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BenQ ZOWIE S2 입니다.
필자는 과거 조위기어의 MICO 라는 마우스를 사용했으며, 마우스가 고장난 이후 다른 여러 회사의 제품들을 사용해봤지만 최고의 마우스는 조위기어의 MICO였습니다.
(당시 스타크래프트2를 플레이 했으며 GSL에디션을 구입해 사용중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MICO는 단종된 상태이며 이 제품을 중고로 사기에도 찝찝함이 있어 아쉬워할 찰나 조위기어의 S2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BenQ ZOWIE S2
스펙
DPI : 400/800/1600/3200
센서 : 3360 옵티컬센서
버튼 : 5버튼 + 마우스 하단 제어전용버튼 2개
폴링 레이트 : 125/500/1000
케이블 길이 : 2m
무게 : 82g (케이블 제외)
이 제품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전용 소프트웨어 없이 마우스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폴링 레이트와 DPI는 마우스 아래 있는 버튼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즉 소프트웨어 없이도 상황에 맞게 DPI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용소프트웨어의 부재로 인한 섬세한 DPI 설정이 안되는 점은 아쉽습니다.
2019년 08월 21일 기준 약 4주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입니다.
- 클릭감은 다른 제품에 비해 쫀득쫀득한 맛이 있습니다. 과거 MICO 제품을 썼을 때의 그 맛이 느껴졌습니다.
- 전용소프트웨어의 부재로 인한 DPI 설정을 못한다는 점은 아쉽긴 하지만 크게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원래는 1800 DPI를 싸용했지만 S2의 1600 DPI 로 두고 쓰니 금방 적응되어 사용하는데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 휠 회전시 특유의 걸리는 느낌이 매우 강합니다. 게임을 한다면 휠을 덜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다른 작업 및 업무를 할 때에는 좀 거슬리지 않을 까 싶습니다.
- 클릭소리가 타 제품에 비해 큰 편입니다. 공동생활을 하는 기숙사나, 도서관 등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한 마우스입니다. 저소음 마우스가 필요할 경우 다른 마우스를 추천드립니다.
휠 빛 클릭 소리 : https://www.youtube.com/watch?v=sef0TryivDY&feature=youtu.be
이 모든것을 종합하면 게임을 하기 위해 마우스를 구입한다면 만족스러울 만한 제품입니다. 다만 가격대가 있는 편이라 가능하면 전시된 매장을 찾아 체험을 한 후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