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B450M MORTAR MAX 메인보드(일명 박격포) 사용기 입니다!!
MSI 사의 메인보드들은 안정적인 구동성과 좋은 가성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B450M 박격포 메인보드는 대중적인 제품으로 인기가 많지요.
이번에 취직하고 새로 조립컴을 맞추면서 메인보드를 뭘 할것인가에 대해 굉장히 고민이 많았습니다.
CPU를 라이젠 5 3600으로 확정해둔 상태였거든요.
처음에는 A사를 생각했었는데 주변 지인들의 만류로 빼버리고..ㅎㅎ
검색을 많이 해보다가 9~10만원대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B450M MORTAR MAX 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개봉을 해보니 메탈릭하고 검은색으로 깔끔하게 마감된 디자인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케이스를 투명 유리로 된 제품을 쓰다보니 가장 많이 보이는 보드가 멋있어야 하는데 딱 마음에 들더라고요.
조립할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CPU 부착 부위에 붙어있는 것을 먼저 나사 풀어서 탈착해주셔야 합니다 사실 딱 보면 느낌상으로 떼야할거같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보면 가끔 MSI 메인보드와 라이젠 CPU가 호환이 안돼서 사지말라는 영상들이 있는데 그때는 그랬는지 몰라도 지금은 제가 직접 해본결과 바로 연결이 됩니다!
걱정말고 구입하셔도 될거같아요.
물론 최고가의 메인보드는 아니지만 이 가격대에서 이 정도의 퍼포먼스는 소비자 입장에서 충분히 만족할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실착해서 잘 돌아가는 사진이구요!
인식도 문제없이 잘 되고 있습니다.
최종 스펙은
메인보드 MSI B450M MORTAR MAX
CPU 라이젠 5 3600
램 삼성 16기가
그래픽 RTX 2060 이고요
배그 모든 옵션 울트라로 깔끔하게 돌아갑니다.
총 12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