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9가 대만 난강 전시장을 중심으로 시작 됐습니다. 사람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들이 가장 많이 밀집한 난강 전시장 1홀 4층. 수많은 부스들 사이에서 그래픽 카드의 장점을 잘 표현하며 전시해둔 업체가 눈에 들어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컬러풀, 국내에서는 이미 그래픽 카드로 잘 알려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번 컴퓨텍스 2019에서는 어떤 제품들 어떤 볼거리로 부스를 구성하고 있는 지 살펴봤습니다.
컬러풀의 장점들을 모두 잘 살려낸다,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
컬러풀은 난강 전시장 1홀 4층에 부스를 차리고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잡아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공개한 일체형 게이밍 PC인 G-ONE도 실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스펙이 게임을 할 수 있는 일체형 PC가 아니라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들을 직접 다루기에 최상의 게이밍을 할 수 있는 일체형 PC라는 컨셉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체형 PC이면서도 디자인과 포트의 구성 등등 실질적인 게이밍을 위한 요소들이 마음에 들기도 했습니다.
G-ONE도 멋지지만 컬러풀 부스에서 더 눈여겨 볼 수 밖에 없는 부분은 그래픽 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역시나 컬러풀 부스에서 플래그십 프로덕트에도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Kudan과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 모델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Kudan은 RTX 2080 Ti 칩셋을 이용하는 최상위 기종이면서 컬러풀 10주년 기념 모델로 1000대 한정판으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기능에서 최상위 스펙일 뿐 아니라 디자인 감성에서도 독특한 고급스러움을 잘 표현하고 있어서 한정판의 의미와 함께 컬러풀의 이미지를 견인한다고도 생각합니다. 컴퓨텍스 2019 부스에서 실물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다음은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을 살펴봤습니다. RTX 2080 Ti 칫셉에 OC(오버클럭)도 가능한 제품으로 한정판인 쿠단을 제외하고는 현재 그래픽 카드의 끝판 대장급 스펙을 가진 모델입니다.
컬러풀의 안정적인 3DP 파워 서플라이와 11GB 램은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의 장점으로 손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리한 원키 오버클럭(One-Key Overclock)은 안정적으로 1545MHz/15Gbps에서 1770MHz/14Gbps 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3개의 팬도 단순히 팬의 수만 늘린 것이 아니라 날개에도 공기역학을 적용했으며 절전과 수명을 위해 자동으로 팬의 가동을 조절해주는 똑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려한 모습 뒤에 기능을 위한 디테일을 잘 챙기는 모습입니다.
HDMI, DP, USB-C 등의 다양한 포트 지원은 물론 물리 OC 버튼을 갖추고 있어 언제든 손쉽게 오버클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버튼을 조작한 후에는 리부팅을 해줘야 합니다.)
부스에 전시된 모델은 전원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화려한 RGB를 볼 수는 없었지만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의 날렵하고 엣지있는 디자인 감성은 RTX에서도 컬러풀의 강점을 잘 이어가는 듯 느껴졌습니다.
역시나 자체 LCD 디스플레이도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8핀 2개 전원 포트와 16+3페이즈의 자체 PCB은 강력한 힘과 안정성을 보여주는 컬러플 그래픽 카드의 숨은 비결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이 작동하는 모습을 보고 싶었습니다. 특히 LCD 패널이 동작하는 모습을 보고 싶었는데 조금 색다른 모습으로 만나게 되더군요.
컬러풀 부스 한 쪽에는 조금 색다른 컨셉으로 본체를 구성한 작품들이 있었습니다. 세 개의 작품 중 중간에 위치하면서 상당히 독특한 무기의 형태를 가진 제품에 눈길이 가더군요.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Vulcan X OC를 탑재한 모델이었습니다.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Vulcan X OC가 다른 공간에서는 전시된 모습을 발견할 수 없었는데 Indy Laser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에서 Ti만 뺀 모델로 RGB, LCD 패널, 원 키 OC 등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의 장점을 그대로 잘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Ti의 성능 차이를 빼면 실속에서 가장 밸런스를 갖춘 제품이기도 합니다.
Indy Laser의 작품 속에서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Vulcan X OC 성능에 따라 팬의 작동을 조절하는 모습과 살짝 가려졌지만 LCD 패널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컬러풀 부스에서 전면에 있는 제품들을 살펴보고 전반적인 제품들이 있는 곳으로 발길를 옮겼습니다.
다양한 메인보드, 하드 디스크와 SSD 제품들도 잘 배열되고 특징들을 어필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RTX 어드밴스 라인과 넵튠 라인도 인상깊은 모습으로 전시되어 있더군요. 하지만 살짝 숨겨져 있지만 강렬한 레드 아머 디자인으로 놓칠 수 없는 제품들도 함께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70 Ultra OC와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60 Ultra OC 제품입니다. 두 제품 모두 컬러풀의 울트라 라인으로 RTX 2070, RTX 2060으로 실질적인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제품들입니다.
심플하게 기능을 강조한 디자인이면서 레드 아머로 포인틀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독특한 쿨링 시스템과 백플레이트도 스틸을 사용한 점등 놓치기 아까운 장점들을 품고 있는 라인업입니다.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70 Ultra OC와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60 Ultra OC 역시 컬러풀의 One-Key OC도 지원하며 편리하고 안정적인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고급 라인인 Vulcan과 함께 실질적인 활용을 책임지는 Ultra 라인이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다지게 되더군요.
볼수록 더 들여다보고 싶은 컬러풀!
컴퓨텍스 2019에 찾아와 평소 관심있던 컬러풀 부스를 좀 더 디테일하게 들여다봤습니다.
스펙과 화려함 모두를 충족하는 최고급 라인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80 Ti Vulcan X OC은 역시나 성능만이 아니라 편의와 재미까지 잘 챙겨주는 라인이라는 생각이 다시 들었습니다.
그리고 최고급 Vulcan 라인을 이어주는 탄탄한 라인들, 특히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70 Ultra OC과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60 Ultra OC은 숨겨진 보석을 찾는 기분 같았습니다.
당당한 화려함, 담백하지만 건실한 밸런스. 그리고 그 뒤를 당연히 떠받치고 있는 컬러풀만의 기술과 장점은 들여다 볼수록 더 알고지는 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컴퓨텍스 2019의 컬러풀 부스 취재 기사를 정리하며 못다한 이야기는 다음 기회를 기약해보겠습니다.
컴퓨텍스2019 현지취재단 다나와리포터 블로거 붕어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