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LG생활건강의 페리오 이지 클리닉 + 어드밴스 치솔입니다.
칫솔캡이 함께 제공되는 구성입니다.
풍성하고 부드러운 2단 칫솔모로 설계되어 외측의 긴 칫솔모는 치아 사이에 침투하여 프라그를 제거하고, 내측의 짧은 칫솔모는 치아 표면을 효과적으로 세정해 준다고 되어 있네요.
일반적인 치솔에 적용된 칫솔모보다 훨씬 가늘고 부드러운 초극세모가 적용되어 잇몸에 자극을 강하게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굵고 자극이 강한 칫솔모를 적용한 제품에 비해 치아 틈새를 청소하는데 좀더 유리한거 같습니다.
제가 치아 사이 간격이 좀 있는 편이라 음식을 섭취하고 나면 그 사이에 뭔가가 잘 끼이는 편이라 칫솔모가 굵은 제품은 치아 사이 청소가 잘 안돼다보니 이런 극세모 제품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조금만 뻗뻗한 느낌이 드는 칫솔모는 양치를 하다보면 잇몸이 아프고 피도 나고 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제품을 선호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약하면 또 제대로 양치가 되는 느낌이 덜하기도 하고 양치하다보면 칫솔몸이 이빨이나 잇몸에 닿아 자극을 주어 싫은데, 이 제품은 초극세모가 적용되었지만 그런 불편함이 덜한 적절한 강도도 있는거 같네요.
양치후에는 이렇게 함께 제공됀 칫솔캡에 씌워서 보관을 할 수 있어서 별거 아니지만 요런거 제공해주는 점도 마음에 드네요.
< 장점 >
- 초극세모를 적용하여 치아 사이의 틈에 끼인 잔여물들도 양치할 때 잘 빼내지고, 미세한 틈새
까지 꼼꼼히 양치가 되어 좋습니다.
- 바같쪽의 긴모와 안쪽의 짧은 모가 적당한 강도로 치아틈 사이와 잇몸 그리고 치아면을 칫솔질
해주어 너무 강해 강한 자극을 주거나 너무 약해 세정 효과가 떨어지지도 않은 적당함이 있어
좋네요.
- 함께 제공되는 칫솔모 캡이 있어서 양치 후 치솔을 좀더 위생적으로 보관하기 용이합니다.
< 단점 >
단점이라기 보다는 양치하실 때 칫솔모가 좀더 강도가 있어서 빡빡 딱이는 느낌이 드는걸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칫솔모가 초극세모라 거부감이 드실 수 있습니다.
< 평가 >
저는 칫솔모에 강도가 좀 있으면 잇몸이 자극을 많이 받아 피도 나고 하는 편이라 다소 부드러운 모를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부드러워 양치한 느낌이 덜한것도 싫구요. 그런 저에게 적당한 강도를 주는 칫솔모 제품이라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치아 사이 간격이 좀 있는 편이라 그 사이에 뭔가가 끼이는 경향이 있어서 칫솔모가 조금만 굵으면 그 사이 청소가 안되어 불편하거든요. 그런데 이 제품은 초극세모라 그런 부분에도 청소가 잘되네요.