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OG STRIX 라데온 RX 570 O4G GAMING D5 4GB
박스 개봉은 식상하므로 생략하고 바로 장착합니다. ASUS ROG STRIX 라데온 RX 570 O4G GAMING D5 4GB는 ROG 라인업이긴 하지만 백플레이트가 없고 외형이 상위 제품의 고급스러움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편이라 보급형 ROG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도가 낮을 때 팬이 돌지 않는 제로팬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아이들시에는 아예 팬이 멈춰 있습니다. 풀로드시에도 1,500rpm 내외로 상당히 정숙한 편이라 발열 및 소음 관리 측면에서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ASUS ROG STRIX 라데온 RX 570 O4G GAMING D5 4GB는 8핀 보조 전원을 필요로 하며, 보조 전원을 장착했을 때 별도의 LED로 표시됩니다. 더불어 휨 방지 지지대가 있어 기판이 휘는 것을 막아주는데, 백플레이트가 없어 뒷면이 다소 휑해 보이는게 2% 아쉬운 점입니다.
측면의 ROG 로고에는 붉은색의 LED가 일정한 간격으로 깜박이는데, 전용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배경에서 보면 다양한 부품들이 발산하는 LED 효과와 어우러져 상당히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GPU-Z를 통해 살펴보면 1,300MHz의 코어 클럭은 아이들시 300MHz로 동작하며, 온도는 팬이 돌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45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입 당시 ASUS ROG STRIX 라데온 RX 570 O4G GAMING D5 4GB의 가격은 10만원 중반대였으나 게임 쿠폰까지 추가로 받아 실질적인 구입 가격은 10만원 초반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만원 초반대에 256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는 아마 AMD RX 570이 유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사양 게임도 옵션만 타협하면 RX 570으로 충분히 돌릴 수 있기 때문에 ASUS ROG STRIX 라데온 RX 570 O4G GAMING D5 4GB의 경우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소음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정숙하기 때문에 게이밍 환경 뿐만 아니라 동영상 감상이나 작업용과 같은 환경에서도 매우 잘 어울릴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