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에 조립한 피씨가 오래되어 바꾸려는 찰라에, 친구들의 추천으로 AMD로 신규 컴퓨터 조립을 하였습니다.
기존사양
CPU : I5 3470
RAM : DDR3 8기가
VGA : RX 470
조립사양
CPU : AMD 3600
RAM : DDR4 16기가
BOARD : B450M MORTAR MAX
VGA : INNO3D RTX2060 OC
파워 : 재활용
업글사유는 어쎄신 크리드 오딧세이의 그래픽의 한계를 느꼈습니다. 저는 프레임에는 둔감한 사람이지만 해상도 및 3D효과에 강한 실망을 느껴 금번에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기존에는 20프레임 초반에서 게임을 했다면 지금은 최상옵으로 50프레임 정도 나옵니다.
아래 사진은 조립을 완료한 후의 사진입니다. 기존의 케이스 12년에 유행하던 3rsys r480 케이스를 재활용 하였고 파워는 뻥파워인 이도디스프레이 600w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상남자 이기 때문에 선정리 따위는 하지 않습니다 집정리도 하지 않기때문이죠. 안과 밖이 똑같은 사람이 멋있는 사람이지 선정리 하는게 멋있는게 아닙니다.
해당 마더보드를 사용한 까닭은 MSI의 바이오스 업그래이드가 가장 빠를것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드도 MSI이기 때문에 안전성에 크게 점수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글을 쓰는 이순간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최상의 성능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집의 오디오 (AV 리시버)에 연결가능한 광출력 단자가 있어 소리또한 빵빵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메인보드에 led가 심어져 있어 msi프로그램을 통해 메인보드 led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프로그램 모습입니다.
아래사진은 초록색으로 led 칼라를 설정한 사진입니다. 저는 투명케이스가 아니기 때문에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하지만, 이쁜 케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아래 사진은 빨간색 led를 설정한 사진입니다. 물론 색상을 랜덤 변경도 가능하고 움직임 또한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 있어 인테리어적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피씨를 10년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msi를 선택했으니 오래오래 사용하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