높이는 일반적인 청소기에 비해 살짝 높은 편입니다. 이건 브러시가 적용되어 있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한데요. 때문에 일정 높이가 되는 경우에만 청소가 가능하나,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된다면 180도 및 90도 회전이 가능한 헤드 움직임 덕분에 수월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약간 어두운 영역은 라이트를 통해서 내부 확인도 할 수 있어 지저분한 청소영역이나 기타 흡입하면 안 될 요소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석진 곳도 여유롭게 청소 가능
전체적인 사용은 2100mAh 충전용 리튬이온배터리를 통해서 약 최대 40~45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완충하여 사용한다면 실질적으로 무난하게 실내 청소를 마칠 수 있는 사용 시간입니다. 완충을 위해서는 대략적으로 4시간가량 충전이 필요합니다. 사용과 충전 시간은 특별히 뛰어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느낌입니다. 위의 영상을 보면 사용하는 모습인데요. 소리를 잘 들어보면 약간 브러시가 돌아갈 때 나는 소리가 들립니다. 제품 자체적인 개별 이슈인지는 모르겠으나 약간 거슬리는 소리이며, 흡입 강도를 높이지 않으면 모터 소리는 생각보다 작은듯합니다. 측정된 소음은 약 72dB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급 안티 헤어 융 브러시나 헤파 필터 등도 마음에 들지만, 개인적으로 이 스탠딩 거치대가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무선 청소기 특성상 어딘가에 보관을 해야 하는데, 대게 내려놓기보단 어딘가에 거치해 놓는 식이 일반적입니다. 이때 벽에다가 별도의 고정 형태로 작업을 해서 부착하는 거치대를 사용한다면 다소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클릭 더스트 제로 무선청소기 EV-693은 개별적인 스탠딩 구조 형태로 벽에 직접 부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매력적이며, 충전 케이블 또한 같이 적용되어 거치와 충전을 한 번에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in1 브러시를 활용하여 다양한 청소도 가능합니다. 연장봉을 사용하면 손이 닿기 어려운 곳의 청소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단독 사용 시에는 책장이나 창문 틈 등에 일반 청소기로 접근하기 어려운 곳들을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들이 계속되면, 창문 틀에 먼지들이 더욱 많이 쌓이는데 창틀의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실내로 들어오는 잔여 미세먼지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손 닿기 어려운 곳도 편리하게 청소 가능
청소된 먼지 통을 비우고자 할 때는 원터치 방식으로 쉽게 먼지 통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1L의 먼지 통은 본체와 분리하여 통의 하단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는데요. 레버를 누른 순간 전면에 있는 덮개가 개봉되어 아래로 쏟아지도록 되었습니다. 덕분에 따로 털어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수월하게 후속 조치까지 가능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선청소기의 본질뿐 아니라 여러 편의 기능까지 더해졌기에 매력적인 제품으로 권할 만 한데요. 제품의 보관 방법에 있어서도 거치대를 벽에 완전히 부착하는 방식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도 좋은 대안으로 사용할만한 클릭 더스트 제로 EV-693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