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벤트 참여 겸 칼럼을 쓰고 싶어서 급히 가입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최신 그래픽 카드에도 뒤쳐지지 않는 아수스의 그래픽 카드에 대해서 소개 합니다
모델명은 "ASUS DUAL 지포스 GTX1060 O6G D5 6GB "
1060 모델의 6GB 입니다! 당시 가격이 무시무시 했는데요. 왜냐면 채굴 대란이 있었기 때문이죠.
비트코인이 컴퓨터 시장을 망쳤다 생각해요.
앞서 제품의 스펙은
평균 : 1594 MHz ,최대 :1809MHz 부스트값 / 스트림 프로세서 1280개 / PCIe3.0x16 / GDDR5(DDR5) / 8008MHz / 6GB / 메모리 버스 192-bit / DVI / HDMI / DP / 2개 팬 / 사이즈 242mm
박스 생긴거 멋지지 않나요?
다른 제조사 보다 뒤쳐지지 않는 강력한 제품입니다. 별 차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1프레임에 목숨거는 저희들은 중요하죠?
3G와 6G 모델이 있는데 당시 3G면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앞날을 내다 보면 메모리란게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당시 2~3만원 차이나고 6G를 선택했는걸로 압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최신게임들에 GPU가 부족한데 아직 버티고 있으니 잘 택했다 생각해요.
일단 성능을 이야기하면 최신 게임들 구동이 잘됩니다. 요즘 가장 핫한~ 울펜슈타인 시리즈 최신작 영 블러드 구동 사진입니다 70프레임 제한 걸어놓고 절반 플레이 했습니다.
모니터 주파수가 75Hz가 제한이라 144까지는 모르겠구요. 최신게임 60프레임 돌아가는 것에 대해서 저는 감사히 생각합니다. 왜냐면 상대는 " 베다스다" 입니다
다음 게임은 사이버 망령들이 살아 숨쉬는 온라인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 온라인 입니다.
프레임이 좋지 않습니다. 어쩔수가 없어요. 오버클러 안하고 사일런트 모드로 돌리고 있습니다.
발열이 너무 심해서 말이죠. 여기서 사일런트 모드가 무엇이냐?
바로 아수스가 자랑하는 그래픽 카드 컨트롤 프로그램의 기능중 하나입니다.
아래 처럼 성능측정이나 성능 조절이 가능합니다. 매우 편리해요. 한글화가 안되어 있습니다.
사용 리뷰는 여기 까지 하겠습니다. 다음은 제 컴퓨터에 달린 영롱한 그래픽 카드를 봐주세요
아직 잘 살아 숨쉬고 있고 앞으로도 혹사 시켜 끝까지 사용 할겁니다.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